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는 망고빙수나, 망고젤리도 유명하지만 우드 오르골도 아주 유명하답니다.

대만의 우드 오르골은 성품서점에 가면 만나실 수 있는데요.

성품 서점은 타이베이 시내 내에도 지점이 여러 개 있습니다.


대만 성품서점


오르골 구경한다고 성품 서점을 2~3군데 갔었는데 이게 어디 지점이었는지.. ^^;

이날 친구가 오르골 꼭 산다고 하는데 시간 무지 없었었거든요.

그래서 급하게 다니느라  위의 사진을 찍은 지점이 어딘지 안 봤네요.


참고로 오르골은 중국어로 八音盒 [bā yīn hé] 라고 한답니다.


성품서점은 타이베이 내에 지점이 여러 개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먼 곳으로 가시기 보다는 가까운 성품 서점을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단, 성품서점이 타이베이 메인역에도 있었는데, 거기는 제가 책을 사러 갔던거라 오르골 있는지를 안 물어봤었는데, 매장 규모로 보아 없는것 같았으니 참고하세요. (타이베이 메인역에는 지하에 있는 성품 서점이었고 규모는 작았는데 내부에 더 돌아다니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뭐 여하튼 시내 어지간한 규모의 성품 서점에는 우드 오르골이 전시되어 있고 판매도 합니다.

그런데 없는 지점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타이베이를 가면 시먼은 꼭 가시니까 시먼 지점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시먼 지점 성품서점(誠品書店, chéng pǐn shū diàn)가실 때는 그냥 지하철로 시먼역에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 없어서 택시 타고 갔는데, 아저씨한테 시먼역 근처 성품서점 가달라고 했더니 다른데 데려가 주셔서 헤매느라 시간 더 낭비했답니다.

시먼역 근처 다른 역이었는데 거기에도 성품서점이 있고, 그 근처에는 Eslite life라고 옷같은거 파는데 있는데 거기 가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구글맵에서 검색하실 때는 Eslite Ximen Store로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성품서점 시먼점 가는법




하지만 내가 손수 각 재료를 골라서 DIY로 오르골을 제작할 수 있는 곳은 다른 곳인데 아래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드오르골


대만오르골


성품서점오르골


diy오르골


대만 오르골 가격


대만 성품서점 오르골


가격대는 장식의 화려함(?)이라고 해야 하나, 여하튼 크고 장식품이 많이 올라가 있을수록 비싸집니다.

비싼게 탐나기는 했습니다. ^^ㅋ


저는 간김에 여동생 선물로 한 개 구매했습니다.

친구 때문에 성품서점 오르골 구경 갔다가 충동구매 했습니다.

대만달러 800 달러 정도짜리 사서 선물해줬답니다.

동생이 예쁘다면서 참 좋아했습니다.

우드 오르골 예쁘고 특이하기도 해서 결혼 선물이나 가까운 친구 선물해주기에도 좋은것 같아요.

망고젤리나 이런건 가격이 너무 저렴하니 직장 동료들 돌리고, 좀 더 가격대가 있는 선물을 해주기에는 우드 오르골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친구는 2000대만달러 정도 하는 오르골을 구매해서 같이 계산해서 할인도 받았습니다.

1,000 대만 달러 이상 구매시 5% 할인해줬었습니다.

3,000 대만 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할인 더 해줬는데 시간도 없고 해서 그냥 5% 할인에 만족했습니다.

3,000 대만 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면세도 되니까 여권 챙겨 가시면 면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인끼리 방문했다거나 아니면 나만의 특별한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면 DIY 오르골 제작도 할 수 있는데요.

DIY 오르골은 성품서점 신의점에서만 가능하답니다.

DIY 오르골은 가서 직접 받침이나 위에 올릴 아이들을 다 고르실 수 있어서, 나만의 오르골 제작이 가능한 방식이랍니다. 다녀오신 분들 보니 중국어를 몰라도 바디랭귀지로 다 해결하시는듯 해요. ^^ㅋ 그러니 겁먹지 말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DIY 오르골 제작 - 성품서점 신의점 가는법




참고로 타오위안 공항에서도 대만 우드 오르골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돌아가는 날 발견해서, 전날 이거 사러 돌아다닌게 어찌나 허무하던지...

타오위안 공항에도 종류 꽤 많으니까 시간 없는 분들은 공항에서 구매하셔도 된답니다.

(참고로 2터미널을 이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