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얼마전에 가입한 CMA를 하나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가입한 CMA는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인데요.

오늘은 CMA 추천 상품인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금리를 알아보고, 또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MA추천


CMA추천 -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는 페이코 어플에서 판매하고 있는 CMA 특판 상품입니다.


페이코 한화투자증권CMA


연수익률이 3.65%나 되는 상품입니다.

(최근 CMA 금리는 보통 1.2~1.3% 정도입니다.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금리에 대한 부분은 아래 다시 한 번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CMA를 개설하면 페이코포인트 3천 포인트도 주고, 포인트 링크라는 것을 하면 2천 포인트를 추가로 주어 총 5천 페이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페이코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의 현금 가치를 가지므로 5천원의 가입 축하금도 받을 수 있게 되는 형태입니다.


페이코 한화 CMA는 특판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 기간이 있는데요.

가입 기간은 2019년 12월 31일까지이기 때문에 가입을 하실 분들은 서두르셔야 합니다.


가입대상


이런 종류의 CMA특판 상품들은 대개 첫 거래 고객에 한하는데요.

한화투자증권 계좌가 없으신 분이거나 휴면 고객이어야 대상이 됩니다.

(저는 제가 신규고객인줄 알았는데, 가입하면서 보니까 휴면 고객이더군요. 대체 여기에다가 계좌는 언제 또 만들어둔건지...)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혜택


페이코 한화 CMA

페이코 한화 CMA 혜택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에 가입하면 페이코 포인트 5천점을 주는데요.

이벤트1인 3천 포인트의 경우, 계좌를 개설하기만 하면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벤트2인 2천 포인트는 계좌를 개설한 후, <포인트링크하기>를 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만 개설하고 포인트링크를 하지 않으면 3천 포인트만 받는 것이기 때문에 계좌개설을 완료한 후 꼭 포인트링크까지 하셔서 총 5천 포인트를 챙기도록 하세요.



겉에 크게 안 써져 있는데 5천 포인트 지급은 선착순 10,000명에게만 지급되는 이벤트랍니다.

따라서 빠르게 가입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저도 더 빨리 가입하고 싶었는데, 비대면계좌개설 20 영업일 걸려 있어서 지난 금요일에나 가입했답니다.

5천 포인트는 가입하자마자 지급되는 것이 아니고, 2020년 1월 10일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12월 6일에 가입했지만 선착순 만명 안에 들었을 것이라 예상해봅니다.


페이코 포인트링크


<포인트링크>란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때 부족한 부분을 한화 CMA에서 끌어와서 쓰는 것인데요.

이때 결제 금액의 2%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CMA 계좌를 체크카드 형태로 사용하셔도 2%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계좌를 생활비계좌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혜택


페이코한화스마트CMA는 송금수수료도 무료입니다.

CMA통장 금리 때문에 가입했는데, 이체 수수료가 붙으면 너무 아깝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송금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드는 상품이라 저도 가입했고요.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금리

앞에서 이 상품은 특판 상품이라 알려드렸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생 3.65%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페이코 한화 CMA 조건


3.65%의 금리는 계좌 개설일로부터 1년간만 제공됩니다.

이후에는 1.2%의 RP 수익률이 적용된다고 되어 있는데요.

1년이 지난 시점에 CMA 금리에 따라 이 부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CMA특판 고금리를 제공하는 상품들의 경우, 우대 금리 적용이 보통 3개월이나 6개월 정도 되는데요.

페이코 한화 CMA의 경우 우대 금리를 1년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특판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3.65%의 우대 금리는 300만원까지만 적용되기 때문에 300만원 넘게 페이코한화 CMA 계좌에 넣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또 하나 유의해야 할 점이 계좌잔고가 1만원 이상일 경우에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계좌를 개설하면 바로 1만원 이상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한화 CMA 금리


1년이 지나면 기본수익률이 확 떨어지기 때문에 그때는 또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300만원까지만 3.65%의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300만원 초과될 시에도 다른 상품을 알아봐야 할듯 합니다.


저는 지난 금요일에 가입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지금 총 4일이 경과했는데 이자가 얼마나 붙었는지 보여드릴게요.


계좌개설


12월 6일 가입하고나서 바로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에 4십만 10원을 넣었습니다.

(기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있던 돈이 저 금액이라 그 돈을 몽땅 이체했습니다.)


현재잔액


그리고 4일이 경과한 12월 10일 현재 잔액은 세후 150원의 이자가 붙어 있네요.

CMA통장은 이자를 매일 내 계좌로 넣어주기 때문에 통장 금액 올라가는 것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계좌 잔액 확인은 페이코 어플 혹은 한화투자증권에서 가능하며, 위의 사진은 페이코 어플에서 잔액 확인을 한 모습입니다.)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의 단점은 따로 한화증권 어플을 깔거나 인터넷에서 한화증권으로 들어가야만 이체를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한화증권에 또 한 번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높은 우대 금리를 1년간이나 제공하므로 여러분들께 추천 드려 봅니다.


CMA통장 하나 개설하시려는 분들은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강력 추천 드립니다.

자세한 가입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 한화투자증권 CMA 계좌개설 하는 방법포인트링크 하는법, 그리고 잔액확인 하는 방법들 추가 포스팅 하였습니다.

▶ CMA통장 만드는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