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 시, 서류 전형을 통과하게 되면 인적성검사 테스트를 보는 회사들이 많은데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경우 인터넷이나 기타 도움을 주는 사이트 등을 통해 어느 정도 완성을 했다고 해도 직업적성검사 테스트의 경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테스트하는 인적성검사의 경우 점수도 알려주지 않을 뿐더러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 수가 없어 취준생의 경우 직업적성검사 준비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업적성검사를 무료로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직업적성검사


직업적성 검사 테스트 무료 사이트


정부에서 운영하는 일자리포털 워크넷에서는 무료로 직업적성 검사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뿐 아니라 중고등학생 및 초등학생 역시 무료로 직업적성 검사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답니다.



▶ 직업적성검사 무료 워크넷 : https://www.work.go.kr/


성인용 직업적성검사의 경우, 검사 시간은 약 80분 내외입니다.

청소년용 직업적성 검사의 경우에는 시간이 더 짧습니다.

무료로 테스트해 보실 수 있지만 워크넷에 회원가입은 하셔야 합니다.

정부 사이트이므로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됩니다.


직업적성검사 테스트


워크넷에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 메뉴에서 직업진로를 선택하면 하단 메뉴가 있는데요.

직업심리검사 소개를 보실 분들은 소개를 눌러 보시고, 본인이 초중고등학생 혹은 대학생이라면 청소년 심리검사 실시를 일반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테스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로 들어갑니다.


직업적성검사 테스트 사이트


컴퓨터가 없다거나 혹은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아서 직업적성검사 테스트를 인터넷으로 해보기 힘드신 분들은 지역 내 가까운 곳의 고용센터에 방문하셔서 지필검사 방식으로 직업적성검사 테스트를 받아보셔도 됩니다.

고용센터에서 진행하는 지필검사 역시 무료로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직업적성검사 테스트 무료 사이트


위의 화면 예시는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테스트 화면인데요.

이 아래로도 항목들이 더 있습니다.

<검사실시>를 눌러 항목별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답니다.



이 테스트는 한꺼번에 시간을 내서 테스트 하기 힘든 분들은 하루 내에만 시간을 쪼개서 테스트를 마치시면 됩니다.

당일에 마치지 못한 경우는 다음에 새로이 시작해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하루 날 잡아서 좀 시간 여유가 있는 날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적성검사 테스트


검사를 마친 후 <검사결과 보기>를 통해 내 직업적성검사 테스트에 대한 결과를 언제든 볼 수 있습니다.

또 검사결과에 따른 상담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워크넷 무료 직업적성검사의 경우 내가 어떤 직업적성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는지, 낮은 점수를 받았는지 결과를 보여주며, 이에 따른 내 적성에 맞는 가장 적합한 직업도 5순위까지 추천을 해 준답니다.

또 개인의 적성프로파일을 다양한 집단과 비교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기 보다는 표본집단이 많은 무료 직업적성검사 테스트 사이트인 워크넷 이용하여 내 직업적성도 알아보고, 취업 시의 적성검사테스트도 준비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