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이팟터치 6세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게 어느 정도 오래되다 보니 배터리가 맛이 갔더라고요.

얼마전 아이팟터치 배터리를 교체했답니다.

오늘은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가격 및 후기에 대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팟터치 6세대 배터리 교체 가격 후기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전에 사용하던 휴대폰 용량이 32G짜리가 워낙 부족해서 따로 mp3용으로 아이팟터치를 따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세월도 지났고 현대 바꾼 휴대폰은 용량이 워낙 많아서 전혀 용량이 부족하지 않지만, 어학용으로 mp3를 사용하다 보니 딴짓 안하고 공부에 집중하기 좋아서 여전히 아이팟터치를 사용중이랍니다.



이제 약 4년 정도 쓴것 같은데, 저는 하루에 몇 시간씩 쓰고 그런건 아니었고 공부할 때만 조금씩 사용하고 있었답니다.

몇 달전부터 배터리를 완충했는데도 사용하면 10분도 안 썼는데 막 20%로 떨어져 있어서 배터리 잔량 부분에 빨간불이 들어온다거나, 배터리와 충전기를 분리 후, 화면만 켜도 배터리가 바로 70% 막 이렇게 떨어지더라고요.

얘도 드디어 배터리 수명이 다 되었구나 싶었습니다.


동네인 신림동쪽에 아이팟터치 수리해준다는 문구가 있는 곳들을 발견하고 전부 다 전화를 해봤는데요.

가게 홍보 페이지에는 아이팟터치 수리가 써 있었지만, 막상 현재는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는 하고 있지 않다고 하더군요.


이게 제품이 좀 나온지 되었다 보니까 요새 배터리 교체가 힘든 경우도 많더라고요.

아이팟배터리 해외 직구 후, 셀프로 교체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괜히 기계 잘못 만져서 망가뜨리고 싶지 않아서 업체들을 좀 더 검색해보다가 타 지역에 있는 곳을 발견했답니다.

전화를 해보니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고 해서 택배로 발송해서 수리를 맡겼습니다.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가격


아이팟터치 케이스는 집에서 빼낸 후, 아이팟터치 6세대 본체만 보내면서 혹시나 해서 수리 요청 사항과 제 전화번호 그리고 이름을 포스트잇에 붙여서 보냈습니다.

택배는 본인 부담으로 보내야 했고요.



그래서 가격이 저렴하고 집에서 가까운 GS25 편의점 택배 이용해서 보내서, 쿠폰 쓰고 2천4백원에 발송 완료했습니다.

제품을 받으시고는 저렇게 사진을 보내주셨어요.

사진에서 왼쪽에 보이는 검은색이 교체해서 넣어줄 새 배터리 사진입니다.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후기


제품을 받으시고서는 제가 배터리가 교체할 때가 아닌데 혹시 보냈나 싶으셔서 그런지 전화 주셔서는 아이팟은 원래 배터리가 휴대폰처럼 100%, 99%, 98% 이런 식으로 닳지 않고 좀 더 크게 단위가 움직인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건 지금 그런 수준이 아니라 아예 충전기에서 뽑자마자 20% 이렇게 떨어진다고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다고 알려드렸더니, 그럼 배터리 교체 작업 진행하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참고로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한 분들을 보니, 아예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분들도 있었고, 어떤 분들은 배터리가 빵빵하게 부풀어 올라서 이미 제품이 육안으로도 티가 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육안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비용


제품 수리 과정을 이렇게 사진을 찍어 보내주셨는데요.

아이팟터치 내부를 보니, 이게 저렇게 비쌀거야?! 싶은 생각이 좀 들더라고요.

애플이 이래서 돈을 버는구나!


아이팟터치 6세대 배터리 교체


보면 기존 제 제품에 달려 있던 배터리는 2016년 9월 산이었네요.

제가 이걸 2016년 12월에 샀던것 같은데, 지금 사용이 거의 4년이 되었어요.


아이팟터치6세대 배터리 교체 가격


배터리 교체 후 마지막 사진입니다.


저는 화요일에 택배를 보냈고, 목요일에 업체에서 수리 마쳤다고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수리비 보내주면 바로 발송해주신다고 하셔서 바로 입금해드렸습니다.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가격은 5만원이었고, 택배비는 별도 3,500원이었습니다.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환


받고 나서 바로 다시 케이스를 씌워주었고요.

위와 같이 기존 제품에 들어 있던 배터리를 함께 보내주셨어요.

어제 잠깐 들어보고, 제품에 이상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아이팟터치 배터리교체비용


어제 완충 후 조금 사용하고 이거 오늘 밤 (토요일 밤)에 찍은 사진인데 아직도 배터리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요새 계속 배터리가 말썽이라 사용할 때면 보조배터리 끼워놓고 사용하느라 은근 귀찮았었는데, 배터리 교체하고 나니 너무 편하네요.


아이팟터치 배터리 교체 비용은 제가 발송할 때 택배비 + 교체 수리비 + 업체 발송 택배비 해서 (2400 + 50000 + 3500) 총 55,900원이 들었네요.


이제 또 앞으로 몇 년 갈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사용해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