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의 우리 슈퍼 주거래통장(우리 SUPER 주거래 통장) 혜택에 대해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커플은 둘 다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통장에는 적금 연결도 되어 있고 제가 우리은행 체크카드도 사용 하다 보니 타행 이체 수수료가 붙지 않는데요.

이군의 경우에는 우리은행을 많이 이용하지 않다 보니 우리은행에서 타행으로 이체할 때 수수료도 붙고 해서 항상 제가 제 통장으로 돈을 옮긴 다음에 타행에 이체 해주고 있었답니다.

게다가 타행에서 돈 뽑고 해서 타행 출금 수수료도 많이 내고 있더라고요.

남자들은 은행 수수료 나가는 거에 둔감하신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는 적은 돈이라도 너무 아깝더라고요.

그래서 우리은행의 입출금 통장 종류를 알아보던 중 우리 슈퍼 주거래 통장이라는게 있어서 이걸로 전환 신청을 해주면 해결이 되겠더라고요.


그럼 오늘은 우리 슈퍼 주거래 통장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슈퍼주거래통장


우리은행 우리슈퍼주거래통장 혜택


우리 슈퍼 주거래 통장(우리 SUPER 주거래 통장)은 기존에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인터넷뱅킹이나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여 전환신청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혹은 우리은행 신규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영업점에서 신청해서 만드실 수 있습니다.


1인 1계좌만 가능하며, 입출금통장이라 별도의 가입금액 제한은 없습니다.

적용금리는 연 0.1% 입니다.

보통 시중 은행 입출금통장 금리는 0.1%이기 때문에 그냥 시중 평균이라 보시면 됩니다.

다만 이자는 매월 지급을 해주더락요.

이자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지급됩니다.



자 그럼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혜택을 받으려면 당연히 그에 따른 의무사항(?)이 있겠지요?


우리은행 우리슈퍼주거래통장 조건


1) 우리 슈퍼 주거래통장으로 급여 혹은 연금 이체

2) 아파트관리비 혹은 공과금 자동이체

3) 우리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대금 출금 (즉 우리카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의 대금결제를 해당 계좌로 설정한 경우)


위의 세 가지 조건 중 하나만 만족을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우리슈퍼주거래통장 조건


급여이체 실적은 위의 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이군의 경우 개인 사업을 하고 있고, 연금을 받지 않고 있기 때문에 1번은 해당 사항이 없지만 직장인의 경우에는 해당 통장을 급여 이체 통장으로 해두시기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SUPER주거래통장 조건


연금 같은 경우 개인이 지급해주는 연금은 안 되고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등을 해당 통장으로 지급 받으시면 연금 이체 실적으로 인정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할 시에 우리은행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데요.


1)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을 통한 타행 이체 수수료 무료

2) 우리은행 ATM에서 영업시간 외 출금 수수료 무료

3) ATM에서 타행 이체 수수료 무료

4)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료 무료

5) 통장 재발행 수수료 무료


앞서 말씀드린 세 가지 조건 중 하나만 만족해도 위의 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을 다 누릴 수 있답니다.

요새는 수표 끊는 일이 드물기는 하지만 전에 전세금 올려주느라 수표 끊은적 있는데 3천원인가 받더라고요.

생각보다 이런 돈 아까운데, 우리슈퍼주거래 통장 조건 중 하나만 만족해도 수표 발행 수수료도 무료라 몹시 마음에 드는 혜택입니다.

특히 타행이체와 영업시간 이외 출금 수수료 무료 혜택은 정말 최고라 할 수 있고요.


우리은행 주거래통장 혜택


또 다른 혜택들이 있는데요.

위 조건 세 가지 중에 두가지 이상을 만족시키면 다른 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을 월 5회 제공해주는데요.


1) 타행 ATM 이용한 현금 출금 수수료 무료 (단 편의점이나 전철에 설치된 한컴 / 효성 / 나이스 등의 VAN사 CD기는 불포함)

2)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3)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다른 은행의 ATM기를 이용하더라도 월 5회에 한해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도 몹시 매력적입니다.


우리은행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을 우리 슈퍼 주거래 통장으로 전환하시기를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저도 그냥 인터넷 입출금통장 가지고 있지만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료 무료라든지 타행 ATM 출금 수수료 무료 혜택 때문에 기존 통장 우리 SUPER 주거래 통장으로 바꿔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