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씨티카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다음달에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좋아했었는데, 이게 월급날짜랑 맞지 않다 보니 지출 계획에 좀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월급 날짜에 맞춰 씨티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기 위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찾아보았답니다.

카드는 보통 두 장 이상 사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카드 별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알아야 지출 계획을 세우기도 편리하니까 오늘 알려드리는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살펴 보시고 지출 계획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씨티카드


씨티카드 일시불 할부 현금서비스 결제일별 이용기간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작게 보일 수 있으므로, 사진을 눌러서 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장기대출론 이용하신 분들은 날짜가 다르니 글 아래에 장기대출론 이용금액 결제일을 확인해주세요.



씨티카드 결제일 선택은 굉장히 많은 날짜들이 있습니다.

제가 기존에는 12일을 결제일자로 사용했었는데요.

씨티카드는 12일 혹은 13일을 결제일로 하면 전월 1일 ~ 전월 말일 일시불 및 할부 사용분이 청구됩니다.

씨티카드의 경우 외국계 회사라 그런지 매입 처리가 좀 늦어져서 그런지 12일을 결제일로 할 때 가끔 전월 말일에 사용한 카드 사용액이 청구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좀 더 정확하게 전월 1일 ~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 금액을 당월에 내고자 하는 분들은 12일 보다는 13일을 선택하세요.


단기카드대출 즉 현금서비스의 경우, 사용일자와 결제일자가 일시불/할부 사용한 날짜와 다르게 청구가 됩니다.

혹시라도 현금서비스를 받으셔야 하는 경우라면, 내가 돈 들어올 날짜를 잘 따져서 조금이라도 빨리 갚을 수 있는 카드사에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카드사 현금서비스에 대한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 이자는 비싼 편이므로, 선결제를 통해서 현금서비스는 최대한 빨리 없애는게 좋지요.

(씨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1566-1000 입니다.)


씨티카드 현금서비스 결제일별 이용기간


씨티카드 카드 결제대금은 보통 밤에 출금이 되던데 이게 은행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을 거예요.

저같은 경우 우리은행에서 출금되는데 보통 저녁 때 빼 가더라고요.

혹시 신용카드 결제일을 깜빡하고 돈을 넣지 않은 경우, 요새는 매일 돈을 빼가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밤 늦게라도 다음날 출금이 이루어지도록 결제일에 입금을 해두세요.

따로 전화 하지 않아도 다음날 알아서 빼갑니다.

혹시 며칠 늦더라도 매일 청구를 하기 때문에 따로 전화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시 입금을 뒤늦게 해놨는데, 영업일 +2일이 지나도 출금이 되지 않고 있다면 씨티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거나 씨티카드 홈페이지에서 미결제대금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씨티카드의 경우 리볼빙 제도가 상당히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카드값을 이번에 갚기 힘들다면 씨티카드 홈페이지에서 리볼빙 설정을 미리 해두시는 것도 씨티카드 연체를 막는 방법입니다.

리볼빙 설정은 결제일 약 2주 전까지 모바일 씨티카드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씨티카드 장기대출론 결제일별 이용기간

씨티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장기대출론 홍보 문자가 정말 많이 오는데요.

장기대출론의 경우 결제일자에 상관없이 무조건 전전월 1일 ~ 전전월 말일까지 이용한 장기대출론에 대한 원금과 이자가 빠져나갑니다.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잘 살펴 보시고, 연체 없는 신용카드 사용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