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를 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거나 혹은 인터넷에 올릴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카톡 대화 내용 캡처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또 카톡 대화를 캡처할 때 상대방의 프사나 이름을 지우고 안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카톡 캡처 방법


각자의 핸드폰 기종에 따라 화면 캡처 기능을 이용해서 카톡 캡처하는 방법으로 이용할 수 도 있지만, 카카오톡 자체에서 캡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이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특히 대화창에서 한 화면에 보이는 내용 전부가 아닌 일부를 캡쳐하고 싶은 분이라면, 휴대폰에 있는 캡처 기능으로는 캡처 후 사진을 잘라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카카오톡은 내가 캡처하고 싶은 부분을 골라서 캡처할 수 있어 추가 편집을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인터넷에서 다른 분들이 카톡 캡처해서 올린걸 보면, 상대방의 프사가 가려져있고, 대화명 / 닉네임도 '귀여운 어피치' 이런 식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보셨을텐데요.

특히 상대방 대화명 (이름)의 경우 재미있게 바뀌어서 캡처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카톡 자체에서 캡처하는 옵션에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카톡 대화 내용  캡처하는 방법

우선 카톡창에서 대화 내용을 캡처 하고 싶은 사람과의 대화창을 열어줍니다.


카톡 캡처하는 방법


대화를 입력하는 곳을 보면 왼쪽에 + 표시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카톡 캡처하는법


눌러보면 아랫쪽에 <캡처>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카톡 대화 캡처 방법


<캡처>를 누르면, 캡처 영역을 선택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내가 캡처를 하고 싶은 대화의 시작 부분부터 끝 부분을 지정해주는 것입니다.

만약, 프사와 대화명 (이름/닉네임)을 가리고 싶으면, 하단에 있는 v 프로필 가리기 이 부분을 v표 체크해주세요.


카톡 프사 가리고 캡처


프로필 가리기 부분을 클릭해주면, 위 사진처럼 노랗게 v표 부분이 칠해집니다.

화면에 보시면 제가 대화한 상대방의 프사는 제가 따로 지운게 아니라 카톡에서 자동으로 지워준 것입니다.

대화명 / 이름 역시 바뀌어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름이 말썽쟁이 네오라고 나오네요.


카톡 캡쳐 방법


여기가 중요한데요. 캡처를 시작하고 싶은 부분의 대화를 눌러주세요.

저는 "키키 맛있넹" 여기서부터 캡처를 하고 싶으므로, 이 대화의 말풍선을 눌러줍니다.

빨간색 화살표 표시한 부분을 눌러주세요.


카톡 캡쳐하는법


이번에는 카톡 대화 내용 캡처하고자 하는 부분의 마지막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저는 사진에서 "옹ㅋㅋㅋ"라고 써 있는 부분까지를 캡처하고 싶어서 해당 말풍선 부분을 눌러주었습니다.


카톡 캡처하는 방법 결과물

우선 그냥 캡처를 한 결과물입니다.


카톡 캡처 결과물


원래는 프사와 닉네임이 보이도록 캡처가 되었는데, 제가 사진 편집에서 대화자 프사와 닉네임을 따로 모자이크 처리 수정해서 올린것입니다.

모양은 보시다시피 제가 원하는 부분만 딱 잘라서 캡처가 되어 깔끔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톡 프사, 대화명 가리기 캡처 방법 결과물


카톡 대화


이번에도 역시 제가 빼고자 했던 대화 내용 위의 사진 부분은 알아서 잘리고 원하는 대화 부분만 캡처가 된 모습입니다.

상대방의 프사는 카톡에서 알아서 안 보이게 처리해준것이고요.

이름도 말썽쟁이 네오로 변경되어 캡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화중 나오는 노란 말풍선 부분에 XX도 맛있대 부분은 제가 대화 내용 보호를 위해 이름이 들어간거라 따로 수정을 한 것입니다.)


카톡 대화 내용 캡처하는 방법 어렵지 않지요?

게다가 핸드폰 화면 캡처 보다 더 깔끔하게 캡처되는 장점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