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해지방법

2019. 8. 23. 23:08

지난 7월 25일에 가입한 넷플릭스 무료 30일 기간이 거의 끝나가더라고요.

저는 8월 24일이 최초 결제 예정일이었는데요.

미리 넷플릭스에서 알림 문자가 왔지만 넷플릭스를 일단 해지하고 다른 계정으로 가입해서 30일 무료체험을 또 하고나서 계속 이용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기존 가입한 넷플릭스는 해지를 해야 했습니다.

넷플릭스에 더 볼게 없어서 해지하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저처럼 무료체험을 가족 계정으로 몇 달간 이용 후 유료회원으로 전향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넷플릭스를 해지하고자 하는데 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계실것 같아 오늘은 넷플릭스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해지


넷플릭스 해지 방법


넷플릭스를 해지하시려면 어플에서는 안되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넷플릭스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컴퓨터 뿐 아니라 핸드폰에서도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홈페이지 https://www.netflix.com/

넷플릭스 로그인을 해주세요.


넷플릭스 계정


화면 오른쪽 윗편에 있는 종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얼굴 위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넷플릭스 고객센터


마우스를 올려 보면, 하단에 <계정>과 <고객센터> 등이 있는데요.

넷플릭스 해지를 위해서는 <계정>을 눌러 주세요.


넷플릭스 해지방법


멤버십해지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 주세요.


넷플릭스 해지 방법


해지 완료를 누르면 간단하게 처리가 되는데요.


넷플릭스 해지하기


해지를 한다고 해도, 8월 23일에 해지 신청을 했다고 바로 오늘자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원래 무료체험 기간이었던 8월 24일까지는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결제를 하시던 분들도,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다음 결제 일자 전일까지는 넷플릭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자동결제는 당연히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유료가입


멤버십 해지를 하고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안내가 나오는데요.

실수로 해지를 하신 분들은 멤버십 재시작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처음 무료 30일을 주면서도 해지방법도 어렵지 않고, 또 결제일 3일 전에 미리 알림 문자도 주어서 까먹고 해지 안해서 돈을 무는 일은 거의 없답니다.

아직 무료체험 안 해보신 분들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요새 넷플릭스에 빠져서 보고 있는 미드가 있기도 하고 다음에 또 보고 싶은 미드도 잔뜩 있는지라, 이번에 제 계정으로 다시 한 번 무료체험을 한 후 이후에는 유료회원으로 계속 넷플릭스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