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용카드 종류가 많아 새로 카드를 발급할 때 어려움이 참 많습니다.

오늘은 신한카드 최근 인기카드 중 하나인 신한카드 YaY (신한카드 예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YaY 혜택은 어떤 분야에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지, 또 연회비와 전월실적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YaY 예이 혜택 연회비 전월실적 장점 단점

신한카드 YaY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신용카드 중 하나인 신한 YaY카드는 카드 디자인이 참 재미있습니다.


신한카드 YaY 디자인

신한카드 예이


신한카드 예이 디자인은 미니언즈인데요.

미니언즈가 싫은 분들은 두번째 검정과 핑크 바탕의 디자인 두가지가 있습니다.

모바일카드이므로, 실물카드가 존재하지 않기에, 모바일카드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다소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신한카드 YaY는 언택트 시대 맞춤형 신용카드라 할 수 있겠는데요.

어떤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YaY 예이 혜택

신한카드 YaY 혜택


신한카드 예이는 음식배달서비스 최대 30% 적립, 온라인 쇼핑몰 적립, 홈DIY 적립을 주요 혜택으로 하고 있는데요.

어떤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부문별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달 서비스, OTT 30% 적립 - 마리아쥬 서비스 적립

1) OTT 서비스 30% 적립

-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프리미엄

위의 OTT 서비스들에 대해 월 5천 포인트까지 적립을 해줍니다.

단 정기결제 (자동이체)에 한해서만 적립 가능한 점은 유의하세요.


2) 배달 서비스 적립 (15% + 15%)

- 배달의민족, 요기요, CJ쿡킷, 하이프레시 (HyFresh)

월 1만포인트까지 월합산 2회 내에서 15% 적립을 해줍니다.

1)의 OTT 정기결제 서비스와 동시에 이용할 경우, 배달 서비스에 대해 추가로 15% 적립을 해주어 총 30%까지 적립이 가능해집니다.

추가 15% 적립 역시 월 1만포인트까지 적립됩니다.



2. 온라인쇼핑몰 적립


신한카드 YaY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월최대 12,500원까지 적립을 해줍니다.

- 쿠팡, G마켓, 11번가, 마켓컬리, 롯데ON, 쓱닷컴(SSG.com), 오아시스마켓

1회 2,500 포인트, 1일 1회, 월 최대 5회까지 적립을 해주는데요.

건당 5만원 이상 사용해야 포인트 적립을 해주는 점은 소액 결제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보통 건당 5만원 이내가 많기 때문에, 신한 야이카드를 사용했을 경우 건당 5만원 이상을 맞추기 위해 쇼핑 빈도를 줄인다거나 당장 필요한 제품이 아닌 것도 장바구니에 담아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릴것 같습니다.


3. 홈DIY 적립

1) 홈게임방 10% 적립

- 앱마켓, NC소프트, 레고 온라인스토어

월 1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주며, 월 합산 최대 3회까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앱마켓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사용분에 대해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NC소프트의 경우에는 N샵을 통한 N코인 구매에 한해 적용되는 서비스입니다.


2) 홈바, 홈카페 10% 적립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와인앤모어

월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을 해주며, 월 합산 3회까지 제공해줍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를 통해 식음료 구매 시에만 적용되며, 상품권, 선물하기, 선불카드 구입 및 충전에 대해서는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3) 홈인테리어 10% 적립

- 런드리고, 오늘의집

월 1만 포인트까지 적립되며, 월합산 최대 3회까지 적립 서비스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 예이 포인트 적립 제외

연회비, 각종 수수료 (할부 수수료 및 연체 이자 등),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이용금액, 기프트카드 및 선불카드 구매 및 충전금액, 포인트 사용 거래 중 포인트금액, 상품권 구매 충전금액, 신한카드 할인서비스를 적용 받은 건, 무이자할부 이용거래


신한카드 YaY 예이 연회비

신한카드 예이 연회비


신한 예이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2만3천원, 해외겸용으로 발급 시 비자카드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2만6천원으로 연회비가 비싼 신용카드입니다.

가족카드 발급은 불가합니다.


신한카드 예이 (YaY) 전월실적

신한카드 예이는 월간 50만원 이상 이용 시 상기의 각종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 예이 (YaY) 전월실적 제외

연회비, 각종 수수료 (할부 수수료 및 연체 이자 등), 단기카드대출 (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이용금액, 기프트카드 및 선불카드 구매 및 충전금액, 상품권 구매 충전금액, 지방세, 국세, 4대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 초중고 학교 납입금 (스쿨뱅킹)


전월실적에 교통카드 이용금액, 휴대폰비, 통신요금 등은 모두 합산됩니다.


신한카드 YaY 장점 단점

신한카드 YaY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카드가 실물카드가 아닌 모바일카드라는 점으로 실물카드 이용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또 비싼 연회비 역시 단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얼핏 봐서는 월 최대로 25,000원 + 42,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할인 혜택이 꽤 커보입니다.

하지만 최대 할인을 받기는 상당히 어려워 보입니다.

배달어플 사용에 관해 월 2회까지 밖에 적립을 안해주기 때문에 한 번 시킬 때 많이 시키는 분들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OTT서비스와 함께 이용 시 30%의 적립이 되기 때문에, 1인 가구라 하더라도 섭섭하지 않은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사이레오더 10% 할인 역시 장점으로 보이지만, 아쉬운 점이라면 적립 회수가 너무 적다는 것입니다.

월 3회까지밖에 적립이 안됩니다.

온라인 혹은 모바일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10% 적립혜택이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홈인테리어 서비스 적립은 글쎄요 이걸 자주 결제 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기 때문에 계륵과 같은 존재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이라면 통신비 할인 혜택이나 대중교통 할인이 없다는 점입니다.

저라면, 이 비싼 연회비를 내고 굳이?라는 생각이 드는 신용카드입니다.


신한카드 예이 (YaY)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상품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YaY(예이) 상품설명서.pdf

하단의 이미지 파일과 동일한 내용이며, 사진은 클릭 시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