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시럽웰스CMA 상품의 금리와 시럽웰스CMA통장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시럽웰스CMA 상품에 대한 유의사항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금 관리를 위해 요새 CMA를 열심히 알아보고 있는데요.

타행 비대면계좌개설 이력이 있다 보니, 마지막 비대면계좌개설일로부터 20 영업일이 지나야 새로이 계좌를 만들 수 있어 여러 가지 상품들을 좀 더 알아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럽웰스의 CMA통장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시럽웰스CMA


시럽웰스CMA 금리

시럽월렛은 SK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갖가지 금융정보 제공 및 금융상품 판매, 그리고 여러 가지 쿠폰 등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OK캐쉬백 적립하시는 분들이라면 시럽 출석체크를 하기 위해서 이미 시럽월렛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시럽월렛에서 가입이 가능한 CMA상품이 바로 시럽웰스 CMA인데요.

SK에서 운영하니, 당연히 해당 시럽웰스CMA상품은 SK증권에서 운용하는 상품이랍니다.


지난 번에 CMA통장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하단에 링크 다시 첨부하겠습니다.)

CMA통장에 종류가 있는데, 시럽웰스CMA의 경우 RP형 상품입니다.

즉, 투자한 금액에 대해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해당 운용사인 SK증권에서 손실금을 보전해주어 투자자에게는 원래 약속한 원금과 금리를 확정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품이랍니다.



시럽웰스CMA 금리는 현재 1.15%가 기본금리입니다.

시럽웰스 체크카드를 만들기만 하면 0.1% 추가 금리를 제공하여 최고 1.2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기준금리 인하로 시중 CMA상품 금리가 대부분 0.9% ~ 1.3% 입니다.)

보통은 카드를 만들고 이용금액이 필요하다거나 한데, 시럽웰스CMA는 체크카드를 만들기만 하면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우대금리 받기는 매우 쉽습니다.


또, 시럽웰스CMA의 경우 상시 이벤트로 항상 만원 상당의 가입선물을 주는데요.

이것도 따로 챙길 수 있어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입 이벤트 혜택만 누려도 됩니다.

현재는 스타벅스 커피 2잔 (10.200원), OK캐시백 1만점, 네이버페이 1만원, 카카오페이 1만원, 카카오페이지 1만캐시  중 택1 하여 가입 이벤트 선물을 받을 수 있답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시럽웰스CMA의 경우, 가끔 특판 행사를 하는데요.

예전에 3.5% 특별금리 행사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7% 특별금리 행사를 하고 있더라고요.

(하지만 지금 이 글을 보신 분들은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에 이벤트 사전 참가 신청을 했어야만 했고, 선착순 만명까지였답니다.)

하지만 특판 행사의 경우, 해당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2백만원, 3백만원 등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해당 금리를 지급하는 기간도 3개월, 6개월 등 짧습니다.

당연히 해당 금액을 초과하는 금액 혹은 특별 금리 혜택 기간이 지나면 CMA 잔고 전액에 대해 기본금리를 받게 됩니다.



그럼 시럽웰스CMA 통장 만드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럽웰스 CMA통장 만드는법

우선 시럽어플을 다운받으셔야 하는데요.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syrup을 검색하셔서, syrup 월렛을 다운 받아 주세요.

시럽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CMA통장만드는법


메뉴 하단에 있는 검색을 눌러 줍니다.


CMA


CMA를 쳐서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제가 박스친 부분 메뉴를 통해 시럽웰스 CMA통장을 만드실 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카드>를 눌러 개설할 수도 있고, 좀 더 하단에 보면 <시럽웰스CMA 신규 개설 이벤트>를 눌러서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SK증권 연 7% 특판금리는 사전신청자가 아니면 가입은 안 되지만 어떤 내용이었는지 살짝 보여드릴게요.


시럽웰스 특판


보시면, 3개월간만 특별 7% 금리 제공이며, 인당 300만원 한도라는 금액 제한이 있습니다.

3개월이나마 7% 금리를 획득할 찬스를 놓쳐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는 타행 계좌개설 때문에 어차피 가입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판은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일종이 미끼상품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시럽웰스CMA를 한 번도 개설하지 않은 신규고객에 한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시럽웰스CMA 뿐 아니라 다른 증권사들의 CMA 특판 역시 신규계좌개설 고객, 혹은 해당 증권사의 휴면계좌 보유고객에 한하더라고요.


자 그럼 다시 일반적인 시럽웰스CMA에 대해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럽웰스 가입혜택


<카드>를 눌러서 들어오신 분들은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멤버십 발급받기를 눌러 시럽웰스CMA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시럽웰스 스벅 쿠폰


<시럽웰스CMA 신규 개설 이벤트>를 눌러 들어오신 분들은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카라멘 마끼아또 1잔 + 카페라떼 1잔을 제공하는데요.

스타벅스 기프티콘의 경우, 같은 금액의 다른 음료로 바꿔 먹을 수도 있고, 추가금을 지급하고 금액을 초과하는 메뉴로 변경도 가능하니 유용한것 같습니다.

<시럽웰스CMA 신규 개설 이벤트>를 통해 들어왔어도 스벅 쿠폰 혹은 앞서 말씀드린 혜택들인 OK캐시백,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의 혜택 중 택1 할 수 있습니다.

각종 페이들이나 OK캐시백도 현금처럼 쓸 수 있기 때문에 내가 편한 것으로 겟하면 되시겠습니다.


금리


화면을 아래까지 쭉쭉 내려보면 <지금 바로 발급받기> 버튼이 나오는데 그걸 눌러서 계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이 있는데요.

신분증을 촬영해서 업로드 해야 하기 때문에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권은 안됩니다.



시럽웰스CMA 유의사항

시럽웰스CMA 통장의 기본 안내사항과 투자유의사항 정보도 있으니 잘 읽어 보시고요.


상품설명


보시면 기본금리 1.15%에 체크카드 개설 시 0.1%가 추가된 총 1.25%의 금리가 적용됨을 알려주고 있고요.

가입 선물 혜택은 한 번 선택하면, 추후 혜택 변경이 불가능하니 주의하라는 안내가 있습니다.

신규 가입 선물이기 때문에 최초 계좌 개설 시 딱 한번만 주는 혜택입니다.


유의사항


투자유의사항을 보면 앞서 알려드렸듯 RP상품이랍니다.

또 RP상품은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데요.

다년간 CMA RP 상품에 투자해보았으나 한 번도 돈을 못 받아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나는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으면 불안하다 싶으신 분은, 하단에 제가 소개한 CMA통장 추천 포스트를 봐주세요.

금리도 괜찮으면서 예금자보호도 되는 CMA 상품을 추천 드렸거든요.

시럽웰스CMA는 개설이 간편하고, 시럽어플을 통해 자산 관리 등 편리한 면이 있기 때문에 무난한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하셔도 괜찮을것 같아서 오늘 소개해드리고 넘어갑니다.

또 가입 축하 선물도 현금성 선물 1만원을 주니 꽤 쏠쏠한 편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