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해외 직구를 하려면 개인통관 고유번호 (개인통관 고유부호)라는 것을 발급 받아야만 한답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오늘은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우선 UNI-PASS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받기 홈페이지 :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개인통관 고유번호(고유부호) 발급 or 조회 방법

개인통관 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홈페이지에서 중간쯤에 있는 부분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공인인증서 뿐 아니라, 휴대폰인증으로도 가입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확인을 눌렀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팝업창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주소줄 옆에 팝업 차단 경고가 있으면, 이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으로 바꿔 주시고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팝업창 차단 되어 있는지 모르고, 왜 계속 다음 단계 진행이 안 넘어 가나 하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신규발급을 하실 분은 신규발급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기존에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이미 발급 받으셨고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까먹어서 조회하시려는 분은 조회를 하시면 된답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조회


발급을 받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개인통관 고유부호라고 있는 부분의 P~로 시작하는 부분이 이 이제 본인의 개인통관 고유번호가 되는 것이랍니다.

해외 직구할 때마다 사용해야 하므로, 메모장 같은데 저장해두고 사용하면 매번 조회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답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는 연간 5회에 한해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딱히 번호 변경할 일이 없긴한데, 혹시나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