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금리비교 적금

2019. 6. 13. 12:58

오늘은 저축은행금리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금리가 대체로 낮은 편이라 금리가 0.1%라도 높은 은행을 찾아 적금을 들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차이가 나중에 쌓이고 쌓여 큰 변화를 만드는 법입니다.

저도 5월에 적금이 하나 만기되고 나서 일단 카카오뱅크에 적금을 하나 들었는데요.

아무래도 요새는 저축은행금리가 높다 보니 추가로 저축은행금리를 비교해보고 적금을 하나 가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축은행금리비교를 찾아본 김에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축은행금리비교


저축은행금리비교 - 적금편


가장 많이들 드시는 1년만기 적금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 순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순위가 낮은 곳은 의미가 없을것 같아 상위 10개 정도만 보여드릴게요.

해당 저축은행의 체크카드 사용실적을 필요하는 상품들은 제외한 기준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적금의 경우 금리가 높을 때는 저도 2년이나 3년 짜리를 들곤 했었는데요.

요새는 1년짜리를 계속해서 드는게 차라리 낫더라고요.

(작년에 카카오뱅크에서 2년짜리 적금 가입했는데, 올해 금리가 올랐는데 중간해지도 못하고 짜증나 하는 1인입니다. ㅠㅠ)

만약 2년 후 목돈이 필요한 경우라면, 1년 적금 만기가 되면, 정기예금으로 돌리고 다시 1년 적금 붓는 식으로 저축하세요.


저축은행의 경우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고 금리가 높은 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영업점에 방문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아래 설명을 잘 읽어주세요.


저축은행금리비교 만기 1년 적금 기준


저축은행 적금금리 비교



가장 위에 있는 금리 웰컴 디딤돌적금의 경우 금리가 6.4%이기는 하지만 가입조건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 이탈주민, 한부모가족지원보호대상자, 장애수당 혹은 장애아동 수당 대상자 등으로 가입 조건에 제약이 있어 대부분 가입 하실 수가 없을 거예요.

4.5%인 KB저축은행의 착한누리적금 역시 디딤돌적금과 마찬가지로 사회적 배려 대상자가 가입조건이라 가입하실 수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그 아래인 웰컴저축은행 상품이 저 뿐 아니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의 대부분이 가입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이라 보시면 됩니다.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과 웰컴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은 연금리가 3.4%나 된답니다.

비대면으로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월 최대 불입한도가 30만원이며, 웰컴저축은행에 기존 통장이 없는 분들이 신규가입 후 30일 이내에 가입할 수 있는 적금이라는 점입니다.

자동이체로 8회 이상 납입을 해야 1.0%의 추가 금리를 적용 받아 연 3.4%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소 가입 금액은 월 1만원입니다.

최대 불입한도가 월간 30만원이라 통장 쪼개기를 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상품일 수 있겠습니다.

웰컴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과 웰컴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 두 가지 차이점은 e는 인터넷에서 가입, m은 모바일에서 가입 가능한 상품인것 같더라고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후, 둘 중에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기존 웰컴저축은행에 계좌가 없는지라 가입 대상이 되어 웰컴첫거래우대 정기적금으로 가입할 예정이랍니다.



기존에 웰컴저축은행에 계좌가 있고 신규 계좌를 개설한지 30일이 지나신 분들은 웰컴저축은행 적금이 구미가 당기지 않으실텐데요.

그 아래 있는 머스트삼일저축은행의 5% 정기적금은 창구전용인데다 2인 이상 동반 가입, 해당사의 기초경제교육 참여해야 하고, 또 가입대상이 포항소재 초등학교 1학년 ~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월 최고 한도 10만원으로 제한하는 상품이라 해당 대상자가 아닌 경우 매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DB저축은행의 경우 기본 금리가 3.1% 이지만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을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면 우대금리 3.8%까지 더하여 총 6.9%를 제공해주지만 월 10만원의 한도 제약이 있어 이 상품도 매리트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눈여겨 보셔야할 저축은행으로는 연금리 3%를 제공하는 저축은행 상품들입니다.

고려저축은행의 응답하라 2030적금의 경우 만으로 20대와 30대인 경우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 대상이 되신다면 이 상품이 월 불입한도 금액이 없기 때문에 아주 괜찮습니다.

3% 저축은행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은 꽤 여러 군데가 있기 때문에 위에 제시한 유진저축은행상품을 가입하셔도 좋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직장인YES적금을 유진저축은행 계좌를 처음 개설하는 것이라면 유진 퍼스트유 정기적금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유진저축은행의 경우 아쉽게도 영업점 방문을 통한 가입만 됩니다.

서울에는 강남, 목동, 송파에 지점이 있으며 경기도 분당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인 YES 적금에 30만원, 유진 퍼스트유 정기적금에 20만원을 가입하여 월 50만원 최대 한도 불입하면서 3% 금리 혜택을 보면 좋습니다.


적금 이자가 요새 많지 않기 때문에, 저축은행금리비교 확인 후 조금이라도 이자 더 주는 곳에서 적금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