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anit입니다.

최근 엔씨소프트 주가가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마음고생이 심하실것 같은데요.

오늘은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블소2 (블레이드앤소울2)가 현재 구글 매출 4위인데 주가는 왜 하락하고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목차

  • 엔씨소프트 기업 개요
  • 엔씨소프트 투자 개요
  • 엔씨소프트 실적
  • 엔씨소프트 주가
  •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 원인
  •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엔씨소프트 기업 개요

◆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주요 게임을 살펴보면, PC게임에는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에는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프로야구 H2' 등이 있습니다.

◆ 엔씨소프트는 게임 외에도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투자 개요

엔씨소프트는 2021년 9월 3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 13조 6554억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31위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만해도, 엔씨소프트 시가총액은 25위였으나, 최근 연이은 주가 하락으로 인해, 시가총액 순위도 6계단이나 하락했습니다.

동일업종 PER는 34.75배이며, 엔씨소프트의 PER는 33.39배입니다.

 

엔씨소프트 실적

 

엔씨소프트 2021년 실적은 매출액만 살펴봤을 때는, 전년도와 유사한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약 46%가 감소하였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인건비 상승, 블소2 및 리니지W 마케팅 비용 증가가 그 원인입니다.

3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액의 경우, 전년도보다 나을 것이라는 전망치가 나왔지만 영업이익은 역시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엔씨소프트 주가 - 3개월

 

엔씨소프트 주가는 9월 3일 종가 기준 622,000원입니다.

최근 1년 뿐 아니라 최근 3개월간 주가 그래프를 봐도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 오픈 이후, 주가는 속된 말로 떡락을 했는데요.

최근 블소2가 구글 매출 4위까지 올라갔지만, 엔씨소프트 주가는 바닥이 어딘지 알 수 없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구글 게임 매출 순위

 

9월 6일 현재,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입니다.

1위는 꾸준히 오딘이 차지하고 있으며, 2위는 리니지M, 3위는 원신, 4위에 블소2, 그리고 5위에 리니지2M이 올라 있습니다.

블소2가 단숨에 4위까지 올라간것 치고는 주가가 왜이리 힘을 못 쓰나 싶으실텐데요.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 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 원인

엔씨소프트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블소2에 대한 실망감때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시장 및 게임 유저들은 블소2가 게임의 재미를 주며 (더이상 확률성 현질 유도 게임이 아닌), 신규 유저들을 불러 모으기를 기대했지요.

하지만 블소2는 엔씨소프트의 고질적인 리니지식 게임 한계를 벗어나지 못했다는 혹평을 받았습니다.

실제 블소2가 오픈하고나서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잠깐 해보고 지웠다는 글들이 수두룩 했습니다.

즉, 현질을 하지 않으면 게임을 해나갈 수 없는 한국식 혹은 엔씨소프트식 게임에 실망을 한 것이지요.

현재 블소2가 매출 4위까지 치고 올라간 것은 흔히들 말하는 오픈빨 및 오픈 이벤트 때문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여기에 더해, 외국인 및 기관의 매도 또한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 원인입니다.

기관 및 외국인 매매 추이를 보면, 블소2가 오픈한 8월 26일부터 해서 거의 매일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관이 8월 31일 하루 9,100주를 담았을 뿐 연일 매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매일같이 매도를 때리고 있는 실정이고요.

그러다보니 엔씨소프트는 현재 62만원대까지 내려앉았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그럼 엔씨소프트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일단 장기적인 관점은 둘째치고, 단기적으로 봐서는 주가가 회복할만한 뉴스가 없어 보입니다.

3분기 실적은 지난 글에도 말씀드렸고 또 전망치 역시 나왔지만 영업이익 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할것 같습니다.

현재 리니지W에 대한 게이머들의 전망 역시 블소2로 미루어보아 기존 리니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확률성 현질 게임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현재 블소2 매출은 4위이지만 이것도 얼마나 갈지 알 수가 없으며, 조만간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블소2의 경우 9월 1일까지 패스 구매 시 추가 보상을 해주는 이벤트가 있었고 이에 의한 단발성 매출 및 오픈빨 매출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현질 유도 게임이라는 오명을 벗지 못하는 한, 신규 유저들의 진입은 힘들 전망이라 일단 블소2는 흥행에는 실패작이라 보는 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60만원선에서 지지를 할 수도 있지만, 외국인 및 기관의 매도세가 멈추지 않는다면 50만원대 후반도 볼 수 있을것 같아 당분간은 엔씨소프트 주식은 관망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본 글은 해당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상 공부하시고, 좋은 종목 잘 선별해서 성공하는 투자 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