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신용카드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투인원 결제 서비스라는 것이랍니다.

투인원 서비스는 (Two-in-One)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하나로 합친 형태인데요.

우리카드에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 등 다양한 신용카드들에 투인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란 어떤 서비스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

투인원 결제 서비스


우리카드 중에는 투인원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투인원 결제 서비스란 사전에 지정한 금액 이하로 결제 시에는 체크카드로 결제가 되고, 그 금액의 초과분은 신용카드로 결제되어 결제일에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서비스랍니다.


투인원 서비스


투인원 서비스는 일시불 거래에 한하며, 무이자 할부나 할부, 혹은 카드 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 (카드론), 그리고 해외 거래의 경우에는 기준금액 이하라고 하더라도 신용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투인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투인원 체크카드 결제 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결제계좌는 최대 2개까지가 등록 가능하지만, 우리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신청해야만 합니다.



만약 1번 통장에서 체크카드로 빠져나갈 금액이 부족하면, 2번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갑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금액은 1번 통장에서 돈이 부족한 경우, 2번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지만, 결제일에 부족한 금액은 2번 통장에서 추가출금 처리되지 않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체크카드로 결제할 금액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우리카드 투인원 서비스


건당 한도는 최소 2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일간한도는 10만원 ~ 500만원까지, 월간한도는 10만원 ~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자 그러면 DA@카드의정석 투인원 결제 서비스 신청 후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건당 한도를 3만원, 일간 한도를 10만원으로 지정했다고 칩니다.

A가맹점에서 3만원을 DA@카드의정석카드로 결제한다면, 체크카드로 결제되어 내가 사전에 지정한 1번 통장에서 즉시 3만원이 빠져나갑니다.

B가맹점에서 이번에는 5만원을 긁습니다. 그러면 3만원이 초과되므로 이것은 신용카드로 결제 처리가 되어 카드값 청구일에 신용카드 대금으로 빠져나갑니다.

이제 같은 날 C가맹점에서 3만원 결제를 합니다.

그러면 내가 사전에 건당 지정한 3만원에 해당은 되지만, 일간한도 10만원이 넘게 되므로 이것은 신용카드 결제 처리가 됩니다.



우리카드 투인원 서비스는 신용카드를 무분별하게 많이 사용하여 카드 청구대금이 많이 나올까봐 걱정되는 분들, 혹은 카드를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섞어 쓰는 분들을 위해 1장의 카드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동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우리은행의 특화 서비스랍니다.

최근 인기가 많은 우리카드들은 대부분 투인원 결제 서비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각종 할인 등이 체크카드로 결제 시에는 할인폭이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 내용은 각 카드 상품 가입 시에 투인원 서비스로 결제 시에는 몇 %의 할인 등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잘 살펴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