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연휴에 중국여행을 갈 예정인데요.

중국은 한국과 무비자협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중국에 가기 위해서는 중국비자가 필요하답니다.

저는 중국을 여러 번 다녀왔었는데요.

중국여행 갈때마다 중국비자 발급비용도 만만치 않기는 합니다.

중국비자는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비자 직접 그리고 대행사 통한 발급비용과 중국비자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비자 발급비용


중국비자 발급비용 중국비자 종류


중국비자를 발급하는 방법에는 직접 중국비자 발급센터에 가서 발급하는 방법과 또 하나는 여행사나 비자발급대행센터를 통해서 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중국비자를 할 때 직접 중국비자 발급센터를 가지 않고 매번 대행사를 이용했는데요.

발급센터는 퀵서비스나 택배로 비자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발급 신청하러 한 번, 그리도 또 비자를 찾으러 또 한 번 방문해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하거든요.

그냥 돈 조금 더 주고 대행사나 여행사에 맡기는게 여러 모로 속이 편하더라고요.

일단 중국비자 발급센터에 직접 가서 중국비자를 발급받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발급센터에서의 중국비자 종류와 비자수수료부터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국차수

보통

급행 

특급 

단수비자

55,000

89,000 

110,000 

2회비자

73,000 

107,000

128,000 

6개월 복수

90,000 

124,000 

145,000 

1년이상 복수

120,000

154,000 

175,000 


일반적으로 관광을 가시는 분들은 관광단수비자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관광 목적으로 1회 중국 방문을 하시는 분들은 55,000원짜리 비자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비자발급 기간은 토요일, 일요일, 각종 공휴일 등을 제외하고 보통 기준으로 4일이 소요됩니다.

급행비자의 경우는 2일이 걸립니다.

그리고 특급비자의 경우는 당일에 바로 발급이 되는데요.

해당일 오전 11시 30분까지 접수를 마쳐야 당일에 발급이 됩니다.



두 번 방문하기 귀찮다고 특급서비스로 중국비자를 발급 받을 경우 대행사나 여행사를 이용하는것 보다 비용이 훨씬 많이 듭니다.

보통 비자의 경우에도 아무 시간에나 가면 안 되고 오후 3시까지 접수를 마쳐야 합니다.

발급된 비자를 찾으러 가실 때는 오후 1시부터 발급을 해주므로 시간을 잘 맞춰 가셔야 하며, 접수증을 반드시 챙겨 가셔야 합니다.

중국별지비자의 경우에는 비자발급센터에서 발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중국 별지비자는 따로 여행사 또는 대행사를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2인 이상 동일일정, 동일 호텔이어야 합니다.


중국비자를 직접 발급해주는 곳은 서울의 경우 아래로 가시면 됩니다.

1. 서울역 8번 출구에서 이어져 있는 서울역스퀘어6층에 위치한 비자발급센터

2. 충무로역 5번 출구 남산스퀘어빌딩 3층 중국비자서비스센터


기입사항을 제대로 기입하지 않거나 하면, 비자가 거절되는데요.

비자가 거절될 시 추가 수수료보통 20,000원, 급행 30,000원, 특급 40,000원입니다.

비자가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작성하여야 합니다.


위치나 시간 제한 등 여러 가지로 번거롭다 보니 (그리고 혹시 신청서 제대로 기입하지 않아서 비자 거절될까봐 등의 이유로) 보통 여행사나 대행사를 통하게 되는데요.

여행사나 대행사는 중국비자 발급비용에 추가로 수수료를 붙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비자 대행사 / 여행사 발급비용


중국비자 종류


여행사의 경우 별지 비자는 1인 기준, 4만원대 ~ 5만원대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인원수가 많은 경우 좀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별지 비자는 지역별 가격이 다릅니다. 아래 쿠팡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단 별지비자는 중국에 중요한 행사가 있다거나 하면 발급이 중단되기도 하고 해서 주의를 요합니다.

또 비자 발급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입국을 해야 한다는 조건 등이 붙기 때문에 신청 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정책 변경으로 별지비자 신청을 못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국 별지비자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글 아래쪽에 별지비자에 대한 포스팅을 추가해뒀으니 확인해주세요.


여행사에서 관광 중국비자 단수 발급비용은 대략 7만원대 ~ 8만원대 정도 됩니다.

아래에 보시면 대행사 통한 중국비자 종류 별로 중국비자 발급비용이 나와 있는데요.

이 정도면 괜찮은 가격대라 첨부합니다.


[중국] 단체/개인...


결론적으로 시간도 되고, 지역도 가깝다면 직접 방문하여 중국비자를 발급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여행사나 대행사를 통해 중국비자를 발급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비자가 거절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별지비자라면 출발 2주 전, 단수비자를 신청하는 경우라면 2~3주 전에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접수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품 구매 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