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은행 노리체크카드에 이은 또 하나의 인기있는 체크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살펴볼 체크카드는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입니다.

이름을 보면 20대 30대에 맞춘 체크카드인듯 하지만, 할인이 편의점, 다이소, 동물병원 등에 맞추어져 있어 꼭 20, 30대가 아닌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하기에 괜찮은 체크카드입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혜택과 전월실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KB국민 청춘대로 싱글체크카드는 편의점, 쇼핑, 해외이용 및 해외직구 할인, 교통비 할인, 뷰티 할인, 동물병원 할인, 여행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혜택


기본은 회색 카드이지만, 총 세가지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카드 디자인에도 민감하신 분들이 있으니까 우선 카드 디자인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디자인

012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는 위와 같이 총 세가지 디자인이 있는데요.

청춘대로 싱글 레터링 체크카드(긁으면), 그리고 청춘대로 싱글 레터링 체크카드(잘사는) 모두 동일한 카드이고 디자인만 다릅니다.

카드를 신청할 때 세가지 카드 이름 중에서 골라서 해당 카드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혜택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는 즉시 할인이 아닌 추후에 해당 할인액을 결제 통장으로 환급해주는 방식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체크카드 혜택


혜택은 크게 보면 편의점 업종 할인, 다이소 및 소셜커머스 할인, 해외이용 할인, 택시 및 대중교통 할인, 올리브영, 박승철헤어 할인, 동물병원할인, 여행 할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폭이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30만원 이상 ~ 50만원 미만 이용 시 할인 혜택과 50만원 이상 이용 시의 할인 두 가지가 있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 혜택


건당 이용금액이 건당 최소 1만원 이상 ~ 3만원 이상까지 다양한 건당 이용금액이 있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싱글데이란 매월의 일자 중 1로 끝나는 날짜인 1일, 11일, 21일, 31일을 가리킵니다.


편의점 업종과 쇼핑 (다이소, 쿠팡, 티몬, 위메프)의 경우 평소 5%할인이며 1회 최대 할인금액은 1천원입니다.

단, 싱글데이 추가 할인을 이용하면 10%할인에 1회 최대 2천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할인, 택시의 경우 건당 1천원이 최대 할인금액입니다.

또한 대중교통은 지하철 및 시내버스에만 적용되며 월간 이용금액 기준 최대 4만원까지 할인이 됩니다.


올리브영,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동물병원 및 애완동물 업종의 경우에는 1회 최대 할인금액은 5천원이며,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 입점한 점포는 제외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 상품권구매 및 선불카드 충전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시에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업종인 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여행 할인의 경우에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여행할인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의 할인에 따른 환급일자는 카드 사용 후 2~3영업일 후 결제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연회비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연회비


마스터카드와 유니온페이 두 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체크카드를 신청할 때는 만 17세 이상이면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며,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만 18세 이상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17세 미만 고객인 경우, KB국민카드 영업점 방문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교통카드는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전월실적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전월실적은 최소 30만원 이상을 요구합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전월실적 제외

교통이용금액, 해외이용금액, 무승인금액(자판기, 터널통행료, 기차/고속버스 취소 반환 수수료 등), 정부지원금 이용금액


카드를 발급 받은 첫 월 카드 사용등록일 ~ 다음달 말일에는 1구간인 30만원 ~ 50만원 미만 사용 구간에 대한 할인혜택으로 적용되어 할인을 받게 됩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총평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전월실적


KB국민 청춘대로 싱글체크카드는 휴대폰요금 할인 (통신요금 할인)이 없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 월간 30만원 이상 시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상당히 괜찮은 체크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건당 이용 금액 최소 만원 이상 등을 만족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은 사소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잘 이용하면, 할인을 받은 건에 대한 사용분도 대부분 전월실적에 반영되기 때문에 전월실적 채우기는 상당히 수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한 체크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에 대한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상품설명서를 살펴보세요.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상품설명서.pdf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설명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상품설명서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상품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