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 29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저희는 사업자번호가 짝수, 신속지급대상자라 오늘에서야 신청을 마쳤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홈페이지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이번에는 업종별로 금액이 500만원 ~ 100만원까지 지급되기 때문에 업종 구분표도 함께 첨부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홈페이지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목차

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홈페이지

2.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방법

3.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업종 구분표

 

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는 컴퓨터 혹은 핸드폰 둘 중 아무곳에서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준비물로는 본인 인증을 위한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 : 버팀목자금플러스.kr/

 

접속을 하셨다면 신청을 해보도록 할까요?

 

2.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방법

앞서 알려드린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모바일 또는 PC)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

 

앞선 3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홈페이지와 다른 곳이므로, 유의해서 꼭 위의 주소로 접속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신청을 하실 분들은, 신청하기 메뉴를,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들은 신청결과확인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유의사항 안내가 나오는데,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고 닫기를 눌러줍니다.

 

 

다음 약관 동의 페이지인데요.

귀찮으므로, 하단으로 쭉 내려오면 모두 동의가 있으니 모두 동의를 눌러주세요.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을 위한 마케팅활용 동의 부분은 동의 안함에 체크하셔도 됩니다.

 

 

다음 나타나는 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넣고, 대상여부 조회를 먼저 눌러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2차와 3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받았었고, 매출감소도 해당사항이 되기에 이번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대상입니다.

참고로 2019년에 개업하신 분들 중 안되는 줄 아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희는 2019년 7월 개업했는데 신청이 되었고, 이전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도 잘 지원 받았습니다.

2019년 중간에 개업을 하신 분들의 경우, 월평균 금액을 낸 후 소득감소 측정을 하므로, 2019년 개업하신 분들도 안된다 생각하지 마시고, 매출 감소 조건이 된다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이 맞다면, 확인을 눌러주신 후,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만약 대상이 아니라고 나온다면, 아직 국세청DB에 등록이 되지 않은 분들일 수 있으므로, 추후 신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신청은 4월 26일부터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인인증을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주소가 바뀐 것이 아니라면 우편번호와 상세주소 입력 부분이 비어 있더라도 상관 없이 이대로 두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다음 입금계좌 정보에 동의함을 반드시 체크해주시고요.

받을 계좌번호는 지난번 3차 버팀목자금 계좌로 되어 있을텐데, 다른 계좌로 지급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계좌변경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계좌는 신청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으므로 꼭 유의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신청 완료 시 취소를 할 수 없다는 안내가 나오는데요.

여기까지 확인하시고, 꼭 <확인> 버튼을 눌러 주셔야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신청을 제대로 했다면, 위와 같이 신청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방법 잘 하신 것이니 이제 입금을 기다리면 됩니다.

지급날짜는 당일 혹은 그 다음날 새벽입니다.

일찍할수록 빨리 받습니다.

 

 

 

3.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업종 구분표

이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는 총 7가지로 나누어 지원이 됩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내 업종의 경우, 얼마를 받는지 경영위기 업종인지, 집합금지 업종인지, 영업제한 업종인지 등이 궁금하실텐데요.

하단 파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파일 중, 페이지 8~9페이지를 보시면 집합금지 업종, 영업제한 업종, 그리고 경영위기 업종에 대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7페이지에는 소기업 업종 별 매출액 기준도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다운이 곤란하신 분들은 하단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클릭 시 확대 사이즈로 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공고문_업종 구분 포함.pdf
0.4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