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이에 정부는 소상공인들에게 재난지원금 외에도 전기요금 감면 혜택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홈페이지 및 신청기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홈페이지 신청기간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하신 분들은 한전에서 별도로 전기요금 감면절차에 대해 톡으로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톡을 못 받으시는 경우도 있을테니, 톡을 못 받으셨더라도 별도로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기간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금액 및 기간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기간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은 2021년 4월 7일부터 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언제까지라는 내용은 공지되어 있지 않지만, 지원 금액이 총 2,202억원으로 예산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마감이 언제 될지 모르므로 빠르게 신청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금액 및 기간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프로세스

 

개별 계약 소상공인, 집합건물 소상공인으로 나뉘어 전기요금 감면 절차가 진행됩니다.

집합건물의 경우에는 건물 관리 사무소에 별도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 외 전기요금 개별 계약 사업자의 경우 하단의 전기요금 감면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기요금 감면은 집합금지 업종에는 50%의 감면을, 집합제한 업종에는 30%를 감면해주며, 감면 기간은 총 3개월입니다.

(단, 매출이 증가한 사업자는 전기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전기요금 감면 기간은 4월 ~ 6월까지인데요.

사용기간이 아닌, 요금 고지서 기준입니다.

즉, 4월에 고지되는 3월 요금부터 감면이 적용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며,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홈페이지 : cyber.kepco.co.kr/

아직 신청기간이 시작되지 않아, 현재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메뉴는 아직 개설되어 있지 않은데요.

4월 7일 오전 9시 이후에 접속해보시면 안내와 메뉴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이 되시는 영업제한 및 집합금지 업종의 소상공인분들께서는 신청기간에 빠르게 신청하시어, 전기 요금 감면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