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의 편리성 때문에 카카오뱅크에 가입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카카오뱅크에 보면 세이프박스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만들어만 놓고 도대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있는 돈을 어떻게 출금하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혹은 세이프박스를 만들어놓고 어떻게 이용하는지 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계시고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는 cma처럼 이용하면 이자도 톡톡히 챙길 수 있는 이름처럼 나만의 금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출금 방법, 그리고 이자는 얼마인지, 또 세이프박스 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한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출금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출금 입금 방법


세이프박스를 만들면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과 연결이 됩니다.

세이프박스 안에 넣어둔 금액은 카카오뱅크 카드를 통해 출금이 안 됩니다.

물론 연결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서도 바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일종의 나만의 금고를 은행에 생성해두되, 그 금고에 넣어 둔 돈은 이자가 붙는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이 금고 안에 든 금액은 언제든 돈을 더 넣을 수도 있고, 해당 금액을 입출금통장으로 빼내서 출금도 가능하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돈을 어떻게 입금하는지, 그리고 출금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방식은 일단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입금


카카오뱅크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세이프박스 부분에 있는 금액을 눌러줍니다.

혹은 금액 옆에 있는 >를 눌러 주셔도 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연필 모양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서 입금이나 출금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입금이나 출금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변경하기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세이프박스에 돈을 넣는 경우라면 입출금 통장에 해당 금액 이상의 금액이 있어야 합니다.

또 세이프박스에서 출금을 하는 경우라면, 세이프박스 안에 출금하려는 금액 이상의 돈이 있어야 합니다.

이제 변경하기를 눌러 주세요.



세이프박스 보관금액을 ㅇㅇ원으로 변경하시겠냐는 질문이 다시 한 번 나옵니다.

세이프박스에서 출금 혹은 입금을 하고 난 후, 내 세이프박스에 돈이 얼마나 들어오는지, 혹은 나가는지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금액 변경을 함으로써 입출금통장 잔액은 결과적으로 얼마가 되는지도 보여줍니다.

금액이 맞다면, 이제 "예"를 누르고 비밀번호나 지문인증을 하시면 세이프박스에 돈을 추가로 입금 혹은 세이프박스에 있던 돈을 입출금통장으로 출금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와 한도

앞에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cma 처럼 이자가 붙는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cma의 경우 매일 이자가 지급되는 방식인데 반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는 월에 한 번 정산해서 입출금통장에 입금이 됩니다.

이자는 연이율 1.2% 이며 세금을 제외하고 매월 넷째주 금요일에 입출금통장에 자동으로 입금이 됩니다.

이자가 들어오면 카카오톡으로도 연락이 오는데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은근 공돈 생기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한도는 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가 부족하다거나 금고를 여러개 두고 싶으시다면, 입출금통장을 추가로 개설하면 추가로 세이프박스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각 세이프박스마다 한도가 천만원이라 입출금 통장만 추가로 개설하면 세이프박스에 천만원 이상 넣어두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한 두달 뒤에 쓸 금액이나 생활비 비상금을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한답니다.

지금은 약간의 비상금과 더불어, 가을에 여행갈 자금을 여기에 적금처럼 돈을 넣어주고 있답니다.

세이프박스에 있는 돈은 생활비가 정말 모자르지 않는 한 빼서 쓰지 않으니까 계획적 소비가 가능하기도 하고, 또 이자까지 주니까 일거양득이랍니다.

카카오뱅크 사용하시는 분들은 세이프박스 적극 활용해 보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