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공부한다고 유튜브 영상 하나 다운로드 받으려고 했는데요.

지난달까지 잘 쓰고 있던 4K 비디오 다운로더가 어제 실행해 보니 갑자기 오류가 나더라고요.

오늘은 4K Video Downloader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남깁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는 지난 번 포스팅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방법, 사용방법을 익혀주세요. 글 하단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 오류 해결

4K 비디오 다운로더 오류


잘 되던 4K 비디오 다운로더가 갑자기 링크를 붙여넣으면, 유튜브 영상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오류라고 표시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고 해결했느데요.

금방 손쉽게 해결이 가능하니 찬찬히 보시고 따라해 주세요.


우선, 바탕화면에 있는 4K 비디오 다운로더 아이콘에서 우클릭을 해보세요.



호환성 문제 해결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문제 검색중 창이 뜨는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하단과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권장 설정 시도를 선택해 줍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 오류 해결


다음 4K Video Downloader에 적용된 설정 어쩌고 나오면서, 프로그램 테스트라는 버튼이 나올텐데요.

이걸 눌러줍니다.



그러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4K 비디오 다운로더가 실행될텐데요.

<다음>을 눌러줍니다.



저는 이미 문제가 해결되서 안 뜨는것 같은데, 위에 해결됨 표시가 뜰거예요.

안 뜨더라도, <예, 이 프로그램에 대한 현재 설정을 저장합니다>를 선택하면 창이 닫힙니다.



이제 4K Video Downloader가 열려 있던 창도 닫고나서, 4K Video Downloader를 다시 한 번 실행해 보세요.

저같은 경우는 호환성 문제부터 해결해보았는데, 이때는 앞선 오류와 같이 링크를 누르면, 4k 비디오다운로더에서 파일 분석을 하다가, 다운로드는 되지 않고 빨간 삼각형이 생기면서 해당 영상에 오류라는 표시가 리스트에 생겼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안되는 분들은 이제 다음 단계를 따라해 주세요.

다시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종료해주세요.



다시 바탕화면으로 돌아와서, 4K 비디오 다운로더 실행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가장 하단에 있는 메뉴인 <속성>을 눌러줍니다.



속성 메뉴에서 가장 위에 있는 메뉴 중, <호환성>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보시면, 하단쪽에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이라는 부분이 보일텐데요.

이 부분에 V표 체크를 해주세요.


4k video downloader 오류


다음,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리고나서 4K 비디오 다운로더 실행을 해보시면, 원하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가 오류 없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다 실행하고 나서 4K Video Downloader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여러분들도 4K 다운로더 갑자기 오류가 생겼다면, 위와 같이 해보시면 해결이 되실 거예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은 하단의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