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여러 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를 사용하고 나서 내가 인터넷에서 방문한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피씨방에서 잠깐 인터넷을 사용한 경우, 방문기록을 삭제하지 않으면 내 개인 정보가 누군가에게 유출되지나 않을까 혹은 다른 사람이 내가 어느 사이틀르 봤는지 알려주고 싶지 않아 찜찜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공공기관이나 학교 컴퓨터 등 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웹서핑을 한 경우 인터넷 방문 기록 삭제를 하는 것이 여러 모로 깔끔합니다.

또 컴퓨터는 가끔 인터넷 임시 파일이나 방문기록을 삭제해주어야 좀 더 성능도 좋기 때문에 공용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가끔 한 번씩 실행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간단한데 은근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은 크롬과 익스플로러 버전으로 나누어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 익스플로러

본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파란 e 글자에 노란 띠가 둘러진 것을 눌러, 인터넷을 사용하셨다면 그게 바로 익스플로러입니다.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우선 상단쪽을 보시면, 주소창 아래 탭이 있고 그 아래 파일 - 편집 - 보기 등의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도구>를 클릭해줍니다.


검색기록 삭제


다음 <검색 기록 삭제>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삭제


다음에 나오는 창에서 기록 부분 앞에 v표가 되어 있는데요.

이것이 v표가 체크된 상태로 맨 아래 있는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만약 컴퓨터 방문기록만 지우고 싶고, 평소 몇 몇 개 사이트에 아이디와 비번을 저장하고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기록> 위에 있는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앞에 있는 v표는 한 번 클릭애서 없애주고 삭제 합니다.

그 위에 있는 임시 인터넷 파일도 같이 지워주는 것이 컴퓨터 성능 향상에 좋으므로 이것은 v표시를 남겨두고 같이 삭제해줍니다.


완료가 되면 화면 하단에 삭제 처리가 완료 되었다는 표시가 뜹니다.


여기서 잠깐!

익스플로러를 클 때 마다 (인터넷 창을 닫을 때 마다) 방문 기록을 아예 남기지 않는 방법도 있는데요.


아까와 마찬가지로 처음 인터넷 화면에서 <도구>를 클릭해줍니다.

다음, 열리는 창에서 맨 아래 있는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사용법


이런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앞에 있는 네모 박스를 체크해서 v표가 되도록 한 후, 맨 아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언제라도 내 인터넷 방문기록을 남기지 않고 웹서핑을 하실 수 있답니다.


요새는 구글 쿠롬을 이용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크롬에서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크롬

크롬의 경우 메인 화면이 상당히 깨끗한데요.

크롬에서 상단 우측에 x 아래를 보시면, <...> 모양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문 기록> 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방문 기록>을 눌러줍니다.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


다시 한 번 왼쪽에 나타나는 <방문 기록>을 클릭해 줍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이제 새로 창이 바뀌게 되면, 왼쪽 부분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만약 선별적으로 삭제를 하고 싶다면, 원하는 웹사이트 이름이 있는 □ 부분에 v 체크를 하고, 사이트명 우측에 있는 <...>을 눌러 보면 <기록에서 삭제>가 있는데, 이걸 클릭해주면 선별적으로 삭제도 가능합니다.


전체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를 원한다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크롬 기록 삭제


<기간>을 눌러보면, 기본은 지난 1시간, 그리고 지난 24시간, 지난 7일, 지난 4주간의 인터넷 방문기록을 선택해서 지울 수 있습니다.

만약 전부 다 지우고 싶으면, 여기 목록에서 맨 아래에 있는 <전체 기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 중간에 있는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는 가급적 v표를 해제해주세요.

아이디, 비번을 저장했던 내용들까지 다 삭제시킨다는 것이라, 아이디 비번을 크롬에 저장하고 사용하셨던 분들은 불편하실 겁니다.

이것도 지우고 싶다면 화면 있는 그대로 v표에 표시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원하는 삭제 기록을 다 골랐으면, 화면 아래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세요.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이 인터넷 방문 기록 삭제 하는 방법이 조금 더 불편해보이지만 해보면 시간 얼마 안 걸립니다.

게다가 크롬은 선별적으로 기록을 삭제하기가 더 수월한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