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계획으로 외국어 공부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언제가 되었든 중국어 배우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학원에 가기도 꺼려지고, 또 비용 때문에 부담스러워서 중국어를 배우고 싶어도 못 배우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중국어 무료 인터넷강의 해주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중국어 기초인 발음과정에서부터 HSK6급과정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주는 학습 사이트랍니다.


중국어 배우기 무료 인터넷강의 기초부터 HSK까지

중국어 배우기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해외 여행은 갈 수 없지만, 2021년에는 열심히 중국어 배우기를 하고 코로나가 종식되면 대만이라든지, 홍콩과 같은 중화권 여행을 가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코로나 종식 후 대만 여행을 가기 위해 열심히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오늘 알려드릴 중국어 무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는 두 곳인데요.

간단한 중국어 기초 공부법 및 추천 강의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곳은 '경기도무료온라인교육사이트 지식'이라는 곳입니다.

또 다른 무료 중국어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랍니다.


▶ 경기도무료온라인교육사이트 지식 : https://www.gseek.kr/

▶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 https://inchon.hunet.co.kr/


두 곳인데요.

나는 경기도민도 인천시민도 아닌데 저 무료 인강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나 하시는 분들 걱정하지 마세요.

두 사이트 모두 경기도민이나 인천시민이 아니어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빈다.

경기도무료온라인교육사이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며,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두 사이트 모두 거주 지역이 다르다고 해도 회원가입이 안되거나 중국어 무료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없다거나 하지는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외국어 - 중국어 부분이 있을 거예요.


경기도무료온라인교육사이트


위의 사진은 경기도무료교육사이트 지식 메뉴인데요.

여기에서 외국어 선택 후 중국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린이 중국어, 회화, 문법, 작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어 무료 배우기


위의 사진은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메뉴에서 외국어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인데요.

마찬가지로 여기에서 중국어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과정들이 나옵니다.


중국어 기초 무료 인터넷 강의

나는 중국어를 아예 몰라서 발음부터 배우고자 한다 하시는 분들은 두 사이트 모두에 다양한 강의들이 있는데요.

두 사이트를 간단히 비교하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무료온라인교육사이트에서는 <경기도에서 배우는 신나는 중국어회화> 과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국어 기초 무료 인터넷 강의


중국어 무료 인강 중 일부를 가지고 와봤는데요.

처음 중국어를 배우는 과정이신 분들은 성조와 발음을 배우셔야 하는데요.

경기도에서 배우는 신나는 중국어 회화 과정을 통해 중국어 입문 배우기가 가능합니다.


중국어 무료 인터넷 강의


강의 하단에 보면, 교재도 pdf로 제공하기 때문에 정말 완벽하게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국어pdf


강의 하단을 보시면 이렇게 학습에 필요한 교재 pdf 및 단어장 pdf, 거기에 mp3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답니다.



만약 나는 다운로드된 교안 보다는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맛있는 중국어 과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중국어 인강


과정 중 <(2019년 최신) new 맛있는 중국어 1단계 I> 과정에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역시 발음부터 알려주는데요.

앞선 강의와 다른 점은 교재를 직접 구매해서 공부를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책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을 더 좋아하지만, 완전하게 무료로 이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교안 pdf를 제공하는 <경기도에서 배우는 신나는 중국어회화> 과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맛있는 중국어로 공부를 하시면 계속해서 맛있는 중국어 시리즈5까지 연계해서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다음은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서 들을 수 있는 중국어 기초 배우기 강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국어 무료 인터넷강의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서는 <가장 쉬운 독학 중국어 첫걸음 step1>과정을 들으시면 됩니다.

역시 발음과 성조부터 알려주는데요.

교재는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제가 서점에 가서 봤을 때 동양북스 <가장 쉬운 독학 중국어 첫걸음 교재>가 상당히 괜찮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강의도 추천을 드립니다.

pdf와 mp3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교재를 사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무료 중국어 인강


혹은 신메이티엔 중국어회화 입문 step1 과정을 들으셔도 됩니다.

이 과정 역시 pdf와 mp3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둘 중에는 저는 <가장 쉬운 독학 중국어 첫걸음 step1>을 조금 더 추천 드립니다.



두 사이트 모두 중국어 배우기 무료가 가능한데요.

입문자라 중국어 기초부터 배우신다면, <맛있는 중국어> 혹은 <가장 쉬운 독학 중국어 첫걸음> 두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만약 주로 핸드폰을 이용해서 공부한다면, 회원가입 하는 것이 다소 귀찬더라도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강의를 추천 드립니다.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세터는 모바일연동으로 되어 있어서, 모바일 수강에 좀 더 최적화 되어 있는것 같더라고요.


중국어 기초 공부법

중국어 기초를 배울 때 처음 발음과 성조 배우는 것이 다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중국어에는 우리나라에는 없는 성조라는 것이 존재하고, 또 권설음이라는 까다로운 발음도 존재하거든요.

저는 기초 중국어 공부할 때 학원을 다니기는 했는데, 이때 열정이 넘쳐서 인터넷강의도 따로 신청해서 들었습니다.

학원에서 배운 발음 연습을 혼자 하기 까다로워서 집에서 또 인강 보면서 발음과 성조 연습을 상당히 열심히 했답니다.

목이 아파서 사탕까지 집에 잔뜩 사다두고 사탕 먹어가면서 익혔습니다.

발음 연습은 정말 과하다 싶을 정도로 열심히 하시기를 권합니다.

또, 입문 과정 정도에서 나오는 문장은 무조건 다 툭 튀어나올 정도로 외우세요.

많이 듣고 많이 따라하다보면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저절로 암기가 됩니다.


기초부터 HSK까지 무료 인터넷 강의로

이후 나중에 나는 HSK 공부에도 도전하고 싶다 하시면, 이때는 다시 경기도무료온라인교육사이트 지식에서 공부를 하실 수 있답니다.

혹은 이미 중국어를 배운 경험이 있고, HSK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HSK를 준비하실 때는 강의가 좀 더 많은 경기도무료온라인교육사이트 지식에서 HSK 무료 인터넷강의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경기도 사이트에서 공부하세요.

HSK 무료 인강


맛있는중국어 HSK 교재와 시나공 HSK 교재 두 가지 강의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시나공의 경우 6급 강의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중국어 HSK시리즈는 HSK3급부터 해서 HSK4급, HSK5급, HSK6급까지 모두 무료 인터넷 강의로 공부가 가능하답니다.

맛있는 중국어 HSK 교재 시리즈도 괜찮은 교재이기 때문에, 학원비가 부담스럽거나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분들은 여기에서 무료로 공부가 가능하답니다.



여러분이 중국어를 할 줄 모르는 이유는 아직 공부하지 않아서입니다.

아직 중국어를 잘 못해서 중국인과 말 한마디 못하는 이유는, 열심히 하지 않아서, 아직 공부를 덜 해서입니다.

새해에는 중국어 배우기 무료 인터넷 강의 통해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