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카드 혜택

2023. 5. 17. 19:31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힘들어졌다가 요즘은 거의 풀리는 분위기라 해외여행 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해외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카드인 트래블월렛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트래블월렛카드 혜택

트래블월렛카드-혜택

 

해외에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사용하게 될 경우 혹은 국내에서 해외 직구를 할 경우, 해당 물건의 가격에 더해 여기에 비자 또는 마스터카드 수수료, 해외 환전 수수료 등 다양한 수수료가 붙습니다.

그래서 실제 구매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 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에서 할인이 되는 카드 혹은 환전수수료를 좀 내더라도 환전을 최대한 저렴하게 해서 환전을 해가는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최근 인기중에 있는 트래블월렛카드나 트래블로그카드는 해외결제수수료 및 환전수수료, 여기에 해외 ATM에서 출금할 때도 수수료 할인 혜택이 있답니다.

상세한 혜택을 알아보도록 해요.

 

트래블월렛카드-혜택

 

1. 카드 한 장에 다양한 외화 충전

- 트래블로그카드에 비해 더욱 다양한 외화 충전이 가능합니다.

트래블월랫카드는 38개국 외화 충전이 가능합니다.

- 가능한 외화 :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영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호주, 캐나다, 대만, 스위스, 카타르, 체코,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폴란드, 헝가리, 아랍에미리트, 몽골, 크로아티아, 아이슬란드, 브라질, 페루, 뉴질랜드, 멕시코, 튀르키예, 이집트, 캄보디아, 인도, 라오스, 남아공, 케냐

 

 

 

2. 현지 ATM 외화 출금 수수료 할인

ATM 기기에 visa(비자) 마크가 있으면 여기에서 내가 충전해둔 외화를 출금할 수 있습니다.

해외 atm기기에서 출금 시 충전해둔 해당 통화가 많이 있더라도 하루 출금할 수 있는 한도가 제한되어 있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해외출금한도
트래블월렛카드 해외출금 한도

일간 미국 달러 기준 회당 400달러, 1일 1천달러, 1개월 2천달러 출금 한도 제한이 있습니다.

이보다 더 많은 해외 출금이 필요한 분들은 트래블로그카드를 함께 발급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카드사 수수료는 500불 이하는 면제, 500불 초과 금액은 2%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500불 이하의 소액을 출금한다면 카드사 수수료가 면제되므로 atm 기기 수수료만 내면 됩니다.

해외 현지에서 atm 출금은 사실 하나 트래블로그 카드가 유리합니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혜택 충전 방법

코로나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졌었다가, 이제 해외여행이 많이 자유로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위한 하나은행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혜택이 좋아 어떤

hicici.tistory.com

 

※ 국가에 따라 비밀번호를 6자리로 설정해야 해서 출금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패스워드가 틀렸다고 출금이 안될 때는 비밀번호 앞에 00을 넣고, 혹은 뒤에 00을 넣고 출금을 해보세요.

(ex. 비밀번호가 1234라면, 001234 또는 123400을 입력해봅니다.)

 

3. 해외 결제 수수료 제로

트래블월랫-수수료

 

해외 결제 시 (직구, 현장 사용 모두 포함)에 카드사에서 환전수수료 및 해외결제 수수료가 붙게 되는데요.

트래블월렛은 이 수수료가 전혀 붙지 않습니다.

환율 1달러 1314원을 기준으로, 1350달러 결제 시의 이득은 약 44,350원이나 된다고 하네요.

요즘은 달러가 많이 올라 이 보다 더 큰 수수료 절약을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신용카드 중에 해외 결제 할인되는 카드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제외하고 고려했을 때입니다.

 

 

4. 탭투페이 결제 가능

요즘 해외에서는 실물카드를 직접 꽂거나 마그네틱을 긋는 방식보다는 탭투페이 방식(카드를 갖다 대는 방식) 결제가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요.

트래블월렛카드 역시 탭투페이 결제 방식을 지원합니다.

 

5. 환전 할인

환전 시 할인 혜택이 있는데요.

미국, 일본, 유럽 (달러, 엔화, 유로화)의 경우에는 환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기타 통화는 환전 수수료가 0.5% ~ 2.5%입니다.

요즘 하나트래블로그카에서 환전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는데, 내가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의 환전 수수료 혜택을 보고 더 유리한 쪽으로 환전을 해서 충전하는 것도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팁이 되겠습니다.

 

 

저도 가을에 해외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트래블로그카드와 트래블월렛카드를 발급받을 생각인데요.

두 카드 모두 어차피 체크카드니까 두개를 다 발급받아도 좋고, 아니면 둘 중 본인에게 유리한 한가지 카드를 발급받아 가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두 카드 모두 연회비는 없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두개 모두 발급 받아두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