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얼마전 새롭게 상장한 따끈따끈한 새 ETF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출시한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ETF인데요.

오늘은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ETF 주가, 분배금 (배당금), 구성종목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테마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집중해주세요!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주가 배당금 구성종목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ETF

 

목차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개요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주가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분배금 (배당금)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구성종목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투자설명서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개요

신재생에너지는 '신에너지'와 '재생에너지'를 합친 의미입니다.

미래 시장 주요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환경문제입니다.

환경문제로 인한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해 현재 전세계 주요국들이 탄소중립정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이란 인간의 활동에 의한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수는 흡수 및 제거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2021년부터는 195개국에 걸쳐 구속력을 가지는 파리기후변화협약이 발효될 예정입니다.

전세계의 탄소중립정책으로 인해, 앞으포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코덱스 K-신재생에너지 액티브 ETF는 태양광, 풍력, 수소, 2차전지 산업 및 탄소 저감 정책에 참여하는 친환경 기술 및 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입니다.

액티브 ETF란 지난 글에도 간단하게 설명드렸듯, 기초지수 의존률이 70%, 30%는 자산운용사에서 시장 상황을 보고 능동적으로 편입 종목, 혹은 그 비율을 수정할 수 있는 ETF입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ETF 개략적인 정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종목코드 : 385510

○ 기초지수 : FnGuide K-신재생에너지 플러스 지수

○ 자산총액 : 301억원 (2021년 6월 2일 기준)

○ 총보수 : 연 0.5%

○ 분배금 (배당금) : 연 최대 5회까지 지급 (상세 내용은 글 목록 분배금 부분 참고)

○ 세금 (과세) : 매매차익 비과세, 분배금 (배당금) 소득에 관해 15.4% 과세

○ 상장일 : 2021년 5월 25일

○ 구성 종목 지수 리밸런싱 : 연 2회 (6월, 12월 선물옵션 만기일 이후 2영업일째)

○ 자산운용사 : 삼성자산운용

 

 

* FnGuide K-신재생에너지 플러스 지수 :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 상장 종목 중 기초핑터링을 통과한 종목들로 유니버스를 구성하고, ‘신재생에너지’ 키워드 기반 머신러닝으로 종목별 키워드 유사도 스코어링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관련성이 높은 종목을 선정하여 구성한 지수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주가

KODEX K-신재생에너지 ETF 주가

 

ETF 주가를 확인하실 때는 종목코드인 385510을 입력하시면, 검색이 용이합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주가는 2021년 6월 2일 종가 기준으로 10,395원입니다.

기대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였는지 거래 첫날인 5월 25일 거래량이 가장 많았습니다.

최저가는 상장일 당일인 5월 25일 장중 기록한 10,030원입니다.

어제인 6월 2일이 상장일 이후 최고가였습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분배금 (배당금)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분배금 (배당금)은 최대 연 5회 지급이며, 지급기준일은 1, 4, 7, 10월 마지막 영업일 및 회계기간 종료일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배당금 지급일자는 보통 지급기준일 후 일주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보통 우리나라는 12월 결산 후, 4월 배당금 지급 회사가 많기 때문에 분배금은 매년 4월 말일 기준으로 5월 초에 주어지는 분배금의 금액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구성종목

액티브 ETF이기 때문에 구성종목 변경 및 비율은 검색하는 시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2021년 6월 3일 기준, 구성종목 TOP20 입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 구성종목 TOP20

시에스윈드, OCI, 삼감엠앤티, 한화솔루션, 세방전지, SK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및 2차전지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구성종목은 현재 총 35 종목인데요. (2021년 6월 3일 기준)

구성종목 전체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다운 받아 주세요.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구성종목.xls
0.02MB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투자설명서

항상 말미에 드리는 말씀이지만, 본 글은 해당 ETF에 대한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 시 항상 신중하게 생각 또 생각하시고 투자하시고, ETF라 할 지라도 테마 ETF인 경우 다른 섹터에 분산 투자 하시고, 적립식으로 분할 매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투자설명서를 첨부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읽어보세요.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ETF 투자설명서 원본 및 간이투자설명서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간이투자설명서의 경우에는 하단의 사진 파일로 대체하여 보셔도 무방합니다.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투자설명서.pdf
1.76MB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간이투자설명서.pdf
0.1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