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PC버전 인스타그램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별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굳이 PC버전의 필요성을 못 느꼈었는데, 막상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놓고 사용해보니 인터넷 사진 같은거 캡쳐해서 올릴 때는 모바일 보다 상당히 편리하더라고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그리고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또 타인의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인스타그램 PC버전


인스타그램 PC버전을 사용하시려면 반드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검색하시면 무료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크롬이 깔려 있다는 전제 하에서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인스타그램 PC버전을 다운 받기 위해서는 우선,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인스타그램 PC버전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제가 이것저것 설치해본 결과 데스크톱버전 Instagram이 제일 디자인이 깔끔하고 사용도 편리한 편이더라고요.

크롬 웹스토어 검색창에서 desktop for instagram을 검색합니다.

desktop for까지만 치면 자동완성으로 desktop for instagram이 나오는데 이걸 선택해 주세요.

검색 결과 순서는 크롬웹스토어 쪽에서 종종 바꾸는데요.

나온 이름 중에 데스크톱 버전 Instagram을 선택하여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눌러 주세요.


인스타그램 PC버전 설치


선택을 하면, 데스크톱버전 인스타그램을 추가하겠냐는 확인 박스가 나오면 여기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는 금방 완료가 됩니다.

이제 크롬에서 화면 상단 우측 모서리를 봐주세요.


인스타그램 PC버전 실행


창을 크게 여닫는 부분과 창을 닫는 X표시 아랫쪽에 인스타그램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것을 눌러주면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면서 인스타그램 PC버전 실행이 됩니다.

아래처럼 인스타그램이 모바일처럼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화면


그럼 사진올리는 방법과 댓글 달기, 메시지 보내기 방법 등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기


인스타그램 모바일버전과 똑같이 생겼는데요.

하단에 있는 + 표시를 눌러 주세요.

그럼 PC에 있는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고르도록 하는 팝업창이 뜨고 거기에서 사진을 골라주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올리는법


예전에는 사진을 한꺼번에 여러장 올리는 기능도 지원되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지금 인스타그램 PC버전 프로그램들은 사진 여러장을 한꺼번에 올리는 기능이 지원되는 프로그램은 없는것 같더라고요.

사진은 안타깝지만 한번에 한장만 올릴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을 마음대로 할 수 없고 중앙 부분이 마음대로 편집해서 나오는것도 단점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미리 사진을 정사각형 모양으로 커팅한 후 사진올리기를 하면 마음에 들게 사진이 나옵니다.

데스크톱버전 인스타그램 외 다른 프로그램들도 사진 편집이 안 되더라고요.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업로드


인스타그램 PC버전 게시물 작성


해시태그 등은 사용하면 적용이 됩니다.

문구를 원하는대로 적어넣으세요.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용법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


사진올리기 어렵지 않게 됩니다.

단 올리고 나서 수정도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이게 단점이긴 하지만 PC에서 사진 올릴 수 있는 기능으로 대략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인스타그램PC버전 사진 다운받기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혹은 나의 인스타그램 중에 사진을 다운 받고 싶은 경우가 있을 거예요.


인스타그램PC버전 사진 다운받기


다운받고 싶은 인스타그램 사진 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위의 빨간 박스 안에 있는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네모에 위로 화살표가 된 것을 누르면, 해당 사진의 원본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 구름 모양에 아래로 화살표가 된 것을 누르면, 해당 인스타그램 사진을 내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PC버전 댓글 달기, 메시지 보내기

인스타그램 PC버전에서 댓글 쓰기 방법과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인스타그램PC버전 댓글 달기


사진 하단에 보면, 댓글 달기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원하는 댓글을 쓰시면 됩니다.

다음, 게시를 눌러주면 댓글이 달립니다.

만약 댓글달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 PC버전 우측에 있는 메뉴를 봐주세요.


인스타그램PC버전 댓글


모바일형 화면을 아이패드 혹은 갤럭시 탭과 같은 태블릿PC 화면으로 바꾸는 것인데요.

제가 화살표 한 부분으로 마우스를 드래그 해보세요.


인스타그램PC버전 덧글


이렇게 해주면, 왼쪽에 있던 동그라미가 오른쪽으로 가면서 태블릿PC 화면으로 인스타그램 버전이 보이게 되는데요.

그러면 댓글달기가 무조건 보입니다.



메시지 보내기 역시 인스타그램처럼 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PC버전 메시지 보내기


원하는 사람의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서,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해 줍니다.

유명한 헨리의 인스타그램을 가지고 와 보았어요.


인스타그램PC버전 메시지


메시지 입력 부분에 메시지를 적어 보내면 인스타그램 PC버전 메시지 보내기도 완료입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은 모바일 버전에 비해 제한된 기능을 제공하지만, 댓글 달기 같은것을 할 때는 모바일보다 훨씬 편합니다.

또 인터넷 상에서 캡쳐한 사진을 인스타 사진올리기 하기에도 몹시 편리하고요.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올릴 때는 두말할 나위 없고요.

자주는 아니지만 저는 종종 인스타그램 PC버전을 이용해서 사진올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 컴퓨터 하다가 가끔 인스타그램 들아가서 보고 댓글이나 좋아요를 누르기도 하고요.

인스타그램 PC버전 유용하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