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 거주중인 만 18 ~ 34세인 청년분들은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를 신청해보세요.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는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경기도내 중견 및 중소기업, 비영리법인에 근무하는 청년들을 위한 보지활동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연간 복지포인트를 120만원이나 지급하기 때문에 대상자가 된다면 놓치기 아까운 혜택이랍니다.

지금은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4차 신청기간인데요.

혹시 기간이 지나서 이 글을 보신 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상시 모집을 하기 때문에 다음 회차의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구체적인 신청기간과 준비서류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경기도 청년복지 포인트 4차 신청기간

이번 회차의 모집인원은 4,000명 내외입니다.

지원 대상 : 경기도 내 중견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에 재직하며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고, 월급여 25만원 이하인 경기도 거주자가 그 대상입니다.

단, 비영리 법인 중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곡이관 근로자는 제외됨은 참고하세요.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청년 내일채움 공제 참여자도 중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4대보험 미가입 직장에 다니고 계신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 내용 : 연간 120만원의 복지 포인트 지급 (지정된 복지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4회 분할 지급)

이번 경기도 청년복지 포인트 4차의 경우 지원기간은 2019년 12월 ~ 2020년 1월 입니다.


청년복지포인트


신청기간 : 2019년 12월 1일 09:00 ~ 20019년 12월 16일 저녁 6시


위에서 말씀드렸듯 지원금이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주어지는 것인데요.

이 포인트로 다양한 물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답니다.


청년복지쇼핑몰


위의 쇼핑몰에서 지원 받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고 신청해봐서 일단 되면 좋고 아니면 말고니까 무조건 신청하는 것이 이득이겠지요?


단,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인 청년 마이스터통장, 청년 복지포인트는 중복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좀 더 상세하게 지원 자격 등을 알아보실 분들은, 위의 모집공고 파일을 참고하세요.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 서류

신청서류는 ms워드, 한글, pdf 총 세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각자 보기 편하신 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경기도에 살고 계신 대상자분들은 되기만 하면 공돈이 생기는 것이니 꼭 신청하셔서 혜택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금번 12월 신청을 놓치신 분들은 3, 6, 9, 12월마다 모집을 하니 해당월 신청기간에 맞춰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