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는 대부분 이메일 등으로 문서를 보내지만 드물게 팩스를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들이 있더라고요.

날씨도 춥고 밖에 나가기도 귀찮아서 인터넷 무료 팩스 보내기 사이트를 검색해보았답니다.

성공적으로 팩스를 인터넷에서 무료로 보내고 몹시 만족스러웠기에 여러분들께도 해당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팩스 무료 보내기 뿐 아니라 받기도 일부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받기 무료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팩스 받기를 월단위로 상당히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기에 함께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팩스 무료 사이트


인터넷 팩스 무료


제가 사용한 사이트는 엔팩스라는 곳이었는데요.

사이트 주소와 함께 사용법도 알려드릴게요.

인터넷 팩스 무료 보내기 설명 후, 받기도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용법을 잘 읽어 보시고 사용해주세요.

인터넷 팩스 무료 보내기


엔팩스


저도 이용해본 바, 이상한 사이트도 아니었고 또 팩스 업계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곳인데다가 코스피 상장업체라고 하더라고요.


인터넷 팩스 무료 사이트 : https://enfax.ppurio.com


엔팩스 회원가입


팩스를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화면 왼쪽 상단에 보면, 로그인 하는 곳 옆에 회원가입하기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게 되면 10통의 팩스를 무료로 보낼 수 있는데요.


엔팩스 무료 팩스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팩스씨앗과 문자씨앗을 10톨을 줍니다.

1톨당 1건씩 보낼 수 있는건데요.

저는 한통의 팩스를 보내서 9톨의 팩스씨앗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인터넷 팩스 무료 보내기를 위해, 회원가입 -> 로그인을 한 후, 상단에 잇는 메뉴 중에, <팩스>를 선택해 주세요.

보안 설치를 하라고 나올 수 있는데 보안 설치는 해주시면 됩니다.


팩스 무료 보내기


문서류나 사진류를 팩스로 보낼 때는 일반 팩스 보내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엑셀로 팩스를 보낼 때는 엑셀로 팩스 보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신용카드 새로 발급 받기 위해 관공서의 증명서 서류를 팩스로 전송했어야 했는데요.

관공서 서류를 프린트 한 후에 스캐너를 이용하여 JPG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일반 팩스 보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인터넷 무료 팩스


제목은 내가 알아보기 위한거니 아무거나 적으시고요.

다음 받는 사람의 팩스번호를 넣어야 하는데, 전화번호를 02123456이런식으로 넣어야 합니다.

02-123-456 이런식으로 넣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에, 엔터키를 치시거나 혹은 <입력>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발신번호 부분은 꼭 필요한게 아니면 그냥 비워두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분은 발신번호 입력을 해야 하는데, 발신번호 인증을 따로이 해야 해서 다소 귀찮은 과정이 따릅니다.)


인터넷 팩스 보내기


입력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내가 입력한 번호가 받는 사람란에 들어가게 됩니다.

같은 내용의 팩스를 여러 곳에 보내시려면 전화번호를 더 추가한 후, 엔터나 입력을 누르시면 됩니다.



인터넷 팩스 무료 사이트


다음 무료 팩스를 보낼 문서를 추가하시면 되는데요.

찾아보기를 통해 파일을 선택해주셔도 되고, 아래 사진처럼 해당 문서를 바로 끌어다 놔도 됩니다.


인터넷 무료 팩스 사이트


위와 같이 원하는 문서를 끌어오면 아래와 같이 문서가 끌어와집니다.


팩스 무료 받기


인터넷 팩스 무료 보내기 사이트에서는 즉시 전송과 예약 전송 모두를 지원하더라고요.

저는 카드사에 보낼거라 즉시 전송을 선택했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팩스 보내기 화면을 미리 볼 수도 있는데요.

저는 처음 이용해보는거라 혹시나 싶어서 미리보기를 한 후 팩스를 보냈는데요.

미리보기를 할 때는 프로그램 설치를 하라고 나오면 프로그램 설치를 한 후에 팩스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로 내용을 확인한 후, 내용이 맞으면 팩스 보내기를 눌러 주세요.


인터넷 무료 팩스 보내기 사이트


다음 신청내역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반드시 <보내기>를 눌러 주셔야 팩스가 보내집니다.

저도 여기까지가 다 된줄 알고 급한 성격에 창을 그냥 닫을 뻔 했는데요.

꼭 보내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팩스 무료 인터넷


보내기를 누르면, 발송결과 화면이 열리는데요.

처음에는 진행상황이 발송중으로 나옵니다.

1~2분 정도 기다리면, 진행상황이 완료로 바뀝니다.

총 10통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으므로 평소 팩스 사용할 일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저처럼 엔팩스에서 인터넷으로 팩스 무료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인터넷 팩스 무료 받기


무료 팩스 받기 사이트


살펴보니, 엔팩스에서는 개업일이 1년 이내인 10인 미만의 소기업에 창업지원 프로젝트라고 해서 1년간 인터넷 팩스 무료 받기 서비스를 제공해주더라고요.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팩스 무료 받기를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아 함께 소개해 봅니다.

만약 위 요건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팩스를 받을 일이 많다 하시는 분들은 유료 회원 가입해서 인터넷 팩스 받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팩스 가격


월 20장 범위 내에서는 기본 수신비가 부가세가 별도이니 2200원이면 상당히 저렴한것 같아 인터넷 팩스 받기 서비스도 함께 소개해드려보았습니다.



저처럼 어쩌다 한두통 인터넷 팩스 무료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엔팩스가 믿을만한 사이트인데다가 저도 만족스럽게 이용하여 소개드려 보았습니다.

인터넷 무료 팩스 사이트 찾으시는 분들 10통까지 무료인데다 사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 번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