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신용카드의 종류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블로그에서는 가급적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 위주로 소개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신한금융의 신한카드 신용카드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카드의 신용카드 중 더모아카드 (신한카드 The Mor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더모아카드 혜택 및 전월실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더모아카드 (The More) 혜택 전월실적

신한 더모아카드


신한 더모아카드는 소위 잔돈을 적립해주는 신용카드인데요.

잔돈 적립과 함께, 재테크도 할 수 있는 신용카드랍니다.



더모아카드의 자세한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더모아카드 혜택

1. 기본적립

신한카드 더모아카드 혜택


신한 더모아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에 결제 금액 중 천원 미만의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만약 동네 슈퍼에서 13,500원을 결제했다면 천원 미만의 금액인 5백원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서비스랍니다.

따라서 거래 시에 딱 떨어지는 금액인 2만원, 1만8천원 등 천원 단위로 딱 떨어지는 금액이 아닌 백원 단위가 생성되는 곳에서는 신한 더모아카드를 사용하면 유리한데요.


건당 5천원 이상 거래 시에만, 기본 적립이 된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만약 5,900원 결제를 하게 된다면 무려 900원이나 적립이 됩니다.

5,990원을 결제한다면 무려 990원이 적립되기 때문에 20% 가까이 적립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이득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기본적립은 교통카드 이용금액도 적립을 해줍니다.

단 교통카드 적립은 월 사용 건수 전체를 합하기 때문에 지하철 이용금액이 총 23500원이라면 여기에서 500원, 버스 이용금액이 12400원이라면, 400원 적립 이렇게 적립이 됩니다.

하지만, 교통카드 선불충전의 경우에는 적립 대상이 아닌 점은 유의하세요.


또, 동일 가맹점의 경우에는 하루 한번만 적립이 됩니다.


2. 특별적립

신한 더모아카드 혜택

신한카드 더모아 특별 적립은 2배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인데요.

하단의 가맹점에서 이용 시, 기본적립 X2의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The More 혜택


대상 가맹점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월결제, 왓챠, 멜론, 이동통신요금,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해외이용거래, 그리고 할부거래인데요.

할부거래의 경우에는 무이자 할부는 제외됩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멜론의 경우에는 월 정기결제건에 한해서만 포인트 2배 특별 적립이 됩니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 월 12,800원의 정기결제를 하는 경우, 800원 X 2인 총 1,600원을 적립해줍니다.



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 상품권 구매, 문화센터, 주차장 이용금액은 제외됩니다.

3. 추가 적립

신한 The More카드

여기에 더하여 신한카드 더모아카드는 매년 1월 ~ 12월에 총 적립된 포인트의 10%를 또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추가 적립 포인트는 최대 5만 포인트인데요.

추가 적립의 경우에는 일시불 및 할부 금액이 총 800만원 이상인 경우에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발급이 7월 이후인 경우에는 초년도에 한해, 7~12월간 총 사용금액이 400만원 이상인 경우에 최대 2만5천 포인트까지 적립을 해줍니다.

추가 적립 포인트는 전년도 실적을 합산 후, 다음 해 2월 15일 투자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사용하고 계신 분들 후기를 보니, 추가 적립 5만 포인트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쏠쏠하게 모인 포인트들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적립 사용

신한 더모아카드 가입 시에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나는 적립받은 포인트를 투자를 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포인트 재투자 - 신한은행

The More카드 포인트

신한은행으로 포인트 재투자를 선택한 경우에는 매월 적립포인트를 신한은행의 미국달러 예금 계좌에 입금을 시켜줍니다.

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적립액은 매월 14일에 신한은행 투자포인트로 적립이 된 후, 15일에 지정한 신한은행 달러예금 통장으로 자동 입금이 되게 되는데요.

이때 환전 수수료 없이 달러예금에 환전되어 적립이 됩니다.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환율적용하며, 그렇게 해도 남은 포인트는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이 되게 됩니다.

