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 체크카드 중 크림틴즈 체크카드 (Cream Teens Check) 혜택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우리카드에서 핫한데요.

크림틴즈 체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 체크카드 중 하나입니다.

전월 실적 요건이 낮아,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카드인데요.

크림틴즈체크카드 혜택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의정석 크림틴즈 체크카드 (Cream Teens Check)


 크림틴즈체크카드


크림틴즈 체크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든 10대를 위한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10대를 타게팅하여 나온 체크카드 상품이지만 성인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림틴즈 체크카드는 편의점, 서점,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그리고 티머니충전에 대해 캐시백을 제공하는데요.

자세한 혜택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크림틴즈 체크카드 혜택


카드의 정석


각각의 할인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본 후, 하단에 총정리 표로 다시 한 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올리브영 캐시백


캐시백 체크카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그리고 올리브영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캐시백이 됩니다.

월 2회, 총 2천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됩니다.

온라인 몰을 통한 구매는 할인이 되지 않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캐시백


CREAM TEENS CHECK


베이커리 업체인 뚜레쥬르, 파리바게뜨에서 그리고 패스트푸드점 중에는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캐시백을 해줍니다.

통합 월 2회, 2천원 한도에서 캐시백을 해줍니다.

백화점이나 대형할인점에 입점한 일부 입점매장에서는 캐시백이 되지 않습니다.

또 요새는 온라인이나 배달앱을 통해 주문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에도 캐시백을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서점 캐시백


서점 캐시백 체크카드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캐시백을 해줍니다.

학생들의 경우, 서점을 이용할 일이 많을텐데 유용한 할인이 될것 같습니다.

통합 월 2회, 2천원 한도 내에서 할인이 됩니다.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천원 캐시백이기 때문에 만약 2권의 책을 구매한다면, 요새 책값이 보통 만원 이상이므로 한권씩 따로 결제를 해서 2천원 캐시백을 채워주도록 합니다.


티머니충전 캐시백


티머니충전 캐시백 체크카드


티머니충전 시 우리은행 ATM 혹은 GS25에서 카드의정석 크림틴즈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티머니를 충전할 시 건당 1만원 이상 충전할 경우, 1천원 캐시백을 해줍니다.

통합 월 2회, 2천원 한도인데요.

학생들의 경우 티머니를 충전할 일이 많으므로 유용한 캐시백 제도라 생각됩니다.

GS25에서 크림틴즈 체크카드로 충전을 할 때, 편의점에서 티머니 충전이 안 된다고 하면 기타/서비스 - 교통카드 - 티머니 - 우리BC카드 충전을 선택해서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Cream Teens Check 혜택 총정리


 

대상 업체

월간 할인 한도

 - 편의점

 - 올리브영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올리브영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2회)

- 베이커리

- 패스트푸드 

 뚜레쥬르, 파리바게뜨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2회)

- 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2회)

- 티머니 충전 

 우리은행ATM, GS편의점 충전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2회)

합계

 통합 월 캐시백 한도 5천원


각각 항목 별로 각 1천원씩 총 8회이기 때문에 총 8천원까지 캐시백이 가능해 보이지만, 월간 총 캐시백 한도는 5천원까지입니다.

앞서 다른 항목에서 5천원 캐시백 할인 제공이 완료되었다면, 이후 더이상 캐시백이 되지 않습니다.



크림틴즈 체크카드 연회비, 전월실적

크림틴즈 체크카드는 국내전용으로만 발급이 되며 연회비는 없습니다.

전월 실적은 10만원 이상을 요구하는데요.

티머니 충전 금액과 티머니 카드로 이용한 금액, 통신요금 자동이체를 제외하고 전월 실적을 산정합니다.

따라서 캐시백을 받은 결제건에 대해서도 실적에 합산되는 점이 크림틴즈카드의 최대 장점입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지만 티머니카드 겸용이기 때문에 티머니카드 충전을 하고 선불교통카드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금액은 실적에서 제외됩니다.)


크림틴즈 체크카드 장점 단점

크림틴즈 체크카드 장점은 10만원 이상 전월실적을 요구하기 때문에 청소년 이상의 나이에서는 충분히 실적을 채우기도 쉬운 편입니다.

게다가 티머니 충전 금액까지 캐시백 대상이 되는 점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월간 10만원을 딱 맞춰서 사용한다 치면 무려 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만원을 사용하면, 5천원이 계좌로 캐쉬백이 되기 때문에 실제 내가 사용한 금액은 95,000원이 되는 것이지요.

* 캐시백이 되는 날짜는 카드를 사용하고 2~3일 영업일 이내(토요일 및 빨간날 제외)에 연결된 계좌로 입금을 해줍니다.

그리고 우리카드에서 나온 카드이다 보니 혹시 나는 우리은행에 계좌가 없는데 하시는 분들도 걱정이 없는 것이 카드의정석 크림틴즈 체크카드는 다른 은행 계좌에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학생들의 경우, 편의점이나 베이커리, 혹은 패스트푸드점에서 한 번에 만원 미만 결제가 많을텐데 만원 이상 결제 시에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이 점이 가장 아쉬운 점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카드의정석 크림틴즈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연회비도 없는데다 적은 전월실적에 다양한 사용처에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청소년 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유용한 체크카드일 것이라 생각되어 소개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