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2019 강릉 단오제가 열렸습니다.

강릉 단오제는 2005년에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으로도 재정된 바 있습니다.

2019 강릉 단오제 일정은 6월 3일부터 6월 10일까지 열리는데요.

마침 6월 6일도 마침 휴일이고 하니 이번 주말 가족여행으로 추천 드립니다.

당일 일정으로 다녀와도 좋고 강릉에 근처 바다 구경도 하고 1박2일 일정으로 다녀와도 좋을것 같아서 2019 강릉 단오제 일정표와 주차장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강릉 단오제는 창포머리감기, 수리취떡만들기, 신주마시기, 단오부채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어 아이와 방문하면 교육적으로도 좋은 여행이 될것 같습니다.


강릉 단오제


강릉단오제 주차장

강릉 단오제는 남대천에서 열리는데요.

강릉 단오제 행사장에는 주차를 할 공간이 없습니다.

강릉역 2번 출구 앞에서 단오장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20분에 한대씩 다니므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강릉단오제 임시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비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교동 118-1


강릉 단오제 주차장


강릉역과 단오제 행사장까지 왕복 운행하는 셔틀버스는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강릉단오제 일정표


민속놀이 행사


강릉 단오제 일정


단오제 씨름대회와 그네대회, 투호대회는 매일 열립니다.

줄다리기는 6월 7일에 열리며, 윷놀이 대회는 6월 8일에 열립니다.


문화예술 행사


강릉단오제 축구정기전


강릉 단오제 제일, 중앙 축구정기전은 6월 8일 낮 2시 강릉조합경기장에서 열립니다.


각종 단오체험


강릉 단오제 일정표


단오신주 마시기, 수리취떡 만들기 및 맛보기, 창포머리감기, 관노탈 그리기, 관노탈 만들기, 단오부채 그리기 등의 다채로운 강릉 단오제의 단오체험 행사는 단오제 기간 중 매일 열리므로 언제 가셔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수리취떡 만들기


위 사진은 수리취떡만들기 행사인데요.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이런 체험을 시켜줌으로 인해 우리 역사와 전통에 대해 공부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참 좋은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 또한 상당히 재미있어 하는 체험 중에 하나랍니다.


강릉 단오제 부채만들기


단오부채 만들기는 직접 부채에 그림을 그려 나만의 부채를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이제 더위도 시작되었는데 부채 하나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면 좋겠습니다.


강릉 단오제 창포머리감기


창포물에 머리감기는 저도 꼭 해보고 싶은 것 중에 하나인데요.

특히나 탈모가 있는 분이나 머리에 윤기가 없는 사람들에게 좋다던데 직접 가서 체험해보면 더 좋겠지요?



더 많은 자세한 단오제 일정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강릉 단오제 날짜별 일정표입니다.


강릉 단오제 일정표 : http://www.danojefestival.or.kr/19_open/190606.asp


위 주소로 들어가시면 바로 6월 6일 일정을 보실 수 있는데요.

페이지에서 윗쪽에 있는 날짜를 누르면 다른 날짜 단오제 일정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릉단오제는 일제강점기에도 열렸고, 또 한국전쟁 중에도 열렸다고 합니다.

강릉 단오제는 그만큼 고증을 통하여 거의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강릉 단오제 이번 주말에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