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블루투스 넥밴드가 부러져서 as를 받을까 하다가 as 비용이나 QCY T1S 가격이나 비슷하길래 그냥 새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장만했답니다.

QCY T1은 케이스에 뚜껑이 없어서, 돈을 조금 더 주고 QCY T1S 제품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기존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했던 적이 있으니 간단하게 페어링 되겠지 하고 했는데, 이게 웬일 한쪽만 이어폰이 나오더라고요.

L을 연결하면 왼쪽만, R을 연결하면 오른쪽만 어떻게 해도 한쪽만 나오더라고요.

처음에는 제품 고장인가 하다가 페어링을 잘못했다는걸 깨닫고 사용법을 읽어보지 않고 페어링을 시도한 제 잘못이란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페어링 초기화 방법을 시행해주고 다시 세팅을 해주었습니다.


QCY T1S 페어링


QCY T1 T1S 한쪽만 나올 때 페어링 초기화 방법


찬찬히 잘 따라해주세요.

저도 다른 블로그들 보고 여러 번 해봤는데 잘 안 되서 최종적으로 이렇게 해서 해결했답니다.


1. 우선 기존에 연결했던 QCY T1 혹은 QCY T1S 블루투스 L, R 전부 제거해줍니다.

2. 휴대폰 혹은 MP3의 블루투스를 끕니다.

3. 양쪽 이어폰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서 이어폰의 전원을 꺼줍니다.

4. 양쪽 버튼을 약 20초간 눌러주세요. 중간에 흰색과 빨간색 불빛이 번갈아서 깜빡이는데 그래도 무시하고 계속 누르고 있으세요.

5. 불빛이 잠시 꺼집니다. 이후 다시 흰색과 빨간색 불빛이 세번 깜빡이는데 이 때 버튼에서 손을 떼줍니다.

6. 양쪽 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전원이 켜집니다.

7.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어줍니다.

8. 휴대폰 또는 MP3의 블루투스를 다시 켜줍니다.

9. 이어폰의 R쪽부터 케이스에서 꺼내줍니다. 다음 L을 꺼내줍니다.

10. 휴대폰 또는 MP3의 블루투스에서 QCY T1 혹은 QCY T1S R 이라고 써진것을 눌러서 연결해줍니다.


R만 연결해준다고 오른쪽만 나오는게 아니랍니다.

이게 양쪽 다 페어링 시키는 방법입니다.

한쪽이 아닌 양쪽에서 소리가 다 나옵니다.


QCY T1 혹은 QCY T1S를 처음 구매하신 분은 8번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처음부터 페어링 뜨는대로 막 해서 페어링 초기화부터 하는 수고를 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페어링 방법 잘 숙지하고 하셔서 혼돈 없으시길 바랍니다.