최근 주식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저축액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사갈 비용은 주식에는 넣지 않고 별도 통장에 모으고 있는데요.

어느 정도 돈을 모으면,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알아보고 예금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이사자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새로이 가입한 정기예금은 K뱅크 코드K 정기예금이라는 상품인데요.

금리와 가입 금액, 가입 기간 등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

K뱅크 코드K 정기예금의 최대 금리는 3.5%인데요.

사실 3.5%는 3년간 정기예금을 유지해야 하는데, 정기예금을 3년으로 넣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내가 가입하고자 하는 기간이 가장 중요할텐데요.

여러 가지 조건을 살펴본 후 K뱅크 코드K 정기예금을 선택했는데요.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최근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을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대부분 은행이 첫거래여야 한다거나, 혹은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발급해야 해당 금리를 받을 수 있더군요.

심지어 우리종금의 하이 정기예금3의 경우에는 최고 3.25%를 받기 위해서는 CMA Note 평잔 1억원 이상을 유지해야만 하더라고요.

그 조건을 제외하면 3%를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마케팅 동의를 요구해서 불필요한 전화를 받아야 하겠어서 패스했습니다.

 

또 제가 예치할 금액은 1천만원 미만의 다소 소액이라 할 수 있는 금액이기에 가입금액 역시 1천만원 이상인 곳은 제외를 했답니다.

 

금리와 통장 만들기의 편의성, 또 가입금액 등에 대한 조건 때문에 저는 K뱅크의 코드K 정기예금을 선택했습니다.

K뱅크의 자유입출금 통장은 이미 가지고 있었기에, 예금 통장 추가로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하기도 했습니다.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가입조건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의 경우 가입금액이 1만원부터 됩니다.

즉, 소액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도 누구나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 17세 이상의 실명 개인이면 가입 가능)

가입기간 역시 1개월 ~ 36개월까지 선택의 폭이 자유롭기 때문에 저 외에도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금리 (기간별)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금리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금리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1년 금리는 3% 입니다.

5개월일 경우에는 2.3%, 2년일 경우 3.2%, 3년일 경우에는 3.5%입니다.

참고로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에 천만원을 1년간 예치할 시, 1년 후 이자는 세후로 253,800원입니다.

(세전이자 300,000원 - 세금 46,200원)

중간에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부분인출이라는 시스템으로, 정기예금 전체를 해지하지 않고 일부만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천만원을 정기예금에 넣어뒀는데, 300만원이 필요하다면 300만원만 부분인출이 가능하며, 해당 300만원은 중도해지 금리를 적용받고, 나머지 700만원에 대해서는 기존에 가입한 기간별 약정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분인출은 총 2회까지 된다고 하네요. 단, 비과세통장으로 개설 시에는 부분인출이 불가합니다.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중도해지 금리

참고로 중도해지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중도해지 금리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중도해지 금리

 

K뱅크 코드K 정기예금 장점

또 하나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의 장점은, 앞서 알려드린 금리가 기본금리이며 별도의 우대금리를 위해 내가 취해야 할 행동이 없다는 점입니다.

다른 정기예금 혹은 적금 상품의 경우, 추가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발급해야 한다든지, 해당 은행에 급여이체를 해야한다든지 우대 금리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야 하는데요.

사실 이자 0.1~0.5%를 더 받아봤자 원금이 크지 않은 저로서는 우대 금리를 맞추기 위한 노력이 되려 아까울 수도 있거든요.

이번에 제가 가입한 케이뱅크 정기예금은 우대금리 조건이 없다는 점은, 정기예금 이율높은곳이면서도 아주 큰 장점이었습니다.

최근 금리가 인상되고 있어, 혹시 내가 가입하자마자 금리가 올라버리면 어떻게 하지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은데요.

저는 1년 정기예금을 가입했고, 완료된 모습인데요.

보시면 14일 이내에 금리가 오르면, 이를 보장해준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단, 다음에 나오는 팝업창에 보장을 원한다는 버튼을 눌러줘야 보장이 되니까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면 꼭 <보장 받을래요>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가입 후 14일 이내에 금리가 하락한다면?

그때는 금리 하락과 상관 없이 내가 약정한 이자를 그대로 받을 수 있고, 금리가 상승한 경우에만 추가 금리를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다만 보장이 30일 정도였으면 좋겠는데, 14일인 점은 아쉽지만 다른 곳에는 없는 제도이기 때문에 이걸로도 만족합니다.

 

K뱅크 코드K 정기예금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상품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상품설명서는 하단의 이미지를 대체해서 보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