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분철 스프링제본 서비스는 항상 알라딘을 이용했었는데요.

얼마 전에 책을 주문하면서, 예스24 적립금 쌓아둔것도 있어서 쓸겸 해서 이번에는 yes24에서 책을 주문하면서 분철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특히 공부하는 책의 경우에는, 하루 이틀만에 보는 책이 아닌지라 360도 젖혀지는 스프링제본이 수월하기에 요새 공부하는 책은 웬만하면 온라인서점 통해 주문하면서 가격 저렴한 분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예스24 (yes24) 분철 후기



이번에 예스24에서 구매한 책인데요.

EBS 왕초보영어의 경우 6개월 정도 사용하는 책인데 마침 분철 서비스를 제공하길래 분철 서비스를 추가해서 책을 주문했습니다.

이 책은 알라딘에서도 역시 분철 서비스가 가능한 책이랍니다.

분철 가능 여부는 책 구매할 때 보면, 분철 서비스 추가가 나오면 분철이 가능한 책입니다.

권수는 yes24나 알라딘이나 선택할 수 없고, 해당 온라인 서점에서 적절한 권수로 나눠서 분철 서비스 신청할 때 몇 권으로 제작된다가 나와 있습니다.

온라인서점에서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저렴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인지라 따로 내가 원하는대로의 분철은 할 수 없는 점은 감안하세요.



분철 주문을 하게 되면 당일배송 가능한 책이라고 써 있더도 당일배송이 안되고 시간이 더 걸려서 옵니다.

보통 4영업일 이내에 출고한다고 하는데요.

토요일 오전에 주문했고, 수요일에 책을 받았습니다.

주문하고 배송까지 걸리는 기간은 예스24나 알라딘이나 거의 같은것 같습니다.

따라서 yes24 혹은 알라딘에서 분철 서비스 신청하면서 책을 주문할 때는 약간의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책을 주문하셔야 합니다.



표지 재질은 알라딘과 동일한 반투명에 완전 미끌한 것이 아닌 살짝 요철이 있는 느낌의 표지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선호하는 표지입니다.


우선, 예스24의 분철 서비스와 알라딘의 분철 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입니다.

예스24의 경우, 분철 서비스 가격이 권당 1500원입니다.

알라딘 분철 서비스 가격은 권당 천원입니다.

알라딘이 500원 더 저렴해요.


그리고 분철이 가능한 도서류가 알라딘이 훨씬 많습니다.

예스24에서는 분철 가능한 도서류가 알라딘 보다 더 적습니다.



이번에 주문한 예스24 책 표지 가장 부분인데요.

좀 지저분하게 잘렸더라고요.

책에 따라 이게 다를 수도 있는데, 아무튼 제가 산 책은 이렇게 약간 지저분하게 잘려서 왔더라고요.



이 사진은 알라딘에서 분철 서비스 했던 책인데요.

알라딘에서는 책 표지가 완전히 깔끔하게 잘라져 있습니다.




위 두사진 모두 예스24의 분철 사진입니다.

책에 구멍 뚫인것을 보면 좀 깔끔한 느낌이 떨어집니다.

깔끔하게 구멍이 난 면들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이렇게 다소 거칠게 구멍이 나 있는 편입니다.




위 두 사진은 알라딘 분철 서비스에서 책에 구멍 뚫린 모습인데요.

약간 거칠게 구멍이 뚫린 부분도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가장 지저분하게 뚫린 부분도 예스24보다는 깔끔하게 구멍이 났습니다.



사실 공부하는데는 조금 거칠게 잘린 단면들이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yes24의 분철 서비스 가격이 권당 500원이 더 비쌈에도 불구하고 좀 더 깔끔하지 않게 잘렸다는 것입니다.

책을 구매하면서 분철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그냥 분철 포함한 총 가격이 더 싼 곳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공부하면 사실 조금 거칠게 잘린 면 같은건 신경도 안 쓰이거든요.

그냥 적립금 더 많이 있는 곳에서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곳에서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앞서도 말씀드렸듯 알라딘이 분철 가능한 도서류가 훨씬 많아서 아마 알라딘에서 스프링제본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더 많을 거예요.

어느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더라도, 분철 서비스는 오래 두고 볼 책들은 웬만하면 하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필기도 편하고 360도 펴지니까 공부할 때 (책을 읽을 때도, 필기할 때도) 훨씬 편합니다.

예스24든 알라딘이든 분철 서비스 완전 추천합니다.

알라딘 분철 상세한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여러 권 분철한 책 후기도 있습니다.

▶ 알라딘 스프링분철 서비스 후기,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