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씨티카드 중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다가 잠시 단종되었다가 다시 재가입을 받고 있는 카드인 씨티 클리어카드 혜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씨티클리어카드는 저렴한 연회비와 점심식사 할인 및 기타 여러 가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많은 장점이 있는 카드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저렴한 연회비 대비하여 할인 혜택은 많으면서, 전월실적에 대한 부담도 크지 않은 편이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신용카드입니다.

씨티클리어카드 혜택들과 더불어 장점 및 단점을 알아보고, 또 소소한 꿀팁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씨티 클리어카드


씨티 클리어카드 혜택


씨티 클리어카드에서 내세우는 주요 할인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씨티 클리어카드 꿀팁


좀 더 자세하게 씨티 클리어카드 혜택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티 클리어카드 할인 혜택은 크게 매일 할인과 라이프스타일 할인으로 나뉩니다.


씨티클리어카드 매일 할인


씨티 클리어카드 매일할인


매일 할인 혜택으로는 버스 및 지하철 이용 시 10%의 청구할인이 있습니다.

월 최대 할인액은 전월 실적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에서 전월 실적과 함께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점심할인 혜택이 있는데요.

오전 11시 ~ 오후 2시에 음식점 업종에서 1만원 이상 카드 사용 시, 5%의 점심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씨티클리어카드 라이프스타일 할인


쇼핑


씨티 클리어카드 쇼핑 할인


온라인 11번가, 옥션, 위메프, G마켓에서 7%의 할인이 됩니다.

오프라인 몰 중에서는 타임스퀘어, 올리브영, ABC마트를 그리고 편의점은 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7%의 청구 할인을 해줍니다.

올리브영의 경우 온라인몰은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외식 및 카페


씨티 클리어카드 카페 할인


씨티클리어카드의 외식 및 카페 할인은 10% 할인으로 할인 혜택은 큰 편이 아니지만 롯데리아, KFC 등 패스트푸드 뿐 아니라 아웃백이나 포베이 등과 같은 패밀리레스토랑이라든지, 던킨도넛이나 파리 바게트 등 다양한 방면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의 할인을 제공하는 점은 다소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씨티 클리어카드 영화 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극장에서 30%의 할인 제공을 해주는데요.

특이하게 주류 업종인 치어스와 와바에서 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가


씨티 클리어카드 서점 할인


씨티클리어카드는 국내항공사, 면세점에 대해 5%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서점 중에서는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YES24에서 7%의 청구 할인을 제공하는데요.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할인이 됩니다.

단, 교보문고 내의 핫트랙스 그리고 YES24공연 및 영화 예매는 청구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통신


씨티 클리어카드 인터넷 할인


최근 핫한 대부분의 신용카드들이 휴대폰만 할인이 되고, 집 인터넷과 케이블 결합상품 할인 제공을 해주지 않는 데 반해, 씨티클리어카드는 인터넷요금도 할인이 되는데요.

단 이 부분은 각각 할인은 아니고 휴대폰요금 할인 또는 인터넷요금 할인 둘 중 먼저 청구가 발생한 건만 할인이 됩니다.

저는 이전에 씨티 클리어 카드를 많이 쓸 때는 휴대폰 요금 할인은 다른 카드에 자동이체를 걸어놓고, 집인터넷및 케이블TV요금은 씨티클리어 카드에 자동이체를 걸어놨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씨티카드의 매일 할인 혜택과 라이프스타일 할인 혜택인데요.

그 외 부가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놀이공원


씨티 클리어카드 놀이공원 할인


씨티클리어카드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민속촌, 캐리비안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라이프스타일할인과 매일할인 혜택과 별도로 할인이 되며, 이 할인 금액은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과는 별도로 할인이 들어갑니다.

단, 놀이공원 할인은 전월 사용액 3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할인이 되며, 놀이공원 별 일 1회, 연간 2회 할인이 제공됩니다.



씨티 클리어 카드는 위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골고루 할인을 해줍니다.

다만, 분야는 다양한 대신 할인폭은 주력 몇 군데를 할인해주는 신용카드 보다는 할인 폭이 적은 편입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데요.

월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전월 실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씨티클리어카드 전월실적 및 매월 할인금액


씨티클리어카드 전월실적


씨티클리어 카드의 최소 전월실적 요구 금액은 15만원 이상입니다.

전월 실적 15만원 달성 이상 시, 매일 할인한도에서 2500원, 라이프스타일 한도에서 총 2500원 할인을 받아 총 5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실적을 30만원 이상 달성 시에는 월에 1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사용 시에는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월실적에는 교통 및 통신비, 각종 기프트카드 구매, 세액 납부 등만이 빠집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른 카드들의 경우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경우, 이 역시 전월 카드 실적에서 빠지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요.

씨티클리어카드는 무이자할부 역시 전월실적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단, 만약 60만원을 3개월 무이자할부로 1월 25일에 결제하였다면, 2월에 전월실적 체크에서 60만원이 전월실적으로 처리됩니다.

무이자할부라고 해서 매월 20만원씩 나눠서 전월실적으로 잡히는 것은 아닌 점은 유의하셔야 하빈다.


씨티클리어카드


그리고 또 통신 및 교통비 이외에 다른 할인 받은 것들은 실적에 합산이 되기 때문에 실적 채우기가 상당히 쉽습니다.

최소 전월실적이 15만원인데 매월 15만원 채우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세컨드 카드로 사용하면서 인터넷비 결제를 걸어두시면 쏠쏠하게 할인을 챙길 수 있습니다.

매월 약 20만원 정도를 사용하고 5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으면 굉장히 괜찮은 혜택을 제공한다고 볼만합니다.


씨티클리어카드 단점은 점심시간 할인이 비싼걸 먹지 않는 이상 1만원 이상 결제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가끔 동료 식사를 함께 결제한다거나 하면 만원이 넘겠지만 본인것만 결제할 때는 만원 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다가 앞서도 말씀드렸듯 전월 실적에 대한 부분을 채우기 쉽기 때문에 추천 드리고요.


또 하나 중요한 연회비와 그에 관련한 꿀팁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씨티클리어카드 연회비


씨티클리어카드 연회비


씨티 클리어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의 경우 4천원입니다.

그리고 해외겸용으로 발급 받을 경우 비자카드로 발급이 되며 연회비는 5천원입니다.

다방면 할인카드 치고는 연회비가 5천원으로 상당히 저렴한데요.

씨티클리어카드의 경우 영업하시는 분들을 통해서는 가입을 할 수 없으며, 온라인으로 가입할 시 첫회년도는 연회비가 면제 됩니다.



저는 매년 연회비가 청구되면 씨티카드사에 전화 걸어서 카드 해지를 요청하는데요.

그러면 청구된 연회비도 빼줍니다.

제가 씨티클리어카드를 많이 사용하느냐? 절대 아닙니다.

다른 카드들 사용하느라 월 15만원 전월실적도 안 채우고 안 쓰는 경우도 많은데 매년 꼬박꼬박 이렇게 해서 한 번도 연회비를 낸 적이 없습니다.

매년 연회비 청구 시 씨티카드에 전화하시면 체크카드처럼 연회비도 안내면서 할인혜택은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