만약 포인트 재투자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했는데, 달러예금 통장이 없다거나 달러예금 통장을 해지한 겨우에는 투자포인트는 모두 마이신한포인트로 매월 15일에 적립되게 됩니다.

15일이 공휴일, 혹은 주말인 경우에는 그 다음 첫 영업일에 지급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적립한 포인트로 투자를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신한은행에 달러예금통장을 만들지 않거나, 가지고 있다면 달러예금통장을 해지하시면 됩니다.



요새 달러가 많이 싸졌는데, 요새같은 시기에 꾸준히 달러예금으로 투자를 하는 것도 괜찮은 투자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2. 포인트 재투자 - 신한금융투자


더모아카드 포인트투자

포인트 재투자를 신한금융투자로 선택하신 분들은, 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적립액은 매월 14일에 신한은행 투자포인트로 적립이 된 후, 15일에 지정한 신한금융투자 해외투자가능 계좌로 자동입금이 됩니다.

역시 15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첫 영업일 오전 10시 이후, 미국 달러로 환전되어 해외투자 계좌에 입금이 됩니다.

역시 환전수수료는 면제가 되어 입금이 되게 되는데요.

요새 미국 주식 하는 분들이 많은데, 신한카드 더모아카드로 포인트 적립해서 미국 주식 투자 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선호 경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모아카드 사용자라면 저는 포인트 재투자 신한금융투자 선택해서 미국 주식을 구매하는데 사용할것 같네요.


신한카드 더모아카드 전월실적

신한 더모아카드 기본 및 특별 적립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을 달성해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더모아카드 전월실적 제외

연회비/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연체이자 등),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충전금액, 무이자할부(슬림할부 등 부분 무이자 포함) 이용거래, 국세/지방세, 신한카드 The More로 신한카드 할인서비스(이벤트 포함)를 적용받은 모든 거래(해당 거래금액 전체)


교통카드 이용금액, 휴대폰요금 등 모두 전월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전월실적 30만원 채우기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신한 더모아카드 연회비

신한 더모아카드 연회비


더모아카드는 혜택은 빵빵한 편이지만 그로 인해 연회비는 다소 비싼 편입니다.

국내 전용의 경우 1만5천원, 해외겸용카드의 경우 비자카드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1만8천원입니다.


신한더모아카드 장점 단점

신한더모아카드는 이용하기에 따라 상당히 포인트를 많이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패스트푸드점 같은 경우, 가격이 5,900원 6,900원 등 뒷자리 백원 단위 금액이 8백원이나 9백원으로 끝나는 세트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잘만 이용하면 포인트를 상당히 많이 쌓을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다소 비싼 연회비가 있겠고요.

또 다른 단점의 하나는 금액이 딱 떨어지는 곳들 57,000원 등의 경우 적립 포인트가 전혀 없기 때문에 이렇게 금액이 딱 떨어질 때는 카드를 사용하기가 아깝기 때문에 전월실적만 채우면 딱히 이런 곳에서 사용할 필요가 없겠지요.

따라서 다른 카드 하나를 추가로 사용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추가 적립인 연간실적 800만원을 생각하면, 그냥 신한카드 더모아카드 하나만 사용해도 OK)



포인트 적립액이 꽤 큰데, 이것을 재투자 할 수 있는 점은 (게다가 달러 환전 수수료도 없음) 상당히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다른 카드 사용 시, 그냥 이번달 얼마 할인 받았네 혹은 얼마의 포인트를 쌓았네 하고 포인트를 사용하기 바쁜데, 신한 더모아카드의 경우 포인트로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후에 이것이 나에게 큰 금액으로 돌아올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월 실적 뿐 아니라 연간 실적까지 맞출 수 있는 분들이라면, 포인트 적립 금액은 카드 사용액의 10% 이상도 될 수 있기 때문에 잘만 사용하면 꽤 괜찮은 신용카드로 보입니다.

저는 지금 타사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신한 더모아카드로 바꿀까 말까 굉장히 고민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