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통장 추천

2019. 11. 19. 19:20

오늘은 CMA통장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자등록을 하고 나니 세금이 상당히 많이 나가더라고요.

그래서 부가세통장도 하나 만들어뒀는데, 5월에 종소세도 내야 하니 종소세 통장도 하나 만들어둬야겠더라고요.

지금이 11월인지라 1년짜리 적금은 불가능하고, 짧은 기간이라도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CMA통장이 낫겠더라고요.

부가세, 종소세 외에도 또 뭘 내라고 언제 날아올지 불안하기 때문에 6개월짜리 상품에 딱 가입하기도 뭣하고요.

사업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월수입이 일정치 않다보니 세금 모아둔 통장에서 돈을 빼서 써야 하기도 하고 그렇더라고요.


CMA통장 추천


저희처럼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비상금 통장으로는 CMA통장이 해지에 따른 불이익도 없는데다 금리도 보통 1%대를 주기 때문에 일반 입출금 통장 보다는 좋습니다.

일반 생활비 통장으로도 요새는 CMA통장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요새는 CMA통장도 일반입출금통장처럼 각종 공과금 이체도 될 뿐더러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도 함께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CMA통장 추천

CMA통장을 하나 새로 개설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는데, 금리가 죄다 금리 인하 이전 금리로 포스팅이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발품 팔아서 여기 저기 증권사 및 은행 사이트들 들어가보고 골랐습니다.

특판 같은걸 가입하면 좀 더 유리한 금리가 가능하지만, 특판은 따로 판매하는 시기가 있기도 하고, 해당 증권사 신규가입이라는 조건이 거의 다 붙더라고요.

저같은 경우는 여기저기 증권사에 옛날부터 계좌가 다 개설되어 있어서 특판 가입하기도 쉽지 않더라고요.

제가 오늘 추천드리는 CMA통장은 우대금리 조건이 없는 기본 금리 자체가 높은 CMA통장이랍니다.


우리종합금융 CMA Note

제가 추천드리는 CMA통장은 바로 우리종합금융의 CMA 노트(CMA Note)인데요.

이미 알고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CMA Note


우리종합금융 CMA Note는 확정금리형 CMA랍니다.

우리종금 CMA 노트의 장점은 예금자 보호가 된다는 점인데요.

혹시 종금사라 가입을 망설이셨던 분들은 믿고 가입을 하셔도 되겠습니다.


우리종금 CMA


우리종합금융 CMA Note에 가입하려면 우리종금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도 되지만 서울같은 경우에는 명동역과 삼성역 두 군데에만 지점이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실 귀찮습니다. ^^;)

하지만 요새는 비대면계좌를 개설할 수 있잖아요.

우리종합금융 어플을 다운 받은 후,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저 최근 20 영업일 이내에 카카오뱅크에서 입출금통장 추가로 만들었는데 그것때문에 계좌개설이 안됩니다. 카카오뱅크에 이미 입출금통장 2개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입출금통장 추가로 개설한건데 그것때문에 20일 제한이 걸리더라고요. 같은 은행에서 추가로 개설한거라 이거에 걸릴 줄은 몰랐습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이달 말에나 가입이 가능한데요.

뭐 중요한건 여러분들이 다른 은행에 영업일 기준 20일 이내 비대면계좌 개설을 하신적이 없다면 바로 우리종합금융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우리종금은 특이한게, 본인 확인을 영상통화로 한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하세요.


그럼 가장 중요한 이유, CMA통장으로 우리종금 CMA를 추천 드리는 이유인 금리를 살펴보겠습니다.

CMA 금리


최근 은행권과 증권사 CMA 기본금리가 보통 0.9 ~ 1.2% 정도입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경우1.2% 인데요.

(최근 금리 하락으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리도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우리종금 CMA Note의 경우, 우대실적 이런거 채울 필요 없이 기본금리가 연 1.4% 인데요.

하루만 맡겨도 1.3% 입니다.

보통 CMA에 넣어둔 돈을 1년 이상 안 쓰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금리를 1.3%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MA통장은 보통 매일 이자가 지급되는데요.

우리종금 CMA Note 역시 매일 단위로 이자가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저도 전에 증권사 CMA통장을 이용했었는데요.

적은 돈이지만 매일 이자가 지급된걸 눈으로 확인하니, 뭔가 돈버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CMA 연계 체크카드를 쓰고 싶은 분들도 있을텐데요.

우리종금 CMA Note는 우리V 체크카드로 연결을 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활비 통장 및 카드로 쓰기도 꽤 괜찮습니다.)


그리고 우리종금 우리V체크카드의 경우 아래와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우리V체크카드 혜택

우리V체크카드 카페 할인

우리V체크카드 금호리조트 할인


단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체크카드 사용액이 월간 30만원 이상 사용 시 위의 혜택이 적용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 사용액 중, S-OIL 사용액은 제외된다고 하네요.

처음 체크카드를 만든 후 3개월간으 실적과 상관없이 할인혜택을 준다고 하니, 발급하고 3개월간 할인해주는 곳에서만 사용 후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저는 주사용카드와 부사용카드가 이미 있기도 하고, 어차피 이 CMA통장에 넣어두는 돈은 종합소득세 낼 때 사용할 예정이라 함부로 빼 쓰면 안되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따로 안 만들 예정인데요.

생활비 카드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체크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편할것 같아 함께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CMA통장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다음에 또 좋은 상품 있으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