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올 한해 어떤 카드가 인기 있는 신용카드였는지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올해에는 신용카드사들이 신상품을 많이 내놓지 않았는데요.

정부에서 중소 및 영세 상인 가맹점들에 대해 수수료 인하 조치를 시행하며, 일회성 마케팅을 자제하라는 지침이 있었끼 때문에 신용카드사들은 눈치를 보며, 다른 해보다는 신상품을 적게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꼼수(?)로 기존카드를 세분화 시키는 전략으로 신상품을 출시하였지요.

그럼 2019 올 한해 인기 신용카드 순위를 살펴볼까요?


인기 신용카드 순위


2019 인기 신용카드 순위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신용카드는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입니다.

올해에 약 300만장 신규 가입 발행을 했다고 합니다.

카드의 정석도 들여다 보면 카드의 정석 Unimile, 카등의정석 디스카운트, 카드의정석 쇼핑, DA@카드의정석 등 약 10여가지로 세분화 된 시리즈 카드입니다.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시리즈는 출시 20개월 만에 500만장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 순위 2위는 신한카드의 딥드림 신용카드입니다.

Deep Dream 카드는 신한카드 Deep 시리즈 중 하나인데요.

포인트를 많이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포인트를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도 가능하고 또 모은 신한포인트를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용카드입니다.

Deep Dream카드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2018년 딥드림 플래티늄 카드도 선보였는데요.

Deep Dream Platinum 카드의 경우 플래티늄카드라는 특성으로 다소 비싼 연회비 (유니온페이 3만원, 비자 3만 3천원)에도 불구하고 올해에만 19만장을 판매하였습니다.



2019년 인기 신용카드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가장 핫한 최근 1개월 인기 신용카드 순위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1개월 핫한 신용카드 순위


신용카드 순위


최근 1개월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 1위는 신한카드의 Depp Dream 카드입니다.

카드의 정석 시리즈 같은 경우, 올 한해 가장 많이 팔린 카드이기는 한데요.

시리즈로 나누어 놓은 카드라 합산을 하지 않고 각각으로 따지면 올 한해 인기 카드 1위도 신한카드 딥드림이 맞을것 같습니다.


2위는 현대카드 ZERO (할인형)이고요.

롯데 라이킷펀카드도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지난달과 비교했을 때, 현대카드와 롯데카드의 순위가 뒤바뀌었습니다.

롯데 라이킷펀 카드의 경우 젊은 세대를 겨냥해 영화, 카페 할인이 큰 카드라 인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4위를 차지한 DA@카드의 정석도 전월 실적 상관 없이 모든 쇼핑 사용 금액에 대해 0.8 ~ 1.3%의 청구 할인을 해주는 점때문에 최근 굉장히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인기 신용카드랍니다.

5위를 차지한 국민카드의 탄탄대로 역시 국민카드의 올해 히트상품입니다.



신용카드 인기 순위


 

6위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의 경우, 페이코 포인트를 상당히 많이 적립해주고 광고도 상당히 많이 하기 때문에 요새 핫한 카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페이코 포인트도 사용처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페이코 플래티넘 롯데카드도 상당히 괜찮은데요.

순위를 보시면, 그 전달에 비해 무려 70계단이나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듯, 요새 떠오르는 샛별 카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2019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 및 최근 1개월 가장 인기 있는 신용카드 순위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카드 혜택들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 소비 패턴에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신용카드를 고를 때는 본인이 많이 소비하는 분야들을 살펴본 후, 전월실적 요구 사항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입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