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정말 많은 분들이 제2의 국민지원금이라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셨습니다.

역대급 공모주 청약이라는 평가를 받는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주 청약이 마감되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최종 청약 경쟁률을 알아보겠습니다.

또 증권사 별로 균등배정의 경우 몇 주를 받을 수 있는지도 본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LG에너지솔루션 청약 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의 일반 공모주 청약에는 114조원 이상의 돈이 몰렸습니다.

기존에는 SK아이테크놀로지가 가장 많은 증거금을 모은 기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공모주 청약 증거금
공모주 청약 증거금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의 청약 주관사는 총 7개 증권사였는데요.

7개 증권사의 통합경쟁률은 69.34대1 입니다.

LG엔솔은 임직원대상 우리사주 청약에 배정됐던 850만주 중, 실권 35만주 전량을 개인 투자자 배정물량에 추가하였지만 높은 관심에 따른 높은 경쟁률은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은 예상대로 미래에셋이 가장 경쟁률이 높았습니다.

비례배정의 경우, 80~90주 이상 신청한 경우 추가로 1주를 배정 받을 수 있겠습니다. (미래에셋 제외)

 

LG에너지솔루션 균등배정 수량

많은 분들이 균등배정으로 10주 청약 신청을 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미래에셋증권을 제외한 타 증권사 모두 기본적으로 1주는 무조건 받으실 수 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균등배정 물량은 지난 글 예상대로 대신증권이 가장 많은 1.75주를 배정 받습니다.

(1주 + 알파, 100명 중 25명은 1주 배정 / 100명 중 75명은 2주를 받습니다.)

즉 100% 확률로 1주를 받으며, 75% 확률로 추가 1주를 배정 받아 총 2주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을 통해 LG엔솔 청약하신 분들은 많은 분들이 2주를 받으실 수 있겠네요.

 

 

많은 분들이 이용한 KB증권 균등배정 수량은 1.18주입니다.

즉 18%의 확률로 2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균등배정 수량은 1.38주입니다.

하이투자증권은 1.68주, 신영증권 1.58주, 하나금융투자 1.12주입니다.

가장 경쟁률이 높았던 미래에셋증권은 0.27주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의 균등배정 수량은 운이 좋은 27%의 분들만 1주를 배정 받을 수 있으며, 73%의 인원은 한 주도 배정을 받지 못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시총 / 따상가격

LG에너지솔루션의 시가총액은 공모가인 30만원 기준으로 70조2천억원입니다.

참고로 공모가만 그대로 상장을 하더라도 단숨에 시가총액 3위로 올라섭니다.

1위는 삼성전자 (455조), 2위는 하이닉스 (92조)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1월 27일)에 따상을 가게 된다면, 따상가격은 78만원이 됩니다.

따상이 된다면 주당 48만원의 차익을 남길 수 있는데요.

앞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따상을 기록하게 된다면 시가총액이 하이닉스보다 높아지기 때문에, 따상은 좀 어려울 것이라는 전문가들이 많은 점은 참고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