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얼마 전에 다녀온 상해호텔을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해는 몇 번 갔었는데 매번 다른 호텔들을 이용했는데요.

이번에 제가 추천드릴 상해호텔은 상하이 소피텔하이랜드라는 상해 최고의 관광지 난징동루에 위치한 호텔이랍니다.

예전에 르로얄메르디앙과 소피텔 중 고민하다가 르로얄메르디앙을 갔었는데요.

르로얄메르디앙도 난징동루에 위치하여 지리적으로 위치가 상당히 좋답니다.

르로얄메르디앙호텔은 인민광장역에서 가깝고, 소피텔하이랜드는 난징동루역에서 가깝습니다.

두 역 사이가 멀지 않기 때문에 두 호텔 사이도 멀지 않습니다.

르로얄메르디앙 상하이에 대한 글은 아래에 따로 링크 걸어드릴게요.

상해 소피텔

상해호텔 추천 - 소피텔하이랜드

상하이 소피텔하이랜드는 4성급 호텔입니다.

저는 교통이 좋은 호텔을 선호해서 여행다닐 때 교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소피텔하이랜드는 호텔도 깔끔하지만 무엇보다 교통이 정말 좋습니다.

푸동공항에서 마그레그 타고 이동하면 한시간 이내에 호텔까지 도착합니다.

혹시 고덕지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덕지도에서 shanghai suofeite hailun 치시면 됩니다.

상해 소피텔 하이랜드 가는법

상해 소피텔 가는법

위는 구글 지도인데요.

시간이 좀 넉넉하신 분들은 푸동공항에서 쭉 2호선 타고 난징동루까지 오셔도 됩니다.

아마 한시간 반 정도 걸릴거예요.

저는 마그레브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마그레브는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자기부상 열차입니다.

원래 전철로 43분 거리인데, 마그레브 타면 7~8분 정도 걸립니다.

마그레브를 타고 롱양루에서 내린 후, 지하철 2호선을 타고 6정거장 가면 난징동루역이랍니다.

난징동루역에서 4번 출구로 나온 후, 위와 같이 가주시면 되는데요.

역에서 나온 후 바로 오른쪽으로 꺾으면 큰 길이 나오는데 그게 바로 난징동루입니다.

큰 길이 보이면 바로 왼쪽으로 쭈욱 걸어가주시면 상해 소피텔이 나옵니다.

요약해서 말하면 난징동루 전철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몇 걸음 간 후, 왼쪽으로 계속 이동하시면 됩니다.

1층에 화웨이가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화웨이와 하겐다즈가 있는 건물로 들어가시면 엘리베이터 타고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호텔로비에서 영어로 체크인 체크아웃 하실 수 있습니다.

상해 호텔 추천

저희는 21층 방을 배정 받았습니다.

호텔 창을 열면, 와이탄에서 잘 보이는 연꽃무늬 건물이 바로 보이는 방이었습니다.

호텔에는 거의 밤 10시 넘어서 도착하기 때문에 와이탄 야경 좋은 호텔은 굳이 필요가 없었고 그저 교통 편리하고 깔끔한 호텔이 필요했기에 풍경이 별로인 점은 그다지 상관이 없었답니다.

방이 어둡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커텐을 열어두면 그다지 어둡지 않았습니다.

밝은 호텔을 거의 못 봐서 저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화장 할 때는 살짝 불편하지만요.

예약할 때 잘못해서 트윈베드로 했는데, 잘못한거라고 퀸사이즈베드로 바꿔달라고 요청사항 적었더니 잘 처리해주었고요.

방이 엄청 작지 않으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작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소피텔을 담에 오면 소피텔 가야지 생각했던게 여기 침대가 진짜 포근합니다.

전에 마카오에서 소피텔에 머무른 적이 있었는데 거기 침대가 정말 포근해서 잠이 잘 왔었거든요.

그리고 중국쪽 호텔에 가면 흡연자가 많기 때문에 담배 냄새가 너무 심하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상해 소피텔 하이랜드는 모든 룸이 금연에 금연 빌딩이라 담배 냄새가 전혀 없답니다.

상해호텔추천

TV는 크지 않았지만 거의 보질 않았기 때문에 상관 없었습니다.

상해소피텔 하이랜드 최고의 장점은 와이파이였는데요.

제가 아이패드를 들고 갔었는데 여기 와이파이 정말 빵빵하더라고요.

제가 한국 집에서 기가와이파이 쓰는데 그것보다 더 빨랐습니다.

그리고 원래 중국에서 유튜브가 안되는데, 상해 소피텔 하이랜드 와이파이는 유튜브가 되더라고요.

트위치TV는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었는데 유튜브는 항상 되더군요.

그래서 밤에 자기 전에 유튜브도 잠깐씩 보다 잠들고 했답니다.

상해 소피텔 하이랜드 와이파이 완전 칭찬해~!

상해 호텔 소피텔하이랜드

화장실인데요.

크진 않지만 있을거 다 있고 아주 깔끔했습니다.

욕실 문을 열면 정면에 세면대가 있고 그 왼쪽편으로 변기와 샤워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보면 방에 있는 책상 위에도 물이 두병 놓여 있었는데요.

화장실 안에도 생수가 두병 놓여져 있답니다.

보통 생수 2병씩 제공해주는데, 소피텔 하이랜드는 일일 4병씩 채워준답니다.

저희는 군것질, 커피, 음료수 이런거 많이 사마셔서 별로 유용하진 않았지만 이것때문에 이 호텔 좋다고 하시는 분들 많더라고요.

소피텔 욕실

시내 중심가에 있는 호텔 치고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니라 규모가 좀 작은 편인데요.

