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롯데카드 중에서 라이킷온카드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롯데카드 라이킷온카드 혜택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카드 진짜 좋은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나 요새 저처럼 방구석 쇼핑 (온라인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진짜 혜택 가득한 온라인쇼핑 할인카드라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롯데카드 라이킷온 카드 혜택과 더불어 여러분이 할인에 대해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롯데카드 라이킷온카드


롯데카드 라이킷온카드 혜택


롯데카드의 라이킷시리즈는 라이킷펀, 라이킷온, 라이킷올카드 총 세가지 종류가 있답니다.

라이킷펀카드의 경우 카페나 영화관 등에 대한 할인 혜택 집중으로 인해 젊은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드인데요.

의외로 더욱 혜택이 쏠쏠한 롯데카드 라이킷온은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라이킷온은 온라인 쇼핑 특화 카드라 할 수 있는데요.


롯데카드 라이킷온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상관 없이 전부 1만원으로 동일합니다.

그럴거면 그냥 해외겸용카드가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해외겸용은 마스터카드로 발급이 되며, 비자 카드로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라이킷온카드는 영업하시는 분들께 발급은 안되는 카드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인터넷에서 발급 받았고요.

초회년도 연회비는 당연히 면제 받았습니다.

(어디서 발급해도 첫해 연회비는 면제됩니다.)


자세한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셜커머스 할인 월 1만원

2. 오픈마켓 할인 월 1만원

3. 온라인 할인 월 5천원

4. 이동통신 할인 월 5천원

5. 해외이용 할인 월 5천원


크게 총 다섯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최대 월 3만 5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랍니다.

저도 꽉 채워서 모든 할인을 다 받는 달은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매월 평균적으로 2만 5천원 ~ 3만원 사이 할인을 꼬박꼬박 받고 있는데요.


likit on


그럼 어떤 어떤 쇼핑몰에서 할인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셜커머스 할인

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결제금액의 10% 할인이 됩니다.

매일 1회에 한해 제공되며 월 최대 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오늘 쿠팡에서 만원을 결제하고 또 티몬에서 이만원을 결제한다면 첫 번째 결제한 쿠팡에서 10%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이달에 아직 온라인 할인 5천원 한도가 남아 있다면 티몬에서 사용한 2만원에 대해서는 온라인 할인을 적용받아 5%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 모르고 이런 식으로 썼다가 아차 했는데, 다행히 나중에 쓴 금액은 온라인 할인으로 5% 할인이 적용이 되더라고요.

주의사항에 결제대행을 사용하면 (무슨무슨 페이 ex.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 할인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제가 각종 페이를 다 사용중인데 할인 적용 잘 됩니다.


2. 오픈마켓 할인

11번가, 옥션, G마켓에서 결제금액의 10% 할인이 됩니다.

소셜커머스와 별도로 또 오픈마켓이라 불리우는 위의 세 곳에서 또 매일 1회에 한해 할인을 제공합니다.

역시 월 최대 만원까지 할인이 되고요.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 오늘 쿠팡에서 1만원, 11번가에서 1만원을 결제 했다면 각각 소셜커머스 할인과 오픈마켓 할인을 적용받아 10%씩 할인을 받습니다.



3. 온라인 할인

모든 온라인 쇼핑몰 결제건 5% 할인이 됩니다.

이번달 소셜커머스 할인을 다 받았다면 이후로는 온라인 할인으로 5% 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할인 역시 일1회 받을 수 있고요.

단,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동통신 할인

이동통신 요금에 대해 월 1회, 10% 할인을 제공하는데요.

최대 5천원까지 할인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 카드에는 5만원 이상의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를 해두면 좋습니다.

제 휴대폰 요금은 각종 할인을 받아 얼마되지 않아서 저는 이군의 휴대폰요금을 제 롯데카드 라이킷온에 자동결제 해두었는데요.

원래 5만 7천원 정도 나가는 요금이라 매월 5천원씩 꼬박꼬박 할인을 받고 있답니다.

이동통신에 대해서만 할인이 되고 케이블TV+집 인터넷 요금 이런 통신 요금은 할인이 되지 않는 점은 유의하세요.


5. 해외 할인

해외가맹점 결제건에 대해서도 매일 1회에 한해 5% 할인을 해주며, 월 최대 5천원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제가 요새는 직구를 잘 안해서 해외 할인은 거의 이용하지 못했는데요.

