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중국의 상해를 좋아하는 이유 중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아서이기도 한데요.

오늘 소개 드릴 상해 맛집은 난징동루에 있는 맛집으로 비펑탕이라는 곳입니다.

비펑탕은 상해 전통 요리를 파는 곳은 아니고 홍콩요리(港式)파는 식당이랍니다.

저는 홍콩식 음식을 좋아해서 비펑탕을 좋아한답니다.


상해 맛집


상해에서 맛있는 홍콩음식 완탕면을 드시고 싶다면 비펑탕으로 가보시길~!

일단, 중국 음식들 향신료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곳인데요.

상해 시내에 지점이 몇 개 있지만, 제가 간 곳은 난징동루 초입구 제일백화점 4층에 위치한 비펑탕이랍니다.


상해 맛집 / 난징동루 맛집 비펑탕 가는법


구글에서 검색할 때는 shanghai bi feng tang 으로 검색하면, 난징동루에 위치한 비펑탕이 제일 위에 나온답니다.

난징동루 초입부에 있어서 찾기 쉽답니다.

제일백화점(第一百货店, Shanghai No.1 Department Store)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상해 여행책을 보고 찾아갔는데요.

제일백화점 4층에 옷가게들이 수두룩해서 가는 길에 이거 제대로 가고 있는건가 의심을 했습니다.

한국처럼 푸드코트나 윗층 식당코너에 있는게 아니라 그냥 옷가게들이 있는 층에 위치하고 있었답니다.


상해 비펑탕


난징동루 비펑탕


비펑탕 입구를 보고서야 제대로 왔구나 했습니다.

중앙쪽 말고 바깥쪽으로 돌다 보면 나옵니다.


사진으로 된 메뉴판이 있어서 중국어를 모르더라도 주문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가세요.

사진 없고 중국어로만 된 메뉴판도 있는데 거기에 수량 체크하면 됩니다.

중국어 전혀 모르시면 그냥 메뉴판에 있는 사진 보면서 손가락으로 몇 개씩인지 표시하면 주문 받아준답니다.


저는 새우 완탕면 좋아해서 완탕면 시켰고요.

중국어 한자로만 된 메뉴판에 새우 완탕면이 인기(人气)라고 표시되어 있는 메뉴길래 일단 안심하고 주문했고요 그 외 인기 메뉴와 아닌것을 사진 봐가면서 맛나게 생긴것들로 주문했습니다.


상해 완탕면


이건 새우완탕면입니다.

홍콩에서 먹던 맛있는 새우완탕면 맛입니다.

이거 맛있어요. 엄지척~!

안에 새우만두가 4~5개 정도 들어 있었는데, 만두 하나 안에 새우 한 마리씩이라 몹시 맛있습니다.

가격은 정확히 기억 안 나는데 여기 메뉴가 다 저렴한 편이니 안심하고 시켜 드셔도 됩니다.

대략 한화 5~6천원 정도 할겁니다.


소보루빵


이건 소보루 빵인데요.

제가 북경에서도 홍콩식 식당 가면 자주 시켜 먹던 음식이라 주문했습니다.


난징동루 맛집


이렇게 같이 나온 버터를 넣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소보루 빵이 따근해서 안에 버터가 빵에 스며드는데 이거 아주 맛있습니다.

이거 말고 안에 고기 들어간 고기 만두 같은 소보루 빵도 있는데요.

한국분들은 그거 특이하다고 많이들 드십니다.

그 메뉴도 맛있습니다.

다만 저는 다른 메뉴들 너무 느끼한거 많이 시켜서, 고기는 패스했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보이는 고기만두를 따로 시켰거든요.)

그냥 따끈한 소보루 빵 먹는 맛으로 이거 시키셔도 되고, 이색적인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에 고기 들어간 소보루 시키시면 됩니다.


상해 홍콩음식


소보루빵 위에 있는 저 메뉴는 군만두인데요.

전에 청도에서 군만두 너무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시켜봤는데 이건 넘 느끼하고 별로더군요.

비추입니다. 시키지 마세요.

메뉴판에 인기라고 안 써 있더니만 별로입니다.

나머지 맛나게 먹은건 전부 인기 표시가 되어 있었답니다.


상해 딤섬


새우덕후인 제가 주문한 새우딤섬이랍니다.

이것도 겉에 피가 찹쌀같은 재료라 쫀득하고 맛나답니다.

이건 비펑탕 말고 다른 딤섬집에서도 드실 수 있지만, 비펑탕 방문하셨다면 이것도 드셔 보세요.

이것도 맛있습니다.


주문을 할 때는 혹시 메뉴판에 인기 표시가 되어 있는 지점이라면 인기 표시 되어 있는 메뉴 위주로 시키시면 됩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 외에도 비펑탕이 홍콩식 음식 파는 곳이라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도 맞는 메뉴가 많으니까 다른 메뉴도 도전해보세요.

비펑탕 메뉴 가격도 대부분 메뉴가 50위안 미만으로 부담 없는 가격이라 이것저것 시켜 드시기 좋을겁니다.

2인 기준 2만원 미만 가격이면 충분히 드실 수 있을거예요.


상해에서 향신료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혹은 홍콩요리 드시고 싶으시다면 방문 추천~!

그 외에도 상해 맛집 찾으신다면 비펑탕 꼭 가 보세요.

제가 너무나 애정하는 상해 난징동루 맛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