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2월 특판적금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시럽과 우리은행이 제휴하여 내놓은 상품인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인데요.

우대금리 적용시 최고 8%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 부랴부랴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은 특판적금인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의 내용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최고 금리 8%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판적금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은 시럽월렛을 설치해야 가입할 수 있는 특판적금인데요.

우선 가입 조건부터 해서 상세한 내용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


아무래도 특판으로 고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보니 가입금액 한도가 상당히 적습니다.

가입금액은 매월 10만원, 20만원 중 택1 하는 조건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짜리 하나만 가능하고요.

가입금액이 적기는 하지만, 우대금리 혜택 조건이 상당히 간단한 편이라 추천을 드리려고 글을 적었는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8%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 금리


특판적금인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은 기본금리가 2%인 상품입니다.

기본 금리 자체가 상당히 높습니다.

거기에 가입하면서 우리은행 마케팅 동의, 우리은행 오픈뱅킹 서비스에 출금계좌만 등록하면 각각 2%, 1%를 추가로 받아 총 4%의 금리를 챙길 수 있는데요.

우리은행이 첫거래인 경우라면 1%를 추가하여 총 5%의 금리를 우리은행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은행 계좌는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4% 정도는 무난하게 챙기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음 중요한게 만기 후에 3%의 특별 혜택을 주는데요.

이건 우리은행 적금에 이자 형태로 입출금통장에 들어오지 않고, OK캐시백으로 입금을 해줍니다.

OK캐쉬백은 현금처럼 쓸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이자로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은 우대금리 챙기기가 상당히 쉬운 상품이랍니다.

우리은행 계좌를 사전에 가지고 계시다면 총 7%의 금리를 챙길 수 있는 상품이지요.

가입 금액 한도가 적고, 6개월 단기적금 형태인 미끼 상품이기는 하지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아 적은 돈이라도 넣어두시면 시중은행 적금보다 훨씬 이득입니다.

(지금 일반 은행들 6개월 단기적금의 경우 금리가 보통 1%대 입니다.)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 유의사항


만 17세 이상만 가입한데요.

가족들 계좌 하나씩 만들어도 될것 같습니다.

부부인 경우 부부 모두 각각 한 계좌씩 만들어도 좋고요.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 예금자보호


또한 우리은행이 시럽월렛과 제휴하여 만든 상품이라 예금자보호도 5천만원까지 됩니다.

특판적금 상품이기 때문에 1인 1계좌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들 명의로 하나씩 가입을 하시면 좋을것 같다고 말씀 드린것이고요.

OK캐시백의 경우, OK캐시백이 6개월 뒤에 망한다면 3%의 추가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나와 있지만, 6개월 사이에 OK캐쉬백이 망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따라서 최소 7%, 최대 8%의 금리를 다들 챙기실 수 있을거예요.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은 특판으로 나온 상품이기 때문에 한시적으로 판매하는데요.

가입신청을 미리 하시고, 적금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신청은 2019년 12월 3일 ~ 2만건 소진시까지만 가능한데요.

적금 가입 기간이 12월 4일 오전 10시 ~ 12/20 밤 11시까지이기 때문에 가입 신청 역시 선착순이기는 하지만 채워지지 않더라도 최대 12월 20일까지가 되겠습니다.

선착순이기 때문에 우선 신청부터 해야 하는데요.



그럼 어디서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에 가입하려면 우선 시럽월렛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시럽 월렛 설치하기


플레이스토어에서 시럽이라고 치면, 맨 위에 syrup wallet이 나오는데요.

이것을 다운 받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금융으로 들어가면 우리은행 시럽제휴적금 이벤트가 나오는데요.


시럽월렛적금


가입신청을 하고, 내 금융자산 연결하기, 가입신청 후 적금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또 이 방식은 비대면계좌개설이기 때문에 최근 20일 영업일 이내에 다른 금융기관에 비대면계좌개설을 했다면 가입을 할 수 없는데요.

적금 가입 기간 안에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하신 분들은 미리 가입신청부터 해두시면 됩니다.

선착순이기 때문에 일단 신청을 해두고, 적금 가입은 비대면계좌개설 가능한 날짜에 적금 가입을 하면 된답니다.

선착순 2만명이니 일단 가입 신청부터 해두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번 12월에는 저축은행들 특판 소식도 별로 없는데, 적은 금액이지만 우리은행과 시럽제휴하여 특판적금이라도 나와서 여러분들께 소식 공유해보았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고금리 예금, 적금 상품 찾기가 진짜 어려운데요.

가입 금액이 적은 특판 상품들에 쪼개서 돈을 모으는 것도 고금리를 챙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약간의 부지런함만 챙기면,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저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다른데 묶여 있어서 가입이 불가능해서 이따가 저녁 때 남편 들어오면 남편걸로 하나 신청해서 만들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