화장실 사용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청소랑 휴지 이런거 전혀 불편함 없이 잘 채워주시더라고요.

소피텔 하이랜드 욕실

세면대 왼편에 있는 샤워실인데요.

샤워실 따로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압이 세서 좋았습니다.

호텔에 갔는데 수압 약하면 집에 돌아가서 씻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한데 여기 샤워기 수압 정말 셉니다.

천장에 보면 해바라기 샤워기도 달려 있는데요.

얘는 면적이 넓어서 수압이 샤워기만큼 세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샤워기를 두 가지로 제공해주니까 사용하기 정말 편리했습니다.

상하이 소피텔 하이랜드 욕실

다른 분들 후기에 욕조 얘기가 없어서 생각도 안했는데, 세면대 우측에 보면 이렇게 욕조도 있습니다.

3박 4일 중에 이틀은 마사지 받고 와서 욕조에 몸 담갔다가 자니 꿀잠 자더라고요.

미끄럼 방지도 잘 되어 있고 욕조에 물 틀어도 샤워기쪽 수압이 낮아진다거나 하지 않아서 물 받으면서 샤워하고 했답니다.

욕실 가운도 있는데요.

제가 키가 작아서 저한테 팔도 길고 길이도 길었지만 도톰한 가운도 매일 새로 교체해줘서 좋았습니다.

소피텔 어메니티

욕실 어메니티는 랑방 제품이었고요.

향이 강하지 않아서 괜찮더라고요.

샤워젤, 샴푸, 린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국 호텔에서 치약, 치솔을 받아본 적이 없기에 따로 치약 치솔은 챙겨 갔었는데 달라면 무료로 준다는 글도 있더라고요.

이것도 좀 부족해보인다 싶으면 미리 또 가져다 주셔서 한 번도 부족함 없이 3박 4일간 잘 썼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안 찍었지만 헤어드라이기가 보통 작은거 가져다 두는데 여기는 큰거 가져다 두더라고요.

출력 높아서 바람 세고 좋습니다.

소피텔 하이랜드 금고

옷장 사진은 따로 안 찍었는데요.

옷장 안에 금고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날 그날 쓸 돈 빼고 나머지 돈들과 한국돈은 여기 보관하고 다녔답니다.

소피텔 슬리퍼

방에 있는 요 주머니 안에는 슬리퍼가 들어 있습니다.

상하이 소피텔 슬리퍼

바닥이 종이로 된 얇은 슬리퍼 아니고 도톰한 슬리퍼입니다.

폭신폭신 좋아요.

가끔 편해서 자꾸 방 밖으로 신고 나가다가 다시 들어와서 신발 갈아신고 나가곤 했네요.

호텔 커피포트

커피포트도 준비되어 있고요.

컵라면 같은거 사와서 끓여 드시면 됩니다.

무료제공 차

요건 차와 커피인데요.

저희는 둘 다 뜨거운 음료는 좋아하지 않아서 손도 안 댔네요.

상해호텔 소피텔하이랜드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냉장고는 다소 아쉬웠는데요.

자기네 음료를 너무 많이 넣어둬서 저희 음료수 넣을 공간이 좀 부족했습니다.

나머지는 너무 만족스러운 상해 호텔이었는데요.

아까 상해호텔 중 이곳을 추천드리는 이유인 교통편을 보면요.

와이탄은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라 걸어서 가면 됩니다.

황포강 유람선도 탔는데 유람선 타고난 후 호텔까지 걸어왔답니다.

예원도 걸어서갈 수 있는데 (약 20분) 지하철 3일권이 아깝기도 하고 가서도 많이 걸어야 해서 그냥 전철타고 갔는데요.

난징동루는 예원, 신천지, 타이캉루 등 많은 관광지들이 상당히 가까워서 지하철을 주로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호텔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해디즈니랜드는 워낙 외곽에 위차한지라 전철타고 갔는데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상해소피텔 하이랜드는 외국호텔 계열사라 중국인들이 거의 없고 서양인들이 많이 머물러 호텔이 조용하고 좋더라고요.

침대 옆쪽에 보면 청소 버튼이 있어서 눌러두면 청소 깨끗하게 해주시고요.

그리고 콘센트가 여러 군데 있는 점도 참 좋았습니다.

따로 국제 어댑터 가져갔는데요.

여기 한국에서 가져간 전자기기 꽂을 곳이 방에 두군데, 화장실에 한군데로 총 세군데가 있어서 국제 어댑터 가져간게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상하이 소피텔하이랜드 장점 중 또 하나는 이 건물에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가는 마사지샵 도원향이 위치한다는 겁니다.

저희는 3박 4일 중 이틀 가서 마사지 받았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따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커플은 둘 다 아침 안 먹는지라 이번 소피텔 하이랜드에서는 조식은 먹지 않았는데요.

중국에서 호텔 머무를 때 외국계열 호텔에 머무르시면 대부분 조식은 실패가 없는 편이랍니다.

상해 소피텔 하이랜드는 시내 중심에 있는 호텔 치고 가격도 다른 호텔에 비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여러 모로 괜찮았습니다.

상해 여행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상해 호텔로 소피텔 하이랜드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제가 전에 머물렀던 두 호텔들인데요.

이 두곳도 한 번 비교해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로 로얄 메르디앙 상하이호텔은 교통이 좋고요.

풀리 호텔도 교통이 나쁘지는 않은데 여기는 휴양 위주로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상해 4성급 호텔 추천 - 르 로얄 메르디앙 상하이

▶ 상해 5성 호텔추천 _ 풀리호텔 (푸리호텔 The Puli Hotel & Spa) 클럽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