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네이버페이 소소한 꿀을 빨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이 케이뱅크에서 언택트 시대 맞춤형 체크카드가 새로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인데요.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현금으로 캐시백을 해주는데, 캐시백을 무려 3%나 해주는데다 최대 캐시백 한도가 월 2만원이기 때문에 체크카드이면서도 신용카드 못지 않은 혜택을 주기 때문에 오늘 이시간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혜택

1. 입출금 수수료

케이뱅크 체크카드 출금 수수료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공통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모든 은행에서 출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인데요.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역시 은행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편의점 중에서는 GS25에서의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요새 저희 동네 같은 경우에는 전철역사 안에도 K뱅크 ATM 기계가 생겨서, 입출금에 대한 만족도가 더더욱 높아졌습니다.


2. 기본 캐시백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혜택


전월실적이나 당월실적 여부 상관 없이 기본적으로 모든 가맹점에서 0.3%의 캐시백을 해줍니다.

사실 0.3%의 캐시백은 너무 적은 금액 같지만 가장 빵빵한 혜택인 특별 혜택에서 무려 3%의 캐시백 혜택을 주기 때문에 다른 가맹점에서는 0.3% 준다는 것을 이해해줄만 합니다.



기본 캐시백의 경우, 캐시백 한도가 없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 역시 0.3%의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단, 캐시백률은 결제 건당 적용되며 1원 미만의 금액은 절사됩니다.

기본 캐시백의 지급일은 당일 매출 접수일별로 금액을 함산하여 1일 1회 결제계좌로 입금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단, 기본 캐시백에서 제외되는 사용 금액이 있는데 해당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세요.

기본 캐시백 제외 대상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중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결제금액, 각종 수수료, 이자, 제세공과금, 사회보험료, 교통카드 이용금액

교통카드 이용금액이 제외되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3. 특별 혜택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캐시백


1번과 2번의 혜택만 봐서는 새로 나온 체크카드 치고 별게 없네 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자 이제 메인디시가 나갑니다.

바로 3%의 특별 캐시백인데요.

건당 금액이나 회수 조건이 업으며, 언택트 업종에서 이용 시 3%의 특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별 캐시백 금액은 실적에 따라 1만원 혹은 2만원까지 가능한데요.

특별 캐시백을 적용해주는 가맹점은 하단과 같습니다.

K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쿠팡, 옥션, G마켓 등의 쇼핑몰 뿐 아니라 최근 핫한 넷플릭스나 유튜브 역시 특별 캐시백 대상 업체입니다.

또 여기에 요새 코로나로 인해 배달 주문 시켜 드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까지 특별 캐시백 대상입니다.

그 외 뮤직,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의 결제 금액 역시 특별 캐시백 혜택 적용 대상 가맹점이네요.



앞서 특별 캐시백 금액은 실적에 따라 1만원과 2만원의 최대 한도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특별 캐시백 최대 한도는 전월 실적을 따릅니다.

플러스체크카드 전월실적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 시, 월 최대 특별 캐시백 혜택은 1만원,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이용 시, 최대 특별 캐시백 혜택은 2만원입니다.

특별 혜택 캐시백의 경우에는 전월실적이 30만원 미만인 경우 적용받을 수 없는 점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드를 발급 받은 첫 달에는 전월실적이 없지만, 월 최대 1만원까지 특별 캐시백 혜택을 적용해줍니다.

3% 캐시백 금액은 1일 1회 합산하여 결제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특별 혜택 가맹점에서 하루에 여러 번 카드를 사용했어도 해당일자의 특별혜택 가맹점 총 이용금액 합산 후 한번에 캐시백해줍니다.)

당일 내역 합산을 해야 하므로, 아마 카드 사용일 다음일에 캐시백 금액이 입금될 것으로 보이네요.

전월실적 제외 사항 등은 하단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캐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연회비 교통카드

K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케이뱅크 플러스 체크카드 디자인은 핫핑크와 블랙 중 택1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플러스 체크카드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가족카드 발급은 불가합니다.

해외겸용은 비자카드로 발급됩니다.

현재 출시 기념 이벤트의 일환으로 OK캐쉬백 혹은 머니트리 등의 어플을 통해서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가입을 하면, 케이뱅크 신규 가입 축하금, 케이뱅크 플러스 체크카드 발급 축하금 등 해서 만원이상을 별도로 캐시백 받을 수 있으니 발급 하실 분들은 케이뱅크에서 직접 발급 보다는 다른 채널을 통해 발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 후불교통카드를 장착하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월3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것은 실시간 결제가 아니라 신용카드처럼 후불로 결제 계좌에서 빠져나갑니다.

이용대금은 전월 2일 ~ 당월 1일까지 이용한 누적금액에 대해 당월 15일에 빠져나갑니다.


케이뱅크 플러스체크카드 전월실적 제외

앞서 말씀드렸듯 기본 캐시백인 0.3%의 캐시백은 전월실적 조건이 필요 없습니다.

플러스체크카드의 주요 목적인 특별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혹은 50만원 이상을 채워야 하는데요.

전월실적에서 제외되는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대학등록금,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결제 금액, 각종 수수료, 이자, 제세공과금, 사회보험료, 해외 가맹점 이용분, 교통카드 이용 금액


전월실적 사항들을 제외하고, 월 30만원 이상 사용 가능하신 분이면서, 앞서 알려드린 특별 혜택 가맹점들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체크카드가 될것 같습니다.

전월실적에서 교통카드가 빠지는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대학생 및 직장인의 용돈 체크카드 혹은 일반 생활비 카드로 사용하면 실적은 무난하게 맞출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춤형 체크카드로 합격점을 줄 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