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공부하면서 30초 이상 대화가 안 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회화 학원에서 선생님이 주말에 뭐 했냐고 물어보면, I slept, I watched TV, I drank beer with my friends 등 단순하게 한 문장으로 대화가 끊어지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30초 이상 말하기를 위한 생활영어 교재 한 권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교재는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라는 해외 원서 교재 입니다.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생활영어교재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이 책은 두께도 얇고 안에 그림도 많아서 엄마표 영어 교재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답니다.


생활영어교재


책 뒤에는 CD가 들어 있고요.

한 단원당 30초 ~ 1분 이내라 30초 이상 영어로 말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교재로 생활영어를 공부해보시면 좋을것 같아 소개 드립니다.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목차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목차1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목차 2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는 총 57개의 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2개월 ~ 3개월 정도로 목표 기간을 잡고 공부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질 하는 것에서부터 샐러드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우리가 매일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일들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가 나와 있답니다.



막상 여러분들이 매일 행하는 일들을 영어로 표현해 보려고 하면 명사 보다는 특히 어떤 동사를 사용해야 하는지 모를 경우가 많은데요.

이 책을 보시면 그러한 궁금증들이 많이 해소가 됩니다.


making spaghetti


예전에 회화 시간에 선생님이 한 학생이 김치찌개를 잘 만든다고 답하자, 김치찌개 만드는 법을 설명해 달라고 한 적이 있는데요.

막상 단순한 요리 설명도 영어로 하려면 어려움을 겪습니다.


cook


이 책에서는 계란후라이 만드는 법이라든지 스파게티 만드는 법 같은 것들이 영어로 설명되어 있답니다.

요리책이 아니기에 단순한 설명이지만 이 단순한 설명들도 영어로 말해보려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영어로 이렇게 표현하라고 알려주는 프로세스 딕셔너리(Process Dictionary) 랍니다.


new vocabulary


책 하단에는 단어 설명도 있고요.

원서이다 보니 모든 설명이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만 어렵지 않은 단어로 잘 풀어놓았습니다.


CD는 cda 파일이라 mp3 변환이 필요한데요.

아이팟에는 옮겨보니 따로 mp3 변환하지 않아도 알아서 리스트가 생성되고 재생도 되더군요.

mp3 속도도 너무 느리거나 너무 빠르지 않아서 생활영어회화 공부하기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의 오디오는 예시 파일 제가 하나 올려둔건데요.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교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 번 들어보세요.


각 단원 내용이 30초 ~ 1분 사이라 암기를 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엄마표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그림도 많아서 아이와 같이 공부하기도 괜찮고요.


my way


엄마표 영어 하시는 분들은 책 한권을 마치고 아이와 함께 뒷부분에 있는 my way 부분을 통해 그림도 그려보고, 아래에 영어로 기입해 보는 놀이를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교재는 왕초보영어에는 적합하지 않고, 왕초보는 벗어났으나 30초 이상 말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적합한 생활영어 교재인듯 합니다.


이 책을 보면서 여러 가지 생활 영어에 필요한 동사와 전치사 사용에 대해 좀 더 잘 알게 되었답니다.

생활영어 교재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ENGLISH FO...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품 구매 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