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이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올려봅니다.

저는 총 3번의 콘텐츠불충분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콘텐츠 불충분을 벗어나니 이제는 사이트가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이라는 메일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구글 애드센스 신청 이후에 콘텐츠 불충분을 받는 분은 많았는데, 사이트가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메일을 받으신 분은 별로 없어서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너무나 난감했습니다.

구글의 메일은 친절한듯 불친절한듯 해결 방안에 대해 너무나 모호한 문구로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할것, 사이트에서 고유하면서도 관련성 높은 컨텐츠를 제공할것.

두번째는 독창적인 페이지를 제작할것, 다음에는 사이트 탐색이 쉬울것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테고리 설정을 하고 글을 썼고, 검색창도 달아놨었기 때문에 세번째는 문제될 것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독창적인 컨텐츠 부분. 글은 전부 제가 작성했기 때문에 이것도 걸릴것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첫번째가 문제라고 결국 결론을 내렸답니다.



이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일부러 시리즈 글을 작성했는데 첫번째에도 걸리는것인가 한참 고민하고 검색을 해보다가 찾게 된건데요.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을 받는 경우의 대부분이 글을 무단복제 해온 경우(인터넷 기사 등)이 많고, 다음으로 글의 주제가 구글 애드센스가 좋아하지 않는 글이라고 하네요.

무단복제 해 온 글은 없었으므로, 아무래도 글의 주제가 잘못되었다고 판단하고 다른 주제의 글을 3개 정도 적고나서 구글 애드센스 재신청을 했답니다.


아 그런데 또 사이트가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이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그래서 그냥 다른 분들 중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 분들 위주로 글 주제를 보고 글 주제를 바꾸기로 결심했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를 하나 새로 생성해서 한가지에 대한 글을 3개를 더 적고 나서 다시 신청했더니, 4~5시간 정도 후에 드디어 합격 메일이 날아왔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처음 신청 후 총 3번의 콘텐츠불충분을 받고, 빨간 박스 친 부분이 총 2회의 사이트가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메일을 받은 부분이랍니다.


그리고 6월 25일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합격 했네요.

6월 7일 도전 시작 해서, 6월 25일 최종 승인이 나서 총 18일이 걸려서 승인 성공했으니, 다른 분들에 비해 길지도 짧지도 않은 평이한 정도의 시간이 걸렸네요.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애드센스 승인 후기


모두가 받고 나면 그렇게 반갑다는 노란 바탕에 흑인 인디언 분장 소년 이 사진이 저 역시도 그렇게 반갑더라고요.

그동안 공부나 좀 해둘걸.. 이거 새벽에 메일 받아서 광고 설정 하는법 찾고 하느라 또 몇 시간을 허비해서 광고를 달았습니다.

처음 광고를 달면, 광고 부분이 하얀색으로 아무것도 뜨지 않는데요.

저같은 경우 새벽에 달아놨더니 광고가 몇 시간 후에나 보였답니다.

새벽에는 블로그 이용자가 적다보니 광고가 늦게 보이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간에 달면, 광고가 빨리 보여집니다.



참고로 사이트가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을 해결하기 위해서 글을 적을 때도 항상 1000자 이상 맞춰서 써줬습니다.

이제는 소심해져서 사진도 2장 이내로만 사용하였습니다.

기존의 글들 중,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맞지 않는것 같은 글들 전혀 삭제나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을 많이 넣은 글, -요로 끝낸 글 등)


중간에 스킨도 애드센스 승인에 좋다고들 하는 반응형 2번스킨인 fastboot 스킨으로 바꿨었는데, 스킨을 바꿨더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제 글을 수집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해서 스킨은 다시 원래 스킨인 스퀘어 스킨으로 롤백했습니다.

이때 스킨 html이나 css 수정을 했었던걸 백업도 안해놨어서 다시 세팅하고, html이나 css 수정하느라 괜히 고생만 더 했습니다.

스킨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아무런 영향이 없는것 같으니 그냥 스킨은 자기가 편한걸로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한 이후에는 스킨 변경을 하지 않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킨 변경 후, 네이버에서 글을 수집해가지 않아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어떤 분은 기본스킨을 써야 잘된다고 기본 스킨으로 받으신 분도 있더라고요. (반응형스킨 아님)

오늘도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승인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