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상해에 위치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위치 및 가는법을 알아보고, 관람시간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엄청 오래전에 회사에서 단체로 상하이 대한민국임시정부에 갔던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는 신천지역 있는데를 여기 저기 아직도 개발중인 때였는지 공사하는 곳들도 좀 보이고 했었는데요.

요새 신천지는 개발이 다 이루어져 굉장히 깔끔하고, 한국의 이태원 같은 곳으로 많은 외국인들이 찾는 상해 명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상해를 여러 번 가면서 예전에 한번 임시정부에 갔었으니, 매번 패스하다가 이번에는 상해에 처음 방문하는 우리 이군을 위해 대한민국임시정부도 일정에 넣었답니다.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가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관람시간을 잘 지켜 가셔야 하기 때문에 관람시간도 함께 올립니다.

또 입장료 가격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가는법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위치 가는법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가려면 지하철 10호선 신천지역 (新天地 Xintiandi)으로 가셔야 합니다.


임시정부 가는법


신천지역 6번 출구로 나와서 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지도를 확대해서 거리가 좀 있어 보이는데 막상 가보면 굉장히 가깝습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는 한자로 (중국어로) 大韩民国临时政府 (dàhǎnmínguó línshí zhèngfǔ)라고 합니다.

중국 지도 어플인 고덕지도를 이용하신다면, dahanminuolinshizhengfu 라고 입력하세요.



다만, 별 관심없이 걷다 보면 티가 나게 위치해 있는 것이 아니라 지나치기가 쉬운데요.


임시정부유적지


거리 반대쪽 여기 저기 살펴 보지 마시고, 왼쪽만 잘 보면서 가시면 이런 모습이 보입니다.

여기가 바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유적지이니 잘 보시면서 가세요.

(사람 많은 날은 이 앞에서 기념 사진 찍으려면 줄 서셔야 합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내부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신천지역 가시면 식사도 해결하고 오는 분들이 많아 식당가 및 카페 거리 위치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신천지 스타벅스 위치


임시정부 맞은편쪽으로 해서 지하철역과 반대방향으로 쭉 올라가보면 식당 카페 거리가 있답니다.

식당 카페 거리 끝쪽에는 유명한 스타벅스도 있고요.

여기 스타벅스가 굿즈가 많아서 한국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신천지 거리


외국인들이 상당히 많은데, 하필 제가 찍은 곳은 동양인이 좀 많네요.



대한민국임시정부 관람시간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는 관람시간을 알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관람시간을 잘못 맞춰 가면 입장이 안 되니까 관람시간을 유의하고 방문하도록 하세요.


대한민국임시정부 관람시간


위 사진이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입장시간 및 관람시간인데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관람은 11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11시 30분 ~ 1시 30분까지는 점심시간이라 휴관이랍니다.

오후에는 1시 반부터 4시 반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때 점심시간이 있다는건 알고 갔는데, 11시 반쯤이면 아직 점심시간 아니겠지 하고 갔더니 점심시간 걸려서, 신천지 카페거리 가서 점심을 먹고 임시정부를 보러 갔었습니다.

어차피 근처에 식사할 곳이 많으니까 점심시간대 가신 분들은 근처에서 식사도 하고 커피도 한잔 하고 오시면 됩니다.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입장료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입장료


상해 임시정부 입장료 가격은 1인당 20위안인데요.

저희는 추석 때 가서 그런지, 아니면 이제 검사를 안하는건지 따로 신분증 검사 없이 표를 줬는데요.

어떤 분들은 여권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여권을 가지고 갔었는데 여권검사는 하지 않더라고요.

혹시 방문하실 때 여권을 보여달라고 할 수 있으니 여권을 지참하세요.



대한민국임시정부는 둘러보는데 30분 정도면 됩니다.

예전에는 덧신도 줬었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덧신을 주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회사 사람들이랑 왔을 때랑 시간 지나서 우리 이군이랑 왔을 때는 또 사뭇 기분이 다르더라고요.

내부에는 한글 설명도 잘 되어 있으니 찬찬히 읽어보세요.

여기 다녀오고, 우리 이군은 열심히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에 대해 공부도 하더라고요. (아주 칭찬해~)


신천지 임시정부


독립군들이 상해에서 광저우, 항저우, 충칭 등 여러 도시로의 이동경로도 표시되어 있는데요.

일제의 탄압과 압박을 견뎌내며 그 긴긴 시간 동안 독립운동을 했을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존경심이 절로 생기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오늘날 자유 대한민국이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해 신천지 거리 풍경


신천지는 상해 여행 가시면 대부분 들르는 곳인데요.

맛집만 찾아가지 마시고, 가신 김에 시간 맞춰 방문하셔서 대한민국임시정부도 들러 보세요.

길 반대편의 화려한 오늘날의 도시 모습과 임시정부의 과거 모습이 상반되는 모습을 보며 묘한 기분도 느낄 수 있고, 애국심도 절로 고취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