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중국어 공부를 좀 게을리 하고 있어서 반성을 하던 차에 새해가 되면서 마음도 다질 겸, 매일 조금씩이라도 공부하자 마음 먹고 새로 중국어 책 한권 샀답니다.

제가 구매한 교재는 다락원 중한대역문고 중, 초급2 단계인 <중국 초등학교 2학년 교과서선> 이랍니다.

이 교재는 제가 중국어 독해와 낭독 연습을 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중국어 독해


책이 얇고 가벼워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도 좋습니다.

책도 정가 7,500원으로 저렴합니다. 마침 서점 포인트도 있고 해서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답니다.

책 사이즈는 A4 반 사이즈입니다.

두께도 얇아서 가방 속에 가볍게 넣어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 좋답니다.


중국어 낭독


저렴한데도 불구하고 미니 mp3 CD까지 제공해준답니다.

일반 CD보다 작은 사이즈랍니다.

그런데 제 컴퓨터 CD플레이어 문제인지, 이 CD가 문제인지 재생이 안되더군요.

다행히도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mp3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서,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았답니다.


저는 지난 번에 광화문 교보에 갔을 때, 다락원 중한대역문고 시리즈 책들을 살펴보고 왔답니다.

초급2 단계라 무지 쉬울줄 알았는데 사이사이 모르는 단어들이 있어서 이 책으로 결정했습니다.

(단계에 대한 부분은 아래 설명 더 드릴게요.)


중국 초등학교 2학년 교과서선 살펴보기

중국 초등학교 2학년 교과서선


<중국 초등학교 2학년 교과서선> 차례입니다.

초등학교 2학년 교과서이므로 짧은 이야기로 구성되어 비교적 많은 글들이 들어 있습니다.

한 단원당 양이 많지 않아 하루 한 단원 정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양이랍니다.


중한대역문고


책 표지와 달리 내부가 참 예쁩니다.

초등학교 교과서라 그런지 안에 그림도 예쁘고 글씨도 큼직큼직하고 병음까지 다 써 있답니다.

아래에 단어 설명도 나오고요.

매 본문 페이지마다 짧은 연습문제도 하나씩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교재라 문장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안에 쓰여진 단어는 완전히 쉬운 단계까지는 아니랍니다.

瘙痒과 같은 HSK6급 단어도 많지는 않지만 사이 사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교재로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이전에 HSK5급 독학 수기 쓴 것을 보시면, 독해 점수가 낮았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독해 연습도 할 겸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단어를 예문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요.

문장 수준이 어렵지 않아 이 정도 문장으로 HSK5급 쓰기 하셔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 스토리가 짧을 뿐 아니라 이야기도 나름 아기자기하고 재미있어서 공부하는데 지루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뭐 여하튼 저는 현재 중국어 독해와 낭독용으로 이 교재 공부중이랍니다.


mp3는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이건 저로서는 조금 아쉬운데요.

하지만 초급이신 분들도 쉽게 공부하고 낭독 해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본문 중 일부분만 편집해서 올려봅니다.

교재에서 제공하는 mp3 중 일부입니다.

속도가 너무 느리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속도조절 해서 들으셔도 되고요.


다락원 중한대역문고


앞서 차례에서도 보셨듯이 매 3~4개의 본문 공부 이후에는 연습문제가 나옵니다.

연습문제는 중작도 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난이도가 있답니다.

본문을 착실히 공부했다면 어렵지는 않은 문제이지만, 중작을 연습해볼 수 있어 좋습니다.


다락원 중한대역문고 시리즈 보기

중한대역문고 단계


다락원 중한대역문고 시리즈는 총 20단계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초급과 중급으로 나뉘며, 각 1단계부터 10단계가 있답니다.

처음 독해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1학년 교과서부터 사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초등학교 교과서 시리즈는 1학년부터 4학년까지가 초급이고, 5학년과 6학년은 중급으로 넘어갑니다.

위 사진에 나온 순서가 각 단계 순서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렇게 공부중이랍니다

저는 혼자서 쭉 속으로 한 번 읽어보고 해석해보고요.

다음에 mp3 듣고 낭독합니다. 최소 3회는 해주고 있습니다.

낭독을 평소에 안 했더니 생각보다 좀 버벅거리기도 하는데 읽을수록 확실히 좋아집니다.

그리고 연습문제 풉니다.

마지막으로 필사도 한 번 해줍니다.

단어 정리도 하려고 단어장도 샀는데, 게으름 때문에 단어 정리 따로 안 해주고 있는데 곧 단어정리도 할 예정입니다.

(정말 할거라고요.^^;)

얼른 마치고 다음 책 사서 공부하고 싶네요.

얼른 2학년 마치고 다음에는 3학년 교재 리뷰도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