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18세 ~ 49세 코로나 백신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백신 부작용이 걱정되어 백신을 맞을지 말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아직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를 맞고나서 대머리가 된 일본 여성 얘기도 핫한데요.

이것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혹은 모더나는 mRNA 계열의 백신입니다.

mRNA 계열 백신의 위험한 부작용으로는 심근염, 심낭염 등이 있는데요.

백신을 접종하고 가슴 통증, 호흡곤란, 숨가쁨, 호흡시 통증, 실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기관 진료를 반드시 받아야만 합니다.

심근염, 심낭염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심근염이나 심남영이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 흔하게 나타나는 증세는 아닙니다.

 

 

미국에서는 mRNA 계열 백신 3억건 접종 후, 총 1226건의 심근염, 심남영 사례가 보고되었는데요.

즉 인구 100만명당 약 4.1명에게 나타나는 부작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은 접종 후 4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났으며, 1차 접종 후 보다는 2차 접종 후 발생한 사례가 더 많다고 해요.

또, 여성보다는 남성에 그리고 10대 혹은 20대에서 발생 빈도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심근염과 심낭염은 걸렸다고 해도 조기에 치료할 경우 쉽게 완치될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니 백신 접종 후, 호흡곤란이나 가슴통증이 느껴지시거나 혹시라도 실신을 한 분들은 바로 의료기관과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모더나 백신 부작용 흔한 사례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는 주사를 맞은쪽 팔의 통증, 전신 혹은 신체 일부의 근육통, 미열, 피로감, 오한 등이 있습니다.

열이 나거나 오한이 있는 경우에는 타이레놀이나 펜잘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를 먹어주면 됩니다.

열이나 통증의 경우, 접종 후 당일 저녁부터 시작되신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1차보다는 2차 때 아팠다는 후기가 더 많습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후 이렇게

 

백신을 접종하고 난 후에는 물을 많이 마셔주고, 비타민을 섭취하면 좋다는 미국 의사의 유튜브를 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백신 접종 후에는 물을 많이 마셔주고, 비타민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또, 백신 접종 당일에는 샤워를 하지 말라고 하는데, 몸이 많이 끈적여서 도저히 샤워를 참을 수 없는 분들은, 주사 맞은 부위에 방수밴드를 붙여서 물이 안들어가도록 한 후, 가벼운 샤워를 해주세요.

그리고 백신 접종 후에는 몸살 기운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휴가가 가능하신 분들은 백신 접종 다음날 휴가를 미리 내두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 대머리 된 일본 여성

 

표현이 좀 과격했나요?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백신 부작용으로 탈모가 왔다는 일본 여성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니 이게 머선129?!

 

해당 일본인 여성은 28세로, 6월 29일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 7월 1일에는 몸에 두드러기가 났으며, 그때부터 평소보다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졌다고 합니다.

(접종 당일에는 열도 나지 않았고, 팔 통증만 있었다고 합니다.)

7월 7일의 사진을 보면, 원형 탈모 정도로 보이나 일주일 뒤에는 머리가 심하게 휑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기야 그녀는 7월 14일부터는 가발을 쓰고 출근했다고 합니다.

 

 

7월 7일에서 2주가 지난 7월 21일의 모습은, 거의 대머리 수준으로 탈모가 진행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혈액 검사 등 각종 검사를 해서, 탈모증이 될만한 원인을 확인해 보았으나 탈모증 의심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에,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 탈모가 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후, 약 1개월 남짓이 지난 후 그녀는 대머리에 가까운 수준이 되었는데요.

병원에서는 모더나 백신 접종 후, 탈모증에 대한 사례가 없어, 모더나 백신과 탈모의 인과성을 밝히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그녀는 현재 병원에서 탈모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백신을 접종하고, 탈모가 부작용으로 나타난 사례는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가 없어, 이것을 모더나 백신 부작용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 마시고 백신 접종하도록 하시고, 접종 후 앞서 알려드린대로 물과 비타민 챙겨 드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백신 부작용 보다 코로나 후유증이 더 무서울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