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는 기초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의 사용처를 제공하여, 각종 문화생활을 향유하는데 지원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켜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발급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앞서 말씀드렸듯 기초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신청 대상은 6세 이상인(2019년 신청 대상 기준 201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자입니다.

문화누리 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하는곳, 그리고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지원금액

문화누리카드는 주민센터 혹은 인터넷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발급기한은 11월 30일까지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주민센터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인터넷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발급신청을 막상 하신 분들 얘기들을 보니 직접 주민센터 가서 처리하는게 편하다고 합니다.

해당되는 가족 구성원당 금액이 지원되어 한 카드에 몰아 쓰는 것이 사용하기 편하기 때문에 직접 가서 신청하고 한 카드에 금액 몰아서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만 14세 이하의 어린이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인터넷에서 할 수 없고 어차피 주민센터를 가야 하기 때문에 주민센터로 가셔서 처리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액은 한 명당 연간 8만원입니다.

지원받은 금액의 사용기한은 해당년도 12월 31일까지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문화누리카드 재충전이 올해부터는 전화로도 가능합니다.

단, 카드의 유효기간이 2019년인 카드는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를 보통 서점이나 영화관에서 이용들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서점이나 영화관이 보편적이기도 해서지만, 다른 사용처를 몰라서 서점과 영화관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기차나 고속버스표도 구매 가능하며, 콘도 등의 숙박시설 이용 시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누리 사용처인 스포츠 매장에서 옷을 구입하실 수도 있답니다.

또 각종 테마파크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문화누리카드로 삼천리자전거에서 자전거 구매도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보는곳

오프라인 가맹점과 온라인 가맹점을 나누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서점과 같은 곳 온라인 가맹점을 사용하실 때는 반드시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야 문화누리카드 사용 및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https://www.mnuri.kr/


온라인 및 오프라인이 별도로 검색 가능하며, 업종 별 지역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므로 여러 사용처를 잘 보시고 유용한 곳에 꼭 사용하도록 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는 역시 위에 알려드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윗쪽 메뉴에서 카드발급/잔액확인 부분에 있는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코너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

클릭하면 위와 같은 항목을 기입하고 확인을 누르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가 정말 다양하니 그동안 다양한 혜택을 모르셨던 분들은 사용처를 꼭 확인해보시고 다양한 혜택을 누리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