지난 번에 상해 갔을 때 만들어간 유니온체크카드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자꾸 비밀번호 틀렸다고 나와서 마침 가지고 갔던 롯데카드 라이킷온 마스터카드로 결제를 했는데요.

돌아오고 나서 확인해보니 이때 긁은 것들도 할인 적용이 되었더라고요.

보니까 직구를 통해 해외가맹점에 결제를 하시는 분들도 라이킷온카드 사용 시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직구도 종종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것 같습니다.


제 최근 할인 받은 내역을 한 번 보여드릴게요.


할인혜택 많은 카드


저는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온라인 할인으로 12월 1일 ~ 12월 24일 오늘 현재까지 총 23,052원의 할인 혜택을 받았네요.


할인카드


그리고 이동통신 요금도 할인을 받아서 5천원 할인을 받았습니다.

직구나 해외를 나가지는 않아서 이번달은 해외 5% 할인 혜택은 못 받았고요.

12월 1일 ~ 24일 현재까지 총 28,052원의 할인을 받았는데요.


쇼핑할인카드


이렇게 내가 받은 혜택들과 이번달 잔여 할인 가능한 한도도 롯데카드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혹시 내가 소셜커머스 할인 한도가 500원 남아있고, 온라인 할인은 2천원 한도가 남아 있는데 내가 소셜커머스인 쿠팡에서 2만원 결제를 했다면 할인이 어떻게 될까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소셜커머스 할인 혜택이 적용되면 5백원의 할인을, 온라인 할인 적용시 1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롯데카드에서 알아서 자동으로 더 큰 금액으로 할인을 받도록 해줍니다.



할인 혜택이 많은 만큼 실적 요구 사항도 있습니다.

롯데카드 라이킷온 카드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전월 사용실적을 할인을 제외하고 총 30만원의 카드 실적을 채워야 합니다.

즉 할인 받는 항목들 이외에 30만원의 실적을 채워야 하는데요.

저는 매달 조금씩 다르지만 할인 포함 60만원 ~ 70만원 정도 카드 결제대금이 나오더라고요.

만약 혜택을 풀로 받는다고 가정할 시에는 각종 온라인 쇼핑에서 30만원, 휴대폰 요금 5만원, 해외 사용 10만원 사용 후 기타 30만원을 사용해야 하며 총 사용금액은 75만원이 되는데요.

여기에서 3만 5천원 할인이 되므로 총 715,000원을 사용해야 된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롯데카드 어플을 사용하면 이번달 얼마나 더 결제해야 다음달 할인 대상이 되는지 확인도 가능해서 본인이 따로 복잡하게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점은 롯데카드 라이킷온 카드의 장점인것 같아요.


롯데카드 라이킷온 카드 디자인은 제가 예전에 만들 때만 해도 제가 발급 받은 보라색 카드 한 종류였는데요.


롯데 라이킷온카드


최근에는 MLB시리즈 카드도 출시했더라고요.

혜택과 연회비는 똑같고 카드 디자인만 다른 상품이랍니다.


롯데 mlb카드

롯데 mlb 뉴욕양키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라이킷온카드 MLB시리즈는 총 세 가지 버전으로 나와있는데요.

LA다저스, 뉴욕양키스, 샌프란시스코자이언츠 세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신규로 하시는 분들은 특색 있게 MLB시리즈로 고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롯데라이킷온 카드는 앞서 말씀드렸듯 온라인 전용카드라 온라인에서만 가입이 가능하고요.

저같은 경우 백수일 때 카드 신청을 했더니 (건강보험 나가는게 있어서 그 증명서 제출하고 카드 발급 받았습니다.) 처음에 한도가 백만원이었는데요.

그래서 선결제 하면서 (카드 이용실적 채우면서 할인한도 다 받으려니 다음 월이 되면 결제대금 나가기 전까지 카드 한도가 모자름) 3개월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서 카드값 잘 냈더니 한도 바로 5백만원으로 상향해 주더라고요.

저처럼 온라인 쇼핑 많이 하시는 분들은 2년째부터 연회비 내더라도 연회비 본전은 한달만에도 다 뽑을 수 있어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롯데카드 라이킷온은 사용실적 조건이 있기 때문에 생활비 주카드로 사용하심이 적절합니다.

그리고 사용 실적보다 더 사용한다고 해서 특별히 포인트를 준다거나 하는 여타 혜택은 없기 때문에 다른 사용실적 없는 카드를 서브 카드로 두고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