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국내 개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증권회사입니다.

키움증권 수수료는 얼마나 하는지,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 해외주식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는 어떤 채널(영웅문 앱, 홈페이지, 전화 주문 등)을 이용해 매매 거래를 했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므로 아래의 수수료율표를 잘 확인해 주세요.

 

키움증권 매매 거래 수수료

키움증권

 

키움증권 수수료 국내주식 거래 시의 수수료부터 살펴보고 해외주식 (미국, 일본, 중국 등) 거래 시의 수수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주식 수수료

키움증권-국내주식-수수료
키움증권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는 매매 시에 부과됩니다.

즉 살 때와 팔 때 모두 각각 수수료가 붙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잦은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아무리 수수료율이 낮더라도 가랑비에 옷 젖듯 엄청난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많이들 거래하시는 코스피 및 코스닥 그리고 ETF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키움증권 앱 (영웅문) 또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증권 HTS 이용 시 0.015%

- 만약 삼성전자 1주를 7만 원에 매수했다고 하면 거래 수수료는 10원(10.5원이나 원 미만은 절사)이 됩니다.

 

✔ 국내주식 소수점거래 수수료 0.015%

- 수수료가 1원에 못 미치더라도 최소 부과는 1원이며, 원 단위 미만은 절사 합니다.

 

✔ 키움증권 ARS를 통해 거래 시 0.15%

- 삼성전자 1주를 7만 원에 매도했다면 거래 수수료는 105원으로, 앱이나 홈페이지 이용 시보다 10배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만약, 주식을 미수거래를 하고 해당 대금을 갚지 못하거나 미리 청산하지 못했을 경우, 강제 반대매매가 되는데 이때의 수수료는 0.3%로 동일합니다.

 

주식 예탁금이 많은 분들의 경우, 협의수수료를 통해 수수료를 낮춰줍니다.

 

키움증권 국내주식 협의수수료

키움증권-국내주식-협의수수료율표
국내주식 협의수수료

협의수수료는 150억 원 이상, 300억원 이상, 1000억원 이상 시 0.001%씩 낮아져 각각 0.014% ~ 0.011%까지 수수료가 낮아지게 됩니다.

150억원 이상이 아니더라도 이에 근접한 금액이라면 키움증권에 전화를 해서 협의수수료율로 낮춰달라고 요청을 하면 적용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주식 및 해외주식 수수료

키움증권-해외주식-수수료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율표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는 앱, 홈페이지, 앱을 이용할 시 각 국가 별 아래와 같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 미국주식 수수료 : 0.25% (이벤트 참여에 따라 0% ~ 0.25%)

✔ 미국주식 소수점거래 수수료 : 0.1%

 

 

단, 키움증권 이벤트에서 영웅문을 이용 시, 비대면계좌에 한해 미국주식 수수료를 0.07%로 낮춰주는 이벤트를 매년 시행하고 있으니, 이벤트에 참여하여 수수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 이벤트 메뉴로 들어가 미국주식 이벤트를 찾아서 참여하기를 해주면 됩니다.

또 신규고객이나 휴면고객 역시 이벤트를 통해 최초 1개월 미국주식 수수료 0% 등의 이벤트도 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되는 분들은 꼭 미국주식 이벤트에 참여해서 수수료 할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일본주식 수수료 : 0.23%

✔ 홍콩주식 수수료 : 0.3%

✔ 중국주식 수수료 : 중국 A 0.3%

✔ 영국주식 수수료 : 0.24% (최저 주문 금액 100파운드, 최저수수료 10파운드)

 

해외주식 협의수수료

해외주식-협의수수료
해외주식 협의수수료율표

 

해외주식 역시 예탁금이 많으면 협의수수료라는 명목으로 수수료를 할인해 줍니다.

예탁자산 10억 이상 ~ 20억 원 미만 시에는 0.06%, 20억 원 이상 시 0.05%의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해외주식 협의수수료는 최소 1개월 ~ 12개월 적용되며, 거래 실적에 따라 연장됩니다.

 

오늘은 키움증권 매매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단타와 같이 잦은 매매는, 수수료만 날려 증권사만 배불릴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