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달인데요.

종합소득세 고지서가 아직 날아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고지서 미리보기 혹은 고지서를 이미 받았는데 잃어버린 분들을 위해, 종합소득세 고지서 다시보기 및 확인을 할 수 있는 홈택스 메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고지서 확인 미리보기 다시보기

종합소득세 고지서 확인


종합소득세 고지서를 미리보기 혹은 다시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 : https://hometax.go.kr/


홈택스는 회원 로그인, 혹은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하지만 홈택스는 계정을 하나 가입해두는 것이 여러 모로 편리하므로 아직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입 후 로그인을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종합소득세 고지서 미리보기


5월은 종합소득세 납부를 하고자 홈택스에 방문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자주찾는 메뉴 부분에 종합소득세 관련한 메뉴들이 홈택스 메인 화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도움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종합소득세 고지서 다시보기


들어갔을 때, 귀속년도 2019만 나오고 하단 기본사항이 나오지 않는다면, 화면 우측에 있는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제가 화면 상단만 캡쳐를 했는데요.

기본사항에는 종합소득세 대상자 이름, 생년월일, 신고안내유형, 기장의무구분, 추계신고시 적용경비율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 아래로 쭉 2019년 사업장별 수입금액현황, 소득공제항목, 중간예납세액, 사업용 신용카드 사용분석 등 각종 자료가 출력됩니다.



또, <종합소득세 신고도움 서비스> 화면 윗쪽을 보면 미리보기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종합소득세


여기를 눌러보시면, 종합소득세 고지서를 확인하고 프린트 할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고지서 프린트


미리보기를 누르면, 이와 같이 종합소득세 고지서 프린트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출력 하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미리보기만 하실 분들은 화면 윗쪽의 화살표를 눌러 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프린트 버튼을 눌러, 나의 종합소득세 고지서를  재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및 납부기한은 코로나로 인해 변경이 있으니, 하단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